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구글 아트 앤 컬처(Google Arts & Culture)와 협업하여 한국의 공예문화를 전세계에 선보인다.

행사

by 이화미디어 2021. 12. 22. 21:48

본문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X구글 아트 앤 컬처(국문 페이지)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은 글로벌 플랫폼인 구글 아트 앤 컬처(Google Arts & Culture)와 협업하여 12 22()부터 한국 공예문화의 다양한 면모를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공진원은 코로나19 이후 익숙해진 비대면 전시방식을 적극 활용하고 한국 공예문화를 전세계에서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글 아트 앤 컬처와 협업하여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구글 아트 앤 컬처는 전세계 80여개국 2,000개 이상의 기관과 협력 관계를 맺고 예술 작품, 역사 자료, 세계 문화유산 등을 실감 나게 감상할 수 있는 구글 아트 앤 컬처의 비영리 온라인 전시 플랫폼이다.

1
만개 이상의 온라인 전시, 600만개 이상의 예술작품, 사진, 동영상, 원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전시하고 있으며 한국 공예의 재료 및 기법 등을 전반적으로 선보이는 전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온라인 전시에서는 하나의 오브제 아트로서 제작한 미술공예와 전통공예에서 영감을 얻어 재해석한 작품, 그리고 일상 공예품을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현대 공예품 등이 주를 이룬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X구글 아트 앤 컬처(영문 페이지)

특히, '공예주간' 하이라이트에서는 메인전시와 특별 협업 프로젝트에 참여한 작가를 소개하였다. 

이번 구글 아트 앤 컬처 온라인 전시의 주제 선정과 작품 큐레이팅은 공진원이 계간으로 간행 중인 공예+디자인잡지의 정성갑 편집장이 담당하였다.

 

공진원의 김태훈 원장은 공진원과 글로벌 전시 플랫폼인 구글 아트 앤 컬처의 협업 프로젝트는 한국 공예문화가 국내외에 더욱 널리 홍보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지속적으로 한국 공예가 발전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아카이브로도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모든 콘텐츠는 구글 아트 앤 컬처 웹사이트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페이지(artsandculture.google.com/partner/korea-craft-and-design-foundation)와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 iOS)(Google Arts & Culture)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X구글 아트 앤 컬처_온라인 전시

1. 전통으로부터
2. 옻칠 공예의 진화
3. 유리로 만들었습니다.
4. 단단한 아름다움금속공예의 미
5. 오늘날의 도자기
6. 공예대작
7. 젊은 감각, 2020 공예디자인 스타상품
8. 2020 공예트렌드페어 공예와 함께 하는 휴식
9. 2021 공예주간 하이라이트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구글 아트 앤 컬처 온라인 전시 주제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