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1)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운영하는 성수아트홀에서는 상주예술단체 오!마이라이프 무브먼트 씨어터의 신작 베이비 댄스-영유아를 위한 무용공연 우주아이을 오는 818일부터 822일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우주 아이 삶 춤은 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1 공연장 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선정작'으로 성동문화재단과 오!마이라이프무브먼트씨어터의 공동기획공연이다.

 

!마이라이프 무브먼트 씨어터는 어린 관객을 위한 무용 공연을 창작하며 어린이들의 놀이성과 세계관을 직관적인 몸의 언어로 잘 드러낸 바 있다. 영유아를 위한 무용공연 우주아이은 인정주 안무연출가와 4명의 무용수가 영유아 관객들과 무용예술 안에서 어떻게 만나야 할지 치열하게 고민하고 찾아가는 여정이다.

 

이번 작업은 30여 년 동안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무용 작업을 해오고 있는 핀란드의 무용가 파이비 아우라가 작업의 멘토가 되어 더욱더 깊은 탐구로 이어졌다. 영유아 관객들과 어떤 예술적 경험을 나누고 만날까에 대한 질문과 함께 우주아이이라는 주제에 대해 깊이 탐색하면서 이들만의 뛰어난 놀이성과 몸의 언어로 어린 관객들과 만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마이라이프 무브먼트 씨어터 관계자는 부모님을 비롯한 보호자에게 어린 관객들에게 애써 이 공연을 이해시키거나 반응을 제지하려 하지 말고, 자연스러운 반응이 나오도록 기다려주길 부탁드린다.”어린 관객들과 예술가들의 오롯한 만남을 지켜보며 함께 공연을 즐겨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연은 성수아트홀에서 818일부터 22일까지 공연A(24개월 이하), 공연B(48개월 이하)로 나누어 총 6회 진행된다. 예매는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 성동구민 50%,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50% 할인 혜택도 있다.

 

포스터(2)

자세한 내용은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www.sdfac.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성수아트홀 유선(2204-6412)으로 하면 된다.

 

한편 오!마이라이프 무브먼트 씨어터는 2016공상물리적 춤을 시작으로 2019년 성수아트홀에서 초연으로 과일악기그림책을 진행하며 전회 매진을 기록하였다.

이후 공상물리적 춤으로 2020년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하고 같은 해 아시테지 세계총회 & 일본 미라이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해외 어린이 관객과 온라인으로 만났다.

또한 2020동물극장춤은 코로나19로 닫혀있던 공연장을 대신해 아이들을 위한 영상물로 제작되었다. 이후 LG U+, 플레이슈터와 공연 영상 유통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 최초로 무용 장르를 아이들이 집에서도 관람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였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