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공고안내문

6월 17일(목) 오후 2시 온라인 설명회 열려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예술의전당이 우리 가곡을 널리 알리는데 동참할 청년 성악가를 찾아 나선다
.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731()부터 815()까지 주말마다 야외 숲속 연못무대에서 펼쳐지는 2021 예술의전당 대학가곡축제 (이하 대학가곡축제)에 참여할 성악과 학생을 모집한다.

전국 음악대학에서 성악을 전공하는 개인과 6인 이하 단체0신청 가능하며 대학원생과 휴학, 유학 중인 학생은 제외된다. 참가자들은 3곡 이상의 우리 가곡으로 15분 이내의 음악극을 구성하여 615()부터 628()까지 신청 하면 된다.

예술의전당은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과 617() 오후 2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예술의전당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웹주소(https://forms.gle/a9nFeEFVG45rFBPV6)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이번 대학가곡축제는 아름다운 우리 가곡을 널리 알리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엄격한 선발 대신 재미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우선해서 40여 개인 및 단체를 수용할 방침이다.

우열을 가리기보다 참신하고 색다른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관객과 호응하는 장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확정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지원금이 지급되며 실제 공연을 위한 기술 지원과 더불어 전문가 멘토링도 제공된다.

이번 무대를 통해 참신성과 가능성을 보여준 참가자에게는 예술의전당이 개최하는 실내외 음악회에도 출연할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예술의전당은 뒷전으로 밀린 우리 가곡에 다시금 국민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다양한 형식의 음악회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기존 애창 가곡부터 최근의 아트 팝까지 담아내며 우리말 노래의 붐을 조성한다는 복안이다.

유인택 사장은 청년 시절에 부르고 듣는 가곡은 평생의 문화적 자양이라며 주말마다 펼쳐지는 야외 공연으로 예비 성악가들뿐 아니라 관객들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sac.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