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연 이미지



유네스코 등재 세계유산을 주제로 진행되는 세계유산축전 연계 프로그램
- 수원화성 사대문의 조형 모티프를 차용한 연 만들기 키트 2종
- 미술관 SNS 계정에서 진행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총 100개 무료로 연 만들기 키트 제공
- 온라인 영상으로 수원화성에 대한 소개와 연 제작 방법 소개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2021 세계유산축전과 연계한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 '사통팔달 연 만들기'를 10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운영한다.

세계유산축전은 유네스코 등재 세계유산을 주제로 진행되는 축제로 뛰어난 보편적 가치를 지닌 인류의 자산인 세계유산을 전 국민과 향유하고자 기획된 행사이다.

이번 '사통팔달 연 만들기'는 수원화성의 사대문을 조형 모티프로 차용해 디자인하여 수원의 사대문이 사방, 팔방으로 막힌 곳 없이 통한다는 사통팔달의 의미를 적용했다.

수원시립미술관 SNS 계정에서 진행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연 만들기 키트 100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영상으로 수원화성에 대한 소개와 연 제작 방법을 소개해 함께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 참여와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http://suma.suw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사통팔달 연 만들기''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전통문화 체험과 미적 활동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