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극단 하땅세 신작 연극, 월리엄 골딩 '파리대왕' - 무인도 조난 소년들의 생존기

연극

by 이화미디어 2013. 3. 19. 05:29

본문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하늘부터 땅끝까지 세게 간다'는 정신을 내세우며 대학로의 색깔있는 연극 집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극단 '하땅세'가 이번에는 대학로 예술극장 소극장에서 신작 월리엄 골딩(William Golding 1911~1993)의 '파리대왕'으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연극 '파리대왕'은 무인도에 불시착한 소년들이 점차 서로 반목하고 동물적인 약육강식의 상태에 이르게 되는 과정을 그려내고 있다.

핵전쟁의 위험을 느낀 영국은 25명의 어린 소년들을 핵전쟁으로부터 안전한 장소로 옮기려 했으나 소년들을 태운 비행기가 그만 바다에 추락, 랠프와 잭, 피기 등의 소년들은 무인도에 상륙한다. 이들은 구조를 기다리며 랠프의 지휘에 따라 질서를 유지하며 살아간다. 그러나 구조되려면 바닷가에 오두막을 지어야 한다는 랠프와 사냥을 해야 한다는 잭은 사사건건 대립하고, 결국 잭과 로저는 갱단을 만들어 무리를 이탈한다.


 

짐승을 찾아 나선 사이먼이 잭 일당에게 살해되고, 섬에 괴물이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소년들은 안전을 위해 잭의 갱단으로 들어가고 결국 랠프와 피기만 남는다. 문명세계의 사회관습은 붕괴되고, 인간 본성에 잠재한 권력욕과 야만성이 드러나면서 섬은 지옥으로 변한다.
 
극단 하땅세의 신작 연극 '파리대왕'은 원작 윌리엄 골딩, 번안 윤조병, 연출 윤시중, 번안 윤조병, 보이스코치 서상권, 오브제 옥종근, 조명디자인 조인곤, 의상디자인 김상희, 그래픽디자인 김솔 전진아, 기획 이길준 김휘연, 음악 남수한, 분장 전인미가 맡았고, 문숙경 임세환 권제인 박영희 임세운 최병준 염용균 유성주 조정훈 채충명 민주홍 이수현 출연으로 3월 31일(일)까지 대학로 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공연한다.

전석 2만 5천원 (화~금8시 / 토4시, 7시 / 일4시 / 월 쉼, 공연문의 : 02)6406-8324)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