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IFAN NAFF 수상작 '호랑이 소녀' 칸영화제에서 화제아만다 넬 유 감독 “NAFF는 장르영화 시장 소개해준 좋은 자리였다”

영화

by 이화미디어 2023. 5. 24. 21:01

본문

'호랑이 소녀' (Tiger Stripes)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76회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선정작 '호랑이 소녀'(Tiger Stripes) 현지 반응이 뜨겁다. '호랑이 소녀'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신철) 산업프로그램(B.I.G) 프로젝트 수상작으로 BIFANB.I.G 또한 주목받고 있다.

 

'호랑이 소녀'는 12살 사춘기 소녀 자판의 특별한 성장기를 다뤘다. BIFANB.I.G 중 프로젝트 프로그램인 아시아 판타스틱영화 제작 네트워크’(NAFF)에서 시체스 피치 박스상’(현 시체스 팬피치상)을 받았다(2019). 말레이시아의 아만다 넬 유(Amanda Nell Eu) 감독이 연출, 올해 칸영화제 비평가주간에 초청받았다.

BIFAN
의 김영덕 수석 프로그래머는 놀라운 데뷔작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현지 반응을 전했다. 칸의 공식·비공식 부문 초청작 중 가장 뛰어난 데뷔작으로 평가받은 작품에 수여하는 황금카메라상을 수상할는지 주목된다.

 

아만다 넬 유(Amanda Nell Eu) 감독은 첫 상영 때 행복하고 영광스러웠다면서 상영 후 모든 출연진과 함께 펑펑 울었다고 감격스러워 했다. 아만다 넬 유 감독은 단편영화 '나무소녀'(2017)를 연출, 베니스영화제 경쟁부문 및 클레르몽페랑영화제에서 특별 언급을 받은 바 있다.

 

'호랑이 소녀'는 말레이시아와 프랑스·독일·대만·인도네시아 공동제작 작품이다. 아만다 넬 유 감독은 이 프로젝트는 나와 페이(Fei) 프로듀서가 처음 시작했다프로젝트 기획개발과 국제 공동제작에 대해 더 많이 배울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가능한 많은 랩과 워크숍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 과정에서 NAFF는 우리에게 장르영화 시장에 대해 소개하는 좋은 자리였다면서 많은 장르영화 전문가들을 만나고 그 안에서 우리가 가진 가능성을 볼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고 고마워했다.

2019년 산업프로그램(B.I.G) NAFF ‘시체스 피치박스상’을 수상한 '호랑이 소녀'의 페이 링 푸 프로듀서(가운데)와 아만다 넬 유 감독(오른쪽). 마이크 호스텐치 전 시체스영화제 공동 집행위원장(왼쪽)이 시상을 맡았다.

김영덕 수석 프로그래머는 '호랑이 소녀'에 대해 여성의 2차 성징과 변신의 모티브를 연결시킨 것이 핵심이며 특히 주연을 맡은 어린 소녀들의 연기가 뛰어났다고 극찬했다.

아만다 넬 유 감독은 주연인 3명의 소녀들뿐만 아니라 반 친구들을 연기한 모든 소녀들이 두려움이나 불안감 없이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고 노력했고 그 과정에서 우리는 신뢰를 쌓았다고 밝혔다. 이어 소녀들이 강하고 똑똑한 여성으로 성장하는 것을 보는 것은 놀라운 일이었다고 말했다.

 

칸의 비평가주간은 프랑스 비평가협회가 주관한다. 감독의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작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선균·정유미 주연 ''(감독 유재선)도 초청받았다. 올해 칸영화제는 27일 폐막한다.

아만다 넬 유 감독

27BIFAN629일부터 79일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한다. 부천시청(잔디광장·어울마당·판타스틱큐브한국만화박물관·CGV소풍·메가박스 부천스타필드시티 등과 온라인 상영관 웨이브(wavve)에서 만날 수 있다.

XR
전시 비욘드 리얼리티는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열린다. 시민참여행사(7월의 카니발)는 부천시청 잔디광장·소향로 일대에서 3(630~ 72)간 개최한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