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예총, 11월 11일부터 ‘2021한중예술교류제-서울&쓰촨의 예술로 이루다’ 개최

전시

by 이화미디어 2021. 11. 8. 20:37

본문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2021 한·중 예술교류제: 치유·극복·상생, 서울&쓰촨의 예술로 이루다’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막한다.

한국-중국, 예술을 나눈다, 예술로 이룬다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예총)가 주최·주관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2021 한·중 예술교류제: 치유·극복·상생, 서울&쓰촨의 예술로 이루다(이하 2021 한중 예술교류제)’가 11월 11일(목) 오후 5시 대한민국예술인센터 1층 로비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막한다.

올해 2021 한중 예술교류제는 지난해 서울시, 중국 산둥성이 함께한 ‘2020 중국현대미술 교류전-예술과 평화’에 이어 ‘치유, 극복, 상생’을 주제로 음악과 미술 분야에서 양국 예술가들의 공연·작품을 함께 전시한다.

이를 통해 한국과 중국의 예술·문화·인적 교류를 활성화하고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도모한다.

전시회는 11월 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 대한민국예술인센터 1층에서 한국·중국 작가 100여명의 작품이 전시되며 애니메이션 작품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음악 연주회, 학술 세미나도 함께 열린다.

‘한·중 문화예술교류 세미나’는 11일 오후 2시부터 대한민국예술인센터 지하 1층에서 열리며, 같은 날 저녁 7시부터는 ‘한·중 음악 교류 공연’이 대한민국예술인센터 2층 로운아트홀에서 펼쳐진다.

이번 교류제를 주최·주관하는 한국예총 이범헌 회장은 “2022년은 한·중 수교 3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라며 “2021 한중 예술교류제를 통해 한국·중국을 대표하는 예술가들이 코로나19에 따른 어려움을 예술로 치유·극복하고 상생으로 나아갈 수 있는 전환점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한국예총)는 예술 문화의 교류 촉진과 예술인 권익 신장을 목적으로 1962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건축, 국악, 문인, 연예, 연극, 영화, 음악, 미술, 사진, 무용 10개 회원 협회와 전국 시·도 160개 연합회 및 지회로 구성돼 있다.

대한민국예술인센터를 중심으로 축제·공연·전시 등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를 확산해 나가고 있으며, 예술가와 향유자 모두 행복한 문화 예술을 추구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yechong.or.kr/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