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복합쇼핑몰에서 한복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만나다- 추석 기간 스타필드 하남에서 한복전시, 판매 등 복합문화 행사 진행 -

전시

by 이화미디어 2021. 9. 16. 16:33

본문

모모랜드 한복 (혜온 제공) 2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추석을 맞이하여 우리 한복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보고 느끼며,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장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은 수도권의 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 (1층 센트럴 아트리움) 에서 9월 18일(토) 부터 26일(일) 까지 한복 전시와 판매, 체험을 아우르는 복합 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월 예정된 '한복문화주간 (10.11~17)' 을 앞두고, 일상 속 한복 문화 확산 및 한복 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한복, 트렌드를 입다' 라는 주제로, 전통 한복, 신한복, 남성 한복, 여성 한복, 아동 한복, 반려견 한복 등 총 6개 분야의 다양한 한복들이 전시 및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도쿄 패럴림픽 개회식에서 우리 선수단이 입어 찬사를 받았던 한복 선수단복,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에서 유재석(유야호) 가 입었던 남성 한복, ‘몽유도원’ 을 소재로 케이팝 걸그룹 모모랜드가 디자인에 참여한 여성 한복,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화제가 된 일명 ‘장회장 한복 정장’ 등, 국내 외에서 화제에 오른 한복들이 선보인다.

 
또한 체험 구역에서는 명절을 맞아 가족 및 어린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전통한복 무료 대여 서비스 및 한복 엽서 색칠 체험, 팽이, 공기놀이 등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며, 


지난해 국내외의 호평을 받었던 한복웨이브(Hanbok Wave) 디지털 패션쇼 영상이 쇼핑몰 내 각종 미디어를 통해 송출된다.

패럴림픽 한복 선수단복 (돌실나이) (1)

이번 행사는 '한복문화주간' 을 앞두고 한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한복 분야 종사자들의 판매 및 유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관계자는 “다양하고 개성 있는 한복을 한자리에서 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밝힌 뒤, 
“한복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한복문화주간' 까지 이어지길 것으로 기대한다” 고 덧붙였다.


한편 '한복문화주간'은 체험, 전시, 패션쇼 등 한복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문화 축제이다. 경남 진주시, 경남 밀양시, 경북 경주시, 경북 상주시, 전남 곡성군, 전북 남원시, 전북 익산시, 전북 전주시, 충남 아산시, 부산광역시, 서울시 종로구 등 전국 11개 지역이 함께 한다.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허지나 선임(02-398-162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