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려한고음과 탄탄한 호흡, 세계적인 테너 하만택 29일, EBS 라디오 '정경의클래식, 클래식'에출연

클래식

by 이화미디어 2021. 9. 26. 22:24

본문

 

 

보도기사 사진자료

*방송일시 : 2021 9 29 () 오전 11, EBS FM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재미있고유쾌하게 클래식 음악을 만나는 프로그램, EBS-FM '정경의클래식, 클래식' (연출한승훈, 박정보)은 바리톤 정경 교수의 활기찬 진행으로 청취자들의 사랑을 받고있다.

이시간에는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던 클래식음악을 스토리텔링으로 쉽고 재미있게 소개해 누구나 편안하게 듣고 위로를 받는다.

 

매주 수요일 코너인 '수요 초대석'에서는 클래식계의 명사들을 초대해 그의 음악과 인생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 마련된다. 9 29일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코리아 아르츠 그룹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테너 하만택이 출연 한다.

 

테너 하만택은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수석 졸업했고 이탈리아 푸치니 음악원 만점 졸업에 이어서 독일 쾰른 국립음대 최고 연주자 과정과 이탈리아 칼리극장 아카데미에서 오페라를 전공, 졸업했다.

그는 발군의 실력으로 동아 콩쿨 1, 이탈리아 비옷티-발세시아 국제 콩쿨 1, 오스트리아 탈리아비니 국제 콩쿨 1위 등 수많은 콩쿠르에서 1위와 우승을 거머쥐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한, 독일 쾰른극장 등에서 전속 솔리스트로 활약했고 이탈리 푸치니 페스티발 초청 독창회를 가졌다. 뿐만 아니라 벨기에, 네델란드, 오스트리아, 헝가리, 체코, 헝가리 호주 등에서 다수의 초청 공연을 했고 오페라라보엠” “사랑의묘약” “라트라비아타” “토스카” “리골레토등 오페라 주역으로 활동 했으며 80여개의 신작 가곡 옴니버스 앨범에 참여했다.

 

세계적인 테너 알프레도 크라우스, 루이지 알바, 소프라노 레나 타스코토 등과 함께 연주했던, 테너 하만택은 테너 루치아노 파바로티, 테너 알프레도 크라우스. 테너 카를로 베르곤치, 테너 주세페 디스테파노 등 세계적인 테너들로 부터화려한 고음과 탄탄한 호흡을 가진 테너”, “흠을 찾기 힘들 정도로 기본기가 잘 다져진 테너라는 극찬을 받았다.

 

지금은 ()코리아 아르츠 이사장, ()굿피플 나눔 대사, (주)코리아 아르츠 그룹 대표, 벨라비타 문화 예술원 주임 교수, HMT 성악 아카데미 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국방일보 칼럼리스트로 활약 하고 있다.

 

9 29일 수요일 오전 11'정경의 클래식, 클래식'에서는 전북 임실의 시골 초등학교에 다니던 한 소년이 세계적인 성악가가 되기까지의 인생 이야기와 함께 클래식 음악의 발전과 확장을 위해 고군 분투하고 있는 열정의 테너 하만택의 음악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방송되는 '정경의클래식, 클래식(정클클)'은 오페라마(OPERAMA) 장르의 개척자이자 세상과 클래식을 연결해주는 클래식 유나이티드, 바리톤 정 경 교수가 진행하고 있으며, 위로를 주고 힐링이 되는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을 선곡해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클래식 입문 프로그램이다.

 

29일 이후로는 지휘자 성기선(이화여대 교수), 바리톤 정록기(한양대 교수), 피아니스트 김태형(경희대 교수), 소프라노오은경(세종대 교수), 지휘자 진윤일(전 목포 시향), 베이스 김요한(명지대 교수), 지휘자 차인홍(미국라이트 주립대 교수), 메조 소프라노 추희명(안양대 교수) 등 우리나라를 빛내고 있는 클래식계의 명사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바리톤 정 경 교수가 DJ를 맡고 있는 EBS 라디오 '정경의클래식, 클래식'은 매일 오전 11, EBS FM(수도권 기준 104.5MHz),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반디' 등을 통해 들을 수 있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