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간의 욕망을 보여주는, 연극 ‘삼차원 타자기’ 내달 3일 개막

연극

by 이화미디어 2023. 4. 26. 19:06

본문

반응형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극단 놀터의 제5회 놀터청년페스티벌 참가작으로 연극 삼차원 타자기가 놀터예술공방에서 53일부터 57일까지 막을 올린다.

 

연극 삼차원 타자기2019년 국립극단 희곡우체통 낭독회를 통해 알려진 작품으로, 2022년 대산문화재단 대산창작기금을 수상한 기하라 작가의 작품이다.

 

삼차원 타자기IBM 셀렉트릭 볼 타자기를 모델로 쓰여진 작품으로, 기존의 타자기는 부채꼴 모양의 활자가 자판을 치면 종이에 글자를 찍는 형식이라면 볼 타자기는 활자가 공 표면에 양각되어 있어 공이 회전을 하며 종이에 글자를 찍는 형식의 타자기이다.

현재는 타자기 자체를 주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이 작품 속 인물들 모두는 희소성있는 삼차원 타자기를 얻어내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이게 되고 그 속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하며 각자의 욕망을 내비친다.

 

하울+여울=들들’, ‘메멘토모리’, ‘지니스페이스’, ‘해자등 실험적 해석과 사람의 본질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극단 놀터의 신작으로 연극 의자는 잘못없다’, ‘백조의 노래’, ‘메멘토모리등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극단 놀터의 조하나가 연출을 맡았으며,

연극 만세는 부르지 않겠다’, ‘해자등에서 활약했던 배우 김주찬과 하울+여울=들들’, ‘추석등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배우 장연우, 연극 지니스페이스’, ‘의자는 잘못없다에 출연한 배우 박상훈을 중심으로 배우 김시현, 김연주, 유인희, 조하나 가 출연한다.

 

2023 5놀터청년페스티벌의 개막작인 연극 삼차원 타자기를 시작으로 청년예술인들이 함께 모여 진행되는 놀터청년페스티벌이 오는 53일부터 79일까지 놀터예술공방에서 막을 올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놀터청년페스티벌에서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이야기들을 담은 창작극부터 청년들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고전희곡등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공연은 평일 오후 730, 토요일 오후 3/6, 일요일 및 공휴일 오후 3시에 놀터예술공방에서 진행되며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