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손안의덕메이트블립, 구글플레이-중기부 ‘창구프로그램 3기’ 1위선정팬덤플랫폼 ‘블립’, 혁신성인정받아구글지원프로그램 1위낙점

핫토픽

by 이화미디어 2021. 7. 29. 23:53

본문

사진1. ‘블립’ ‘창구 프로그램’ 3기 1위 선정 (사진=스페이스오디티)

(2021-07-29)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음악전문스타트업기업스페이스오디티(대표김홍기)는자사의앱서비스내손안의덕메이트, 블립이구글플레이와중소벤처기업부가국내앱·게임개발사콘텐츠고도화와해외시장진출을지원하는 2021년‘창구프로그램’ 3기에 1위로선정되었다고밝혔다. 서비스가출시한지 1년만에얻은성과다.

 

이번에 1위로선정된내손안의덕메이트, 블립은전세계팬들이모바일시대에덕질을하면서겪고있는공통된불편함을해결하기위해서태어난앱서비스이다.

블립은지난해 6월에출시하여현재 25만다운로드를기록하고있다.

케이팝 아티스트에 대한 정보의 접근이 수월해진 시대지만 오히려무엇부터해야 할지어렵고, 일일이찾아 봐야하는수고를겪고있다는것에착안하여덕질을더쉽고편리하도록팬 관점의 UX로설계하여서비스하고있다.

 

블립은좋아하는아티스트의실시간뉴스, 카테고리별스케줄, 실시간차트순위, 뮤직비디오조회수등인기아티스트에대한다양한정보를제공한다.

글로벌케이팝팬들에게입소문이나며전체유저중 34%는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미국, 말레이시아등해외팬들이다. 현재영어와일본어서비스를제공하고있다.

블립은단순히유틸리티앱서비스에머물지않고블립덕질키트’, ‘흙손대회등을통해팬덤문화확산을위한활동을이어가며탄탄한코어팬들의지지를받고있다.

 

스페이스오디티는이미팬덤데이터분야에서전문성을인정받고있는회사로국내 641팀의케이팝아티스트의각플랫폼별팬덤의규모와변화량을랭킹과주식그래프와같은형태로볼수있는팬덤데이터관측기, 케이팝레이더’ (www.kpop-radar.com) 2019년에발표한바있다.

케이팝팬덤의지형도를한눈에볼수있는케이팝세계지도를발표하여화제가되었으며,지난해는트위터와공식파트너로케이팝의 10년성장그래프를보여주는 ‘#KpopTwitter 2020 월드맵을전세계로공개하기도했다.

 

블립이 1위로선정된창구프로그램 2019년부터구글플레이와중소기업벤처부가국내앱·게임개발사의콘텐츠고도화와해외시장진출을지원하는프로그램으로서기술완성도, 독창성, 글로벌시장진출가능성을기준으로서류평가, 앱콘텐츠시연평가, 발표평가총 3단계의심사를거쳐총 80개개발사가선정한다.

국내앱·게임개발사와해외시장을잇는창구역할을하기위해중소벤처기업부는사업화 자금을지원하고, 구글플레이는앱·게임퀄리티개선, 글로벌진출및마케팅, 수익화전략컨설팅등다양한성장지원패키지를제공한다.

 

스페이스오디티김홍기대표는한국의앱과게임서비스를제공하는많은스타트업기업들이가장선망하는창구프로그램 1위로선정되어무척영광스럽다.”라며 “이번기회를통해블립이전세계의더많은사람들이케이팝의팬들이될수있도록하여전세계의중심으로자리잡고있는케이팝산업의가속화에큰힘이될수있도록기여하겠다.”라고말했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