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뱅크시 전시회’, ‘아트 오브뱅크시’!EBS뉴스 ‘지성과 감성’ 코너에 전시 현장 소개!미리 맛보는 ‘뱅크시 전시회’의매력!

전시

by 이화미디어 2021. 11. 3. 19:02

본문

[아트 오브 뱅크시] EBS뉴스 ‘지성과 감성’ 방송 화면 캡처 이미지 제공 아트오브뱅크시

아트 오브뱅크시’, 더 알고 보면 재밌다! 대표 작품 심층 소개부터 관람객 후기까지… EBS뉴스 지성과 감성코너서 소개된뱅크시전시회기대!

아트 오브뱅크시’, ‘위드 코로나일환, 문체부 관람료 지원 사업 선정! 기존 할인가에 추가 할인 지원!

■ ‘아트 오브뱅크시’, 셀럽부터 주말 나들이 방문객까지다양한 관람층 아우르는 뱅크시 전시회매력 포인트 발산!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뱅크시 전시회
, ‘아트 오브뱅크시(The Art of Banksy - Without Limits)’ EBS뉴스 생방송 중 지성과 감성코너에 소개되며 예비 관람객들의 궁금증을 더욱 자극했다.

EBS뉴스 지성과 감성은 하나의 예술 콘텐츠를 다양한 관점에서 향유할 수 있도록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일 방송에서는아트 오브뱅크시전시의 주요 작품을 면밀히 소개하고 현장 관람객들과의 생생한 인터뷰를 담는 등뱅크시 전시회의 매력 포인트와 관람 후기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주관사 측은 EBS와의 인터뷰에서뱅크시의 작품에 담긴 메시지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시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기획 의도를 전하며, “뱅크시 전시회에 오셔서 전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고 가실 수 있도록 작품 소개와 기획 의도를 전할 예정이라 밝혀 생생한 전시 현장을 향한 기대를 모았다.

아트 오브뱅크시는 전 세계인이 주목하는 '얼굴 없는' 유명 화가 뱅크시의 세계관을 그의 메시지가 담긴 작품을 통해 관객들과 공유하며 우리 각자의 자리에서 사회적인 문제에 대처하는 법에 대한 자세를 스스로 돌아보는 자리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된 전시다.

해당 전시는 2016 1월 이스탄불을 시작으로 암스테르담, 멜버른 등 유럽과 호주 11개 도시에서 투어를 진행했다.

아트 오브뱅크시는 뱅크시의 세계관과 메시지를 ▲반전(反戰, 대표작 Bomb Hugger' 'Happy Chopper', 'Girl & Balloon'), ▲인권과 동물권(대표작 'The Louise Michel - Blue Deckled', 'Meat Truck', 'Laugh Now'), ▲자본주의(대표작 'Consumer Jesus', ‘Morons’) 등 크게 3가지 주요 카테고리로 분류, 오리지널 작품부터 오마주 작품, 설치 미술,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예술 세계를 통해 관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해당 카테고리 외적으로도 기득권의 폭력과 무능을 조롱하거나 저항하는 작품들, 뱅크시만의 위트로 표현된 작품 등이 아트 오브뱅크시에 다양하게 구성되며 차은우, 아이돌그룹 오메가엑스 등 스타들과 관람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아트 오브 뱅크시] 전시장 전경 사진 제공 아트오브뱅크시

아트 오브뱅크시는 관람객들의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위드 코로나'가 본격 시행됨에 따라 뱅크시의 작품을 집중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슨트 프로그램은 주말엔 어린이 관람객을, 주중엔 성인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아트 오브뱅크시가 지난 1일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단계적 일상 회복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공연/전시 관람료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관객과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풍성한 가을 문화생활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가을할인 이벤트가에 추가 할인 적용이 가능한 이번 관람료 지원 사업을 통해 한층 더 많은 관객들이 뱅크시 전시회를 찾아 공감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공연/전시 관람료 지원 할인권은 오는 12 5일까지 인터파크에서 선착순 신청 및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최근 할로윈 시즌 한정 이벤트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며 관람객의 호평을 얻고  있는아트 오브뱅크시는 내년 2 6일까지 성수동 더서울라이티움 제1전시장에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