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동문화재단, 소설 ‘데미안’주제문학·기술·공연예술 연계 교육 프로그램 선보여

행사

by 이화미디어 2021. 9. 17. 19:11

본문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2021년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선정 프로그램 디어 데미안을 오는 109일부터 116일까지 운영한다.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비 지원 사업으로, 예술과 기술의 융·복합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성동문화재단 디어 데미안은 소설 데미안 주제의 문학·기술·공연예술 연계 교육 프로그램이다.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게임 형식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고 연극 놀이 수업을 통해 소설 데미안 속 이야기를 탐구하고, 소설을 원작으로 한 연극 공연을 관람하며 기술 기반 예술 활동을 제공한다.

 

109일부터 116일까지 5주 동안 진행되는디어 데미안의 첫 번째 교육은 성격유형검사, 퀘스트 등 게임 형식 포맷의 자체 개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소설 데미안의 내용을 탐구한다.

 

두 번째 교육은 소설 데미안의 내용을 중심으로 한 역할극, 상황극 등 연극 놀이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청소년의 주체적인 자아를 발견하는 시간을 가진다.

 

세 번째 교육은 소설 데미안을 원작으로 한 기술 연계 공연 관람 후 창작진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원작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 하고자한다.

 

프로그램은 1, 2기 각 40명의 교육생으로 나눠 진행되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과 연극 놀이를 통한 대면 교육으로 교차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926일까지이며,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www.sdfac.or.kr) 내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www.sdfac.or.kr) 또는 유선(02-2204-6405)으로 문의하면 된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