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대학교 '엘렉톤 x 피아노 듀오 콘서트'

[플레이뉴스 박순영기자] 백석예술대학교(총장 윤미란)로 오면 사람이 새로워집니다

백석예술대학교 클래식 음악학과(주임교수 이정화)의 <엘렉톤 x 피아노 듀오 콘서트>가 오는 28일 오후 6시 백석아트홀에서 올려진다.


이번 공연에는 백석예술대학교 피아노전공 학생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클래식 작품을 선보인다. 프로그램으로는 바하 <토카타와 푸가>를 시작으로 모차르트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뮤직>,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8번>의 1악장 편곡 버젼을 거쳐 낭만음악 레파토리인 생상스 <동물의 사육제 모음곡> 일부와 비제 <아를르의 여인>, 그리그 <피아노 협주곡 16번>까지 다채롭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엘렉톤(Electone)과 피아노의 콜라보로 이루어지는 특별한 무대로 이루어진다. 엘렉톤은 수십명의 연주자가 만들어내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한명의 건반연주자가 구현해 낼 수 있는 전자 오르간으로 다가오는 미래에도 각광받고 있는 유망한 악기이다.

이번 공연의 지도교수이자 국내 엘렉톤주자의 탑클래스로 오페라, 클래식 등 전천후 연주를 펼치는 백순재 외래교수는 “백석예술대학교는 클래식음악학과 안에 엘렉톤전공과정과 엘렉톤클래스수업을 개설하고 있다"라면서 "많은 학생들이 새로운 건반악기인 엘렉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음악적 사고의 다양성과 진로의 폭을 넓혀 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대학 2학년 학생들임에도 매우 진지하게 준비하고 있어서 무척 기쁘고, 그들의 실력향상과 태도에 감명을 받는다. 이번 연주회를 통하여 엘렉톤이 더욱 활성화되고, 본교에서 양성된 학생들이 미래의 엘렉톤연주자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연 출연진 및 제작진

 

공연 프로그램

mazlae@hanmail.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