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간]김미루 작, 문도선행록 (김미루는 도올 김용옥의 딸, 포토그래퍼)

서적

by 이화미디어 2020. 6. 1. 23:13

본문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김미루의 새 책이 '다스뵈이다'에서 도올이 나와서 자기 딸 자랑 하면서 소개되었다. 나는 오랜만에 '읽는 책' 중에서 볼만한 책이 생겼다. 싶어서 광화문교보문고에 바로드림으로 바로 주문했다.
 
꼭 사서 소장하고 싶은 유일한 사진작가 김미루, 그가 사막에 들어가 베두인들과 함께 3년을 보내면서 쓰게된 이 책이 심히 궁금하다. 아울러 정치에 별로 관심없는 사람이라도 도올이 나온 이번 편만큼은 꼭 유튜브에서 '다스뵈이다'를 검색해 보길 강추한다.

문도선행록, 교보문고내 검색 위치가 아닌 그 옆 테이블 아래에 달랑 2권만 놓여 있었다. 아마도 첫 1쇄가 다 나가기 직전이었나 보다. 역시 도올의 판단은 탁월했다. 나온지 2주된 책이라도 금요일에 '다스뵈이다'에서 소개 하니 벌써 주말 사이에도 이렇듯 한참 팔렸나 보다. 그나마 바로드림 주문해서 1판 1쇄를 다행히 빨리 살 수 있었던 것 같다. 책 속에는 사막의 이야기들이 김미루의 주요 관심 '쥐' 사진들 포함 꽤 많은 사진들과 함께 실려 있었다

조선왕조 5백년의 비극을 뚫고 솟아난 동학혁명이 여순, 5.18을 지나서 촛불혁명으로 이어졌고, 대한민국의 21세기는 21대 총선을 통해 시작되었다는 얘기가 펼쳐진다. 역시 오늘날의 TV 철학자 도올인 것 같다. (책이 이번 책이 처음은 아니고 이미 절판된 책 '김미루의 어드벤처'를 굉장히 많이 보강해서 새로 나온 것 같다.)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도올 편' >>> https://youtu.be/1DEO9BTByMU

▲ 내가 거의 구입을 고려했었던 바로 그 사진의 또 다른 앵글이 책 속에 실려 있다 (사진=문성식기자)



▲ 2020년 6월 1일 오전, 교보문고 진열대에는 잘 안보이는 위치에 단 2권만이 진열되어 있었다. (사진=문성식기자)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