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 초등학교 공공디자인 교육 업무협약 체결- 초등학교 대상 ‘모두를 위한 공공디자인’ 교육 시행

행사

by 이화미디어 2021. 6. 15. 20:47

본문

 

표지-문체부지도서(보도자료)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 이하 평택교육지원청)614() 모두를 위한 공공디자인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올 하반기 평택시 초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첫 공공디자인 시범 교육을 하게 된다.

 

공진원지난 5전문가와 현직 교사가 참여하여 초등학생을 위한 공공디자인 교육용 지도서와 동영상을 개발하였다. 본 지도서는 공공디자인에 대한 이론적 소개와 함께 저학년, 고학년용으로 구분된 학생용 교재 및 교사용 지도서, 수업 도움 자료 등으로 구성하였다.

Thumbnail2-모두를위한마을환경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진원과 평택교육지원청은 평택시 초등학교 교사와 학생을 대상으로 직무연수와 시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 기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시범 교육이 공공디자인의 개념을 이해하고 삶 속에서 실천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디딤돌로 쓰여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뜻을 모았다.

 

공진원은 향후 보다 많은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공디자인 교육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며, 교사용 지도서와 동영상은 수업에서 자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국 시도 교육청 등에 제공할 예정이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