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지센터, 서울에서 체험 가능한 국제 교류 활동 정보를 담은 ‘미지맵’ 제작

행사

by 이화미디어 2021. 12. 13. 20:13

본문

미지맵(서울시 국제 교류 활동 지도) 홈페이지 메인 일부

미지센터 지도 기반 국제 교류 활동 지도 ‘미지맵’ 오픈
청소년 기자단이 주체가 돼 개발하는 콘텐츠 게시
미지맵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는 국제 교류 플랫폼 구축·보급을 통한 청소년 국제 교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국제 교류 활동 장소 및 정보를 담은 웹사이트인 서울시 국제 교류 활동 지도 ‘미지맵’을 오픈한다.

미지맵은 서울시의 국제 교류 및 문화 교류 특화 시설인 미지센터가 그동안 쌓아온 국내외 국제 교류 관련 데이터를 지도 기반으로 손쉽게 볼 수 있다. 코로나19로 해외 문화 체험이 어려운 시기에 미지청소년기자단이 발굴한 서울 안에서 체험할 수 있는 국제 교류 활동 장소 및 정보를 알려준다.

미지맵은 청소년들의 참여로 만들어진다. 장소와 관련된 국제 교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고,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기능도 있다. 또 관심 있는 장소에 하트를 눌러 필요할 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으며, 청소년들 의견을 수렴해 꾸준히 국내외 국제 교류 활동 장소를 찾아 게재할 예정이다.

올해 설립 21주년을 맞은 미지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교보생명 공익재단의 대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문화 교류 특화 시설이다. 청소년들이 인문적 소양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지청소년기자단이 제작한 카드 뉴스 일부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개요

서울특별시립 청소년 문화 교류 특화 시설인 서울청소년문화교류센터 ‘미지’는 국내외 청소년들의 문화 간 이해를 돕기 위해 2000년 5월 문을 열었으며, 서울시 위탁을 받아 대산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미지센터는 다문화 시대를 살아갈 우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이해 프로그램과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제공해 세계 시민으로의 성장을 지원한다.

또 4개 모임 공간과 인터넷 카페 등을 마련, 청소년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청소년 자치 모임 활성화 및 여가 생활에 이바지하고 있다.

미지는 9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들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으로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식을 배워가는 곳이다.

웹사이트: http://www.mizy.net

관련링크 미지맵 홈페이지: http://map.mizy.net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