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극 ‘갈매기’ 기존의 해석을 벗고 새로운 해석으로 막 올려,3월 8일(수)부터 12일(일)까지 대학로 씨어터 쿰에서 시작

연극

by 이화미디어 2023. 3. 9. 21:22

본문

반응형

연극 갈매기 포스터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20233, 새로운 해석으로 선보이는 극단 A Dream의 연극 갈매기가 오는 38일부터 12일까지 대학로 씨어터 쿰에서 막을 올린다. 극단 A Dream이 선보일 갈매기는 안톤 체홉의 대표 희곡 중 하나로, 국내에서 공연되었던 이전의 갈매기와는 완전히 다른, 신선한 장면과 인물들로 선보여질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작품은 찬란한 여름, 호수가 딸린 별장에서 일어나는 인물들의 사랑과 비극을 그려낸 연극으로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갈매기가 아닌 다른 관점과 해석을 통해 각 인물의 캐릭터를 다양하게 표현하였다. 더불어 라이브로 연주되는 곡에 맞춰 표현되는 인물의 감성과 심리적 표현은 관객과 공감대를 만드는 데 집중하였다.

 

특히, 이번 작품의 연출을 맡은 양희재 연출은 극중 인물들을 다른 관점으로 해석하는 데 촛점을 두었다. 기존의 순종적인 여인의 모습 니나는 자신의 욕망을 찾아 나서는, 그러나 현실의 벽에서 무너질 수 밖에 없는 여인의 모습으로 새롭게 표현하였고 그런 그녀를 사랑하는 꼰스딴찐은 관객의 상상을 넘는 캐릭터로 관객과 만날 것이다.

또한, 최고의 여배우지만 늙고 잊혀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아르까지나와 멋진 인물로만 그려졌던 뜨리고린은 자신에게 주어진 상황에 따라 카멜레온처럼 변하는 모습을 통해 우리들의 자화상을 엿볼 수 있게 풀어냈다. 이는 김인수, 이근희, 양희선, 조동진, 김현희, 조대한, 김무건, 이수진, 이정만, 고예린, 김현진 배우의 개성 있는 연기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양희재 연출은 새롭게 해석된 캐릭터들과 러시아 리얼리티 연극의 진수를 이번 공연을 통해 관객들에게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전통극에서 보여지는 언어의 유희를 현대에 맞게 대폭 수정하고 공연 시간을 총 100분으로 축소함으로써 관객들이 지루하지 않게 그리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작품으로 다가가고 싶습니다.”라며 작품의 연출 의도를 밝혔다.

 

연극 갈매기202338()부터 12()까지 대학로 써어터 쿰에서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시간은 평일(,,) 오후 8시에 1회씩 공연되고 주말은 토요일 오후 4/7시 그리고 일요일 오후 3시로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작품 줄거리]

아르까지나 영지에서 그녀의 아들인 꼬스차가 어머니에게 보여줄 새로운 형식의 연극을 준비하며 드디어 작품은 막을 연다. 여기서 새로운 형식의 연극의 배우는 배우의 삶을 동경해오던 니나가 단독배역으로 출연하게 되는데 여배우인 아르까지나가 이 공연을 내내 우습게 생각하자 무시당한다고 생각한 꼬스차는 공연을 중단시킨다.

 

연극이 끝난 후 나나는 유명작가인 뜨리고린에게 관심을 갖게 된다. 이 둘의 관계에 꼬스차는 질투심에 사로잡혀 자살 시도를 하지만, 실패를 하게 되고 이 사건으로 아르까지나와 뜨리고린은 모스크바로 떠나게 되고, 니나 역시 모스크바로 가서 드리고린과 동거를 시작하고, 배우 생활을 시작하지만 순탄치 않은 둘의 관계는 결국 파국을 맞게 된다.

꼬스차를 짝사랑한 영지관리인의 딸 마샤는 꼬스차에 대한 사랑을 포기하고 자신에게 구애를 한 학교선생 메드베젠꼬에게 시집을 간다.

 

2년 후 꼬스차는 작가가 되고 아르까지나의 오빠 소린의 병색이 좋지 않아 아르까지나와 뜨리고린이 영지로 오게 된다.

3
류 배우로 전락한 니나가 그 날 밤에 꼬스차를 찾아 온다. 꼬스차는 니나와 다시 시작해 볼 것을 제안하지만 인생의 밑바닥으로 떨어진 니나는 그의 제안을 거절하고 떠난다. 그리고 꼬스챠는 결국 자살로 막을 내린다.

 

<연극 갈매기정보>

 

공 연 명 : 안톤 체홉의 갈매기

공연장소 : 대학로 씨어터 쿰

공연기간 : 20230308() 0312()

공연시간 :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8, 토요일: 4, 7, 일요일: 3

러닝타임 : 100(인터미션 10분 포함)

관람연령 : 16세 이상 관람가

티켓가격 : 전석 30,000

연 출 양희재

작 가 안톤 체홉

출 연 김인수, 이근희, 양희선, 조대한, 조동진, 이정만

김현희, 김무건, 이수진, 고예린, 김현진

조 연 출 정예지

조 명 용선중

음 악 전선식

무 대 김민섭

의 상 최수영

홍 보 김진현

포 스 터 최연이

 

주 체 A Dream Company

예 매 인터파크 티켓

공연 문의 010-6868-0246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