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벨라오페라단 중소기업 공연 “Let’s Enjoy the Opera! 오페랄라" 5월 20일 시작

오페라

by 이화미디어 2022. 5. 19. 10:48

본문

라벨라오페라단 공연사진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찾아가는 라벨라오페라단, 회사에서 즐기는 클래식 공연

 

라벨라오페라단이 5월 20일 시작으로 여러 중소기업에서 오페라 공연을 진행한다. 라벨라오페라단은 각종 위기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게릴라 콘서트], [오페라 플래시몹], [OTT 플랫폼을 통한 오페라 문화 확산], [실감형 오페라 공연 제작] 등을 최초로 시도하며 대중들이 함께 참여하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오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러한 노력 중 일환으로 이번에는 라벨라오페라단이 중소기업에 직접 찾아가 오페라 콘서트를 선보인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지원하는 「예술로 행복한 중소기업」은 중소 기업 근로자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젝트이다. 이에 함께하는 라벨라오페라단은 “Let’s Enjoy the Opera! 오페랄라”라는 제목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오페라는 지루하고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누구나 일상 속에서 맘껏 즐기게 만들자’라는 목표로 진행된다.

 

라벨라오페라단 공연사진


<Let’s Enjoy the Opera! 오페랄라> 에서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클래식 곡을 통해 오페라에 익숙치 않은 사람도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중소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연과 신청곡을 받아 듣고 싶었던 곡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보다 친근하게 클래식을 접할 수 있게 한다. 뿐만 아니라 누구나 5분 만에 오페라를 따라 부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여 오페라는 특정 계층만 향유한다는 편견을 깨고 누구나 일상 속에서 마음 것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


기업 뿐만 아니라 장애인종합복지관 등을 찾아가 문화소외계층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모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국어 가사로 된 곡들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어렵지 않고 관객들이 정서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10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6월 30일까지 라벨라 오페라단에 공연 신청 가능하다. ‘art.sba.kr’에서 내용이 확인 가능하며 공연은 모두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라벨라오페라단 공연사진
라벨라오페라단 공연사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