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우리 모두 함께할래요_ 프로그램 중 _첫인상_이라는 주제로 이야기하고 있는 청년들과 지역상인들

- 2021 생활문화공동체 만들기 안계에서 청년과 함께 하실 분 안계세요?’외지청년과 지역상인이 만나 의성군 안계면 안계시장 생활문화 공동체 형성' 생활문화영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외지청년과 지역상인이 일촌을 맺다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2021 생활문화공동체 만들기 안계에서 청년과 함께 하실 분 안계세요?’사업이 경북 의성군 안계면 안계시장에서 진행되고있다.

 

2021 생활문화공동체 만들기사업은 생활 속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일상적인 만남의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공동체 활동을 확산하고, 건강한 지역관계망을 형성하여 마을의 활력 도모와 지역의 문화적·사회적 화합을 이루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은 안계에서 청년과 함께 하실 분 안계세요?’라는 프로그램으로 6월에서 오는 11월까지 생활 속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공동체를 형성하는 활동이 진행된다.

지난 8월까지는 일촌이랑 간판 만들래요?’라는 활동으로 외지청년 1인과 지역상인 1인이 공통점과 관심 분야를 바탕으로 21조가 되어 지역예술강사와 함께 목공예 간판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들은 간판 디자인부터 재단, 조립, 색칠까지 함께 하며 세대가 교류하는 안계의 새로운 창업 네트워크가 만들어졌다.

_일촌이랑 간판만들래요_ 프로그램 중 함께 팀을 이룬 지역상인(왼쪽, 꼭지식당 이영희 대표)과 청년(오른쪽, 애니콩 안은진 대표)

주관 단체인 예술의성협동조합(대표 신동우)경북 의성군에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창업을 하는 외지청년들이 많이 들어와 있다.

우리도 외지에서 들어온 단체인 만큼 외지청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연결되도록 고민하고 있다.”, “생활문화공동체 활동을 통해 외지청년과 지역상인들이 서로의 안부를 묻고,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공동체가 형성되어 외지청년들에게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의성에 정주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상인들에게는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 청년들이 도움을 주는 일촌의 관계가 형성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외지청년과 지역상인들은 오는 11월까지 우리 모두 함께할래요?’라는 활동을 한다. 이는 서로의 일을 체험하고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갖는 생활 속 문화 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역문화가 형성되도록 확장시킬 전망이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