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동오랑 티톡’에서 ‘오늘부터 에코라이프’실천하자! ▸ 친환경 샴푸 바 만들기, 종이 책장 만들기 통해 일상에 활력 더해

행사

by 이화미디어 2021. 11. 4. 23:46

본문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에서 운영하는 서울청년센터 성동오랑에서는 청년들의 대화 모임 성동오랑 티톡의 일환으로 오늘부터 에코라이프프로그램을 오는 1110, 11242회에 걸쳐 온라인에서 운영한다.

 

오늘부터 에코라이프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일상 속 친환경 실천 방식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일상에서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DIY 제작과 친환경과 관련한 대화를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1회차는 천연 재료를 활용하여일상에 활력 더하기 친환경 샴푸 바 만들기가 진행된다.

2
회차는 지속 가능한 자원으로 떠오르는 소재인 종이를 활용해 책장을 만들어보는일상에 활력 더하기 종이 책장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19~39세의 서울시 청년이면서 오랑 멤버십 가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서울청년포털(youth.seoul.go.kr/youth/) 및 성동오랑 블로그(blog.naver.com/sd_orang)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는 성동오랑 블로그와 유선(02-2204-6490)으로 하면 된다.

 

성동문화재단 윤광식 대표는 코로나19로 마음건강 돌봄 및 사회적 관계 형성의 기회가 부족한 청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성동오랑 티톡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만남의 계기가 줄어든 청년의 고독감 해소와 사회적 관계 형성 지원의 기능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다른 청년들은 어떻게 살아가는지 티톡을 통해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었다. 대화를 하며 공감을 나눌 수 있어 즐거웠고, 새로운 활력을 얻으며 일상을 환기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동오랑은 성동오랑 티톡을 통해 지역 내 청년들이 온라인으로 대화를 나누며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청년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