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문학과 애니메이션의 마술적인 조우본격 뮤지컬 애니메이션 '무녀도'뮤지컬 넘버 ‘복숭아 꽃’ 뮤직비디오 전격 공개!배우 소냐가 노래하는 ‘모화’의 딸에 대한 사랑!

영화

by 이화미디어 2021. 11. 15. 20:58

본문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안재훈 감독의 첫 뮤지컬 애니메이션 '무녀도'1124일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너는 알고 있니뮤직비디오 공개에 이어 OST 중 한 곡인 뮤지컬 넘버 복숭아 꽃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각본/감독: 안재훈 | 목소리 출연: 소냐, 김다현, 장원영, 안정아, 달시 파켓 외 | 제작: 연필로 명상하기 | 배급: ㈜씨네필운 | 러닝타임: 85| 개봉: 20211124] 

색과 음을 품은 안재훈 감독의 첫 뮤지컬 애니메이션 '무녀도'

심금을 울리는 가창력이 돋보이는 배우 소냐의 주요 넘버 복숭아 꽃

뮤지컬 넘버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모화의 딸 낭이에 대한 사랑

 



'무녀도' 뮤직비디오 2탄 복숭아 꽃 캡쳐 ⓒ연필로 명상하기

 

뮤지컬 애니메이션 '무녀도' 11월 개봉을 앞두고 OST 중 한 곡인 뮤지컬 넘버 복숭아 꽃의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했다. '무녀도'는 시대의 변화 속에서 소멸해가는 '무녀'와 신구세대의 운명적 갈등을 담은 애니메이션으로, 김동리의 단편소설 [무녀도](1936)가 원작이다.
'
소중한 날의 꿈'(2011),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2014), '소나기'(2017)에 이은 안재훈 감독의 4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이자 한국 단편문학 마지막 프로젝트다.

실력파 뮤지컬 배우 소냐와 김다현이 각각 모화’, ‘욱이역을 맡아 첫 목소리 연기에 도전해 섬세한 감정 연기는 물론, 직접 사운드트랙에 참여하면서 영화에 풍성함을 더한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무녀 모화가 딸 낭이를 아끼는 모습을 담은 영화 속 뮤지컬 넘버 복숭아 꽃이다.

마을에서 이름난 무녀 모화는 마을 사람들의 원인 모를 병환을 굿을 통해 해결하려고 하지만 영험이 점점 사라지는 것을 느끼며 그 능력을 의심받는다.

평생 자신만의 신을 섬겨왔지만 시대적 모순에 부딪힌 모화의 상황은 주체적인 존재로서 살아가려는 그녀와 충돌하게 된다. 점점 일이 없어지고 초조한 모화는 대낮부터 술을 마시다가도 딸 낭이를 위해 복숭아를 사서 달아나듯 집으로 간다.

수국 꽃님 낭이 따님처럼 고운 털 송송 피었다네’, ‘박꽃처럼 하얗고 비단같이 고운 우리 낭이 따님 잘 섬겨야제모화낭이를 아끼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가사가 멜로디와 잘 어우러진다. 특히 모화를 버선발로 마중 나온 낭이가 꽃잎이 휘날리는 들판에서 모화와 마주 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낭이가 복숭아를 먹는 모습과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가만히 지켜보는 모화를 통해 딸을 생각하는 엄마의 지극한 마음을 짐작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의 마지막은 쓸쓸한 모화낭이의 집을 비추며 그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지 다음 장면을 궁금하게 만든다.

 

배우 소냐의 심금을 울리는 가창력과 모화의 딸 낭이에 대한 지극한 사랑을 담은 복숭아 꽃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무녀도'는 오는 1124일 극장에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About Movie

제목               무녀도 (The Shaman Sorceress)

제작               연필로 명상하기

각본/감독        안재훈

출연               소냐, 김다현, 장원영, 안정아, 달시 파켓 외

상영시간         85

장르               뮤지컬 애니메이션

배급               ㈜씨네필운

등급               12세이상관람가

개봉               2021 11 24

영화제            44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수상

23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앵글-애니메이션 쇼케이스)

44회 서울독립영화제 (특별초청-장편)

3회 평창국제평화영화제 개막작

Synopsis

영험이 점점 사라져가는 것을 느끼는 이름난 무녀 모화

아들 욱이를 절에 보내고 아픈 딸 낭이를 애지중지 키우며 살아간다.

하지만 10년 만에 돌아온 아들 욱이와 그가 섬기는 예수님이

모화자신의 삶을 점점 흔들기 시작하는데...

 

스러지는 모화의 삶, 마지막 굿판이 시작된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