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잡지로 보는 한국공예사 포스터

- KCDF아카이브센터, '잡지로 보는 한국공예사' 도서전 개최 -

- 한국 공예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지난 100년간 한국의 공예 잡지 전시 -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은 공예·디자인 전문 자료실인 KCDF아카이브센터(인사동, KCDF갤러리 지하 1층)에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 도서전시《잡지로 보는 한국공예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 미술과 공예창간호 디자인코리아뮤지엄 제공(관장 박암종)

이 도서전시는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과 디자인코리아뮤지엄 협력으로 진행되며, 지난 100년간의 한국의 공예 정책과 동향․ 공예가․ 기법․ 전시 정보 등을 담은 공예 전문 잡지 22종이 전시되며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우리나라 최초의 미술잡지로 알려진 '미술과 공예(1917)'에서부터 한국 현대 첫 공예 잡지인 '(월간) 공예(1988)', 그리고 현재 출간되고 있는 '공예+디자인'까지 191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잡지들이 선보이며, '도자문화(2006)', '한지(2010)', 'Wood planet(2014)' 등 공예 각 분야를 다루는 잡지도 전시된다.

또한 11월 26일에는 현재 '공예+디자인' 편집장인 정성갑 편집장(전 디자인프레스 편집장, 클립 대표)의 “나는 어떤 마음으로 '공예+디자인'을 만드는가”라는 주제로 강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3. 공예+디자인 창간호

정성갑 편집장은 2021년부터 공진원 발간물인 공예+디자인 편집장을 맡고 있으며 공예 잡지와 편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준비하고 있다.
 
공진원 관계자는 “문화의 변천사를 파악하기 적합한 잡지라는 매체를 통하여 한국 공예문화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전시로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