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예술의전당 가을예술장터

행사

by 이화미디어 2021. 8. 26. 20:33

본문

신진청년작가 공모제 시행

사 업 명 2021 예술의전당 '가을예술장터' 참여작가 모집
모집기간 2021.09.01.() ~ 09.15.() 17:00
지원자격 20세에서 39세 이하의 신진 작가 중 아래 조건에 모두 해당하는 자
1. 대한민국 국적의 1982-2001년도 이내 출생자
2. ()민족미술인협회 또는 ()한국미술협회의 소속이 아닌 자
3. 갤러리, 화랑, 특정기업 또는 단체의 전속작가가 아닌 자
모집분야 회화, 조각, 판화, 미디어아트, 도예, 서예 등 순수예술 분야 전체
모집공고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www.sac.or.kr)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1015()부터 24()까지 ‘2021 예술의전당 가을예술장터’(이하 가을예술장터’)를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개최한다.

미술계를 대표하는 양대 미술협회인 ()한국미술협회, ()민족미술인협회과 함께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여올해 두 번째를 맞이한다. ‘가을예술장터는 일반 대중에게 다소 거리감이 있던 아트페어의 형식을 과감하게 벗어나, 동네 장터처럼 편안하고 친근한 분위기 속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작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작가와 대중이 함께, 어우러짐에 주목

코로나19로 침체된 미술생태계에 활력의 단초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된 이 행사는 작가들에게 작품 판매와 전시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 대중에게는 생애 첫 미술작품의 소장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예술의전당은 다른 미술관과 달리 폭넓은 계층과 연령대가 방문하는 만큼 미술작품 구매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을예술장터에 참여할 작가 모집

이를 위해 예술의전당과 각 단체는 가을예술장터에 참여할 작가를 모집하고 있다. ()한국미술협회와 ()민족미술인협회는 각 권역별 지부별로 작가를 모집하고, 예술의전당은 양 단체에 소속하지 않는 국내 신진청년작가를 공모형식으로 모집한다.

(
)한국미술협회와 ()민족미술인협회 소속작가는 연령과 관계없이 각 단체의 지부에 신청할 수 있으며, 신진청년작가는 만 20세에서 39세 이하 갤러리에 전속하지 않는 작가를 대상으로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회화, 조각, 판화, 미디어아트, 도예, 서예 등 순수예술 분야 전체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작품 판매로 발생하는 수익은 100% 작가에게 돌아간다.

신청기간은 각 단체별로 공고할 예정이며, 신진청년작가는 915()까지 모집한다. 예술의전당 유인택 사장은 양대 미술협회가 협력하여 의미가 깊은 가을예술장터에 많은 작가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