(사진제공=Yoo and Dancers)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뉴욕에서 안무가와 교육자로 활동하고 있는 국립발레단 출신 호주 체조선수 코치였던 유희라(Hee Ra Yoo)가 예술감독으로 있는 Yoo and Dancers의 신작 'Almost there…'가 실험성 짙은 작품을 선보이는 맨하튼 딕슨 플레이스(Dixon Place)에서 오는 6월 27일(목) 단 1회 세계 초연한다.

신작 'Almost There…'는 현대 혼돈의 세계에서 우리의 욕망에 다다르기 위한 공통적인 꿈에 관한 작품이다. 물이 끓기 위해서 온도 99도에서 1도가 더해져 100도가 되어야 한다. 99도에서 1도를 더 이상 올리지 못하면 물은 끓지 않게 된다. "Almost There"라고 말 할때, "1도만 더"일 수도 있다. 이렇듯, Yoo and Dancers의 신작 'Almost There…'는 고독하게 자기 꿈을 이뤄가고 있는 이들에게 "Almost There…" 그러니까 "힘내"라면서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빽빽한 도시공간에서 끊임 없이 욕망하며 목적을 이뤄가는 우리들의 치열한 삶은 때로는 뜬구름 좇아가는 듯 혹은 무지개와 같은 환상을 바라보는 삶일 수도 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치열한 이 모든 상황들이 현재이자 우리들의 일상이다. 우리들은 항상 모든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며 함께 일을 하며 살아간다. 그런데 그 곳에 부조화, 불일치 등이 두각된다면?

'Almost There…'는 바쁘게 움직이는 도시인들의 이야기를 빠르고 경쾌한 움직임, 혼돈이 있는 미래, 사람들과의 이해관계, 그리고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내야하는 도심 속 현대인들의 모습을 6명의 댄서를 통해 보여준다.

'Almost There…'는 뉴욕 무용계에 신선하고 실험적인 작품들을 선보이는 맨하튼 다운타운 소재 딕슨 플레이스가 제작지원을 하였고, You and Dancers가 딕슨 플레이스 레지던시로 있는 기간동안 제작되었다고 한다. 딕슨 플레이스는 뉴욕 도시에 창의적이고 다양한 공연, 연극, 무용, 공연, 미술을 선보이는데 공헌한 바가 커서 Obie Award(Off-Broadway & Off-Off-Broadway 대상)를 수상한 곳.

현재 딕슨 플레이스에서 레지던시 중인 Yoo and Dancers는 일정한 틀을 두지 않고 다양한 안무법을 구사하는 뉴욕 거점 무용단으로 사물의 스페트럼, 우리가 누구인가에 대한 탐험, 미스터리 그리고 호기심 등을 표현하며 실험적인 작품을 만들고 있다. 무엇이 유일한가? 무엇이 진기한가, 무엇이 멀리서 오는지, 무엇이 가까이에 있는지? 등의 다양한 관점, 질문을 통해 실험적이며 아방가르드적인 작품을 만들고 있다.

2009년 뉴욕대학교 티쉬 대학원을 졸업한 후 You and Dancers창립한 안무가 유희라는 국립발레단, 캘리포니아 발레단, 샌디에고 시티 발레단, 호주에 있는 캔버라 댄스 씨어터 등에서 댄서로 활동하였다. 또한 미국, 호주, 한국에서 발레를 가르쳤으며, 일본, 캐나다 등에서 객원교수로 가르치기도 하였다. 또한 호주에서 AIS, 호주 올림픽 국가 체조팀에 무용 안무와 코치를 지낸 바 있다. 뉴욕에서 현재 조프리 발레 스쿨, 댄스 뉴 암스테르담 그리고 스텝스(Steps on Broadway) 등 맨하튼 내 무용기관에서 가르치고 있다.

딕슨 플레이스(DIXON PLACE)는 문학, 아티스트, 공연예술가들에게 창작하고 그들의 작품을 개발, 관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공간으로 1986년에 맨하튼에 설립되었다. 신선하고 실험적인 작품을 개발 보급할 수 있는 공간이 사라지거나 명성 있는 예술가들만 소개되고 있는 뉴욕에서 딕슨 플레이스는 유일하게 맨하튼 중심부에서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을 소개하는 곳으로, 뉴욕 신진 예술가들의 작품을 창작 유통 및 소개하고 있다.

유희라 안무로 Mirela Amaral, Lauren Camp, Mark Willis, Sean Hatch, Lindsey Mandolini, Chloe Markewich 등이 출연하는 Yoo and Dancers의 신작 'Almost there…'는 한국문화원과 딕슨 플레이스의 후원으로 6월 27일 저녁 7시 반, 딕슨 플레이스(Dixon Plance, 161A Chrystie Street, New York, NY 10002)에서 공연한다. 온라인 구매 $12, 현장 구매는 $15 (구매처=http://www.dixonplace.org/html/series_index.html / 문의=(347) 449-8757

yooanddancers@gmail.com)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com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메리카 미국 | 맨하탄_(KS)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