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상의 소리 플루트와 하프를 만나는 시간,2021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7.28)

콘서트

by 이화미디어 2021. 7. 22. 21:20

본문

아티스트 라운지

- 음악회 개요 -

음악회명 2021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일 시 2021728() 오후 730
장 소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주 최 예술의전당
입 장 권 R2만원, S1만원
문의/예매 예술의전당 02) 580-1300 www.sac.or.kr
출 연 자 듀오 피다
플루티스트 한여진, 하피스트 황세희
프로그램

니노 로타 l 플루트와 하프를 위한 소나타 중 1악장
Nino Rota l Sonata for Flute and Harp, mov.1


알폰스 하셀만 l Op.44
Alphonse Hasslmans l La Source, Op.44


필립 휴렐 l 플루트 솔로를 위한 에올리아
Philippe Hurel l Éolia for Flute solo


에이미 비치 l 로망스 Op.23
Amy Beach l Romance, Op.23


앙리에트 르니에 l 하프를 위한 세 개의 에피소드를 가진 교향적 작품
Henriette Renié l Pièce Symphonique in Episodes for Harp


-미쉘 다마즈 l 플루트와 하프를 위한 소나타 중 1악장
Jean-Michel Damase l Sonata for Flute and Harp, mov.1


아스토르 피아졸라 l 탱고의 역사 중
선술집 1900, 카페 1930, 나이트클럽 1960
Astor Piazzolla l History of Tango
Bordel 1900, Café 1930, Night-Club 1960

프로그램과 출연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우아함 속 정열적인 하프와 플루트의 음색의 만남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천상의 소리 플루트와 하프가 만났다.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728() 오후 730IBK챔버홀에서 '아티스트 라운지'를 개최한다. 2021년 올해 여섯 번째 무대로 플루티스트 한여진, 하피스트 황세희로 구성된 특별한 앙상블 듀오 피다(DUO PIDA)’가 주인공이다.


플루티스트 한여진은 만 11세의 어린 나이로 칼 닐센 최연소 특별상, 베를린 국제콩쿠르 1위등 국제콩쿠르 무대에 진출한 재원이다. 하피스트 황세희는 프랑스 국제콩쿠르 1위 등 세계적인 콩쿠르를 휩쓸며 우리 음악계를 책임질 촉망받는 유망 솔리스트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플루트나 하프가 많이 연주되긴 하지만, 두 악기의 듀오 연주를 공연장에서 만나긴 쉽지 않다. 이번 음악회는 우아하다고만 생각하는 플루트와 하프라는 악기로 다채로운 음색에 매료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니노 로타의 플루트와 하프를 위한 소나타, 알폰스 하셀만의 ’, 필립 휴렐의 플루트 솔로를 위한 에올리아’, 에이미 비치 로망스’, 앙리에트 르니에의 하프를 위한 세 개의 에피소드를 가진 교향적 작품’, -미쉘 다마즈의 플루트와 하프를 위한 소나타그리고 올해로 탄생 100주년을 맞이한 피아졸라의 탱고의 역사등이 연주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자의 악기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도록 솔로 또는 듀오 무대로 구성하여 하모니를 이끌어내며, 두 악기가 지닌 사운드의 매력을 전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유인택 사장은 객석과 무대의 간격이 보다 가까운 챔버홀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하프와 플루트라는 악기의 매력에 푹 빠지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청정 공조 시스템으로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공연장이야말로 무더운 날씨에 음악회 관람이 최고의 피서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입장권은 R2만원, S1만원이며 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sac.or.kr)와 콜센터(02-580-1300),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아티스트와 나누는 음악 방담放談

다양한 프로그램,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하는 일상 속 음악회


'
아티스트 라운지'는 예술의전당이 IBK챔버홀을 무대로 20142월부터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개최고 있으며,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에 곡 해설과 사연을 버무려 품격과 재미를 겸비한 캐주얼 음악회로 매회 매진을 기록해 왔다.

연주자의 친절한 곡 해설과 사연으로 더욱 친밀하게 일상 속 음악회, 올해부터 90분으로 시간을 늘려 더욱 깊게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듀오 피다
DUO PIDA / FLUTE & HARP DUO


듀오 피다는 플루티스트 한여진과 하피스트 황세희로 구성된 듀오 팀
으로, ‘피다는 천상의 소리 플루트와 하프로 클래식 음악의 꽃을 피우()를 뜻한다.

또 앞으로가 기대되는 젊고 실력있는 두 아티스트가 듀오 팀으로 날개를 피우다(펴다)’라는 의지를 포함하고 있다.

솔리스트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한여진과 황세희는 2018년 유니버설뮤직 코리아와 공연기획사 스테이지원의 공동 프로젝트 머큐리클래식(디지털 음원 발매 프로젝트)’을 통해 인연을 맺게 되었다.

 

플루트 | 한여진


플루티스트 한여진은 클래식 부문에서
‘10년을 빛낼 100인에 선정’(동아일보)되는 등 일찍이 국제 무대에서 주목 받는 활약을 펼치며 한국을 대표하는 음악가로 자리매김 했다.

11세의 나이로 이미 국제 콩쿠르 무대에 진출하며 칼 닐센, 베를린 국제 콩쿠르와 세계적인 플루티스트를 배출하며 플루트 스타 등용문으로 일컬어지는 고베 국제 플루트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 순위입상자이자 최연소 참가자로 3위와 청중상을 수상하였다.

2019
년 금호아트홀 라이징스타 시리즈로 독주회를 가졌으며, 2020년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에 협연자로 무대에 올랐다. 한여진은 만 14세에 최연소로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전액장학금을 받으며 최우수 학생으로 입학하였으며,

현재 독일 뮌헨 국립음대에 3학년으로 입학하여 안드레아 리버크네히트 교수를 사사하고 있다. 또한 독일 빌라 무지카 장학재단에 선정되어 유럽 지역에서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미국 파웰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다.

 

하프 | 황세희


하피스트 황세희는 세계 최고 하프 제작사 라이언
& 힐리사에서 주최하는 라이언 & 힐리 어워즈를 수상하며 아시아를 넘어 세계 무대에서 가장 주목받는 스타 하피스트로 떠올랐다.

USA
국제 하프 콩쿠르 연속 4(2019, 2016), 이태리 국제 하프 콩쿠르 2(2017), 프랑스 국제 하프 콩쿠르 심사위원 만장일치 1위 및 특별상(2015), 헝가리 국제 하프 콩쿠르 ‘City of Szeged’ 특별상(2013) 등 주요 콩쿠르를 휩쓸었다.

세계적인 하프 마스터즈 아카데미에 초청되어 독주회와 마스터 클래스, USA 국제 하프 콩쿠르 주최로 독주회, 국내에서는 금호아트홀 라이징 스타 시리즈 독주회, 세계 하프협회에서 부여하는 미래의 유망주2회 연속 선정(2014, 2016), 아시아 하프페스티벌 라이징 스타콘서트 등 폭넓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황세희는 예원학교 수석 입학 및 졸업, 서울예고 수석 입학하였으며, 도미하여 인디애나 음대에서 음대 역사상 최연소로 전액 장학생으로 최고연주자과정을 취득함과 동시에 프리미엄 영 아티스트 어워드를 수상하였다.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나현선을 사사하고 있다.


2021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일정

공연일 출연자 비 고
1.24() 최재혁(지휘), 정다현(피아노), 한윤지, 김예지(바이올린), 최하람(비올라), 이호찬(첼로), 유이삭(더블베이스), 유우연, 류지원(플루트), 김길우(클라리넷) 코로나19
취소
2.24() 이택기, 박진형(피아노)
3.31() 앙상블 에메트 Ensemble Emeth
성미경, 김만기, 고로헌, 박재선(더블베이스)

4.28() 박종성(하모니카), 조영훈(피아노)
5.26() 레이어스 클래식
김재영(바이올린), 강대명(피아노), 김대연(첼로)

6.30() 손태진(베이스), 문재원(피아노),
장승호(더블베이스), 송준영(드럼)

7.28() 듀오 피다
한여진(플루트), 황세희(하프)

8.25() 볼체 콰르텟
이호준, 박동석(바이올린), 조재현(비올라), 정다운(첼로)

9.29() 미정
10.27() 고상지 밴드
고상지(반도네온), 조영훈(피아노), 윤종수(바이올린)

11.24() 김은혜(타악기)
12.29() 뷔에르 앙상블
조성호(클라리넷), 유지홍(플루트),
고관수(오보에), 이은호(바순), 주홍진(호른)

※ 상기 공연일정과 출연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