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인교육, 2022년 기업 공개 준비 본격화… 29일 통일 주권 발행 완료

행사

by 이화미디어 2021. 12. 13. 18:41

본문

태인교육 유호재 대표

학원 정보 찾기 ‘파인듀’ 서비스 성장성 확신, 사업 전방위 확장
통일 주권 발행·상장 주관사 선정 등 선정 작업 본궤도 올라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태인교육(대표 유호재)은 2022년 기업 공개(IPO)를 위한 사전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고 10일 밝혔다.

태인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 기업이다.

국내 로컬 기반 가운데 소형 학원 정보 찾기 대표 앱 서비스인 ‘파인듀’를 운영하고 있다.

태인교육은 2022년 코넥스(KONEX) 상장 후 코스탁 이전 시장 또는 코스닥 직상장을 목표로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국내 학원 시장이 침체됐음에도 2020년과 올해 꾸준히 매출 증가 추세를 보이며 성장성과 이익 창출 기반이 입증되면서 지속적 성장이 가능하다는 판단 때문이다.

더불어 온라인 콘텐츠 사업 영역에도 확장에 나서 콘텐츠를 접목한 가맹 산업 진출과 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상장 준비를 위한 지정 자문인은 현재 미래에셋대우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등 메이저 증권사 가운데 한 곳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자문 제안서를 받아 검토 및 협의 중에 있다.

태인교육 CI

태인교육은 자문인과 협의해 최적의 상장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 태인교육은 코스탁 상장 사전 준비 및 주주 관리의 하나로 통일규격유가증권(통일 주권)발행을 12월 29일 완료한다.

통일주권은 한국예탁결제원의 인정을 받아 투자자들이 실물 증권을 직접 소지하지 않고, 증권 계좌 간 입출금을 할 수 있어 사용 편리성과 거래 안정성이 높다.

태인교육 유호재 대표는 “상장 준비의 첫 관문인 통일규격유가증권 발행 절차가 곧 완료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상장 주관사와 협의해 기업 공개 추진 이전 회사 총 지분 30%를 시장에 풀어 주주 모집 요건을 맞춘 뒤 무상 증자 등 본격적인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면 태인교육이나 경기혁신센터 창업존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경기도, KT와 협업해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 기술을 대·중견 기업에 사업화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펀드 조성 및 투자를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5G 등 특화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 및 벤처 기업과 중소·중견 기업 육성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 http://ccei.creativekorea.or.kr/gyeonggi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