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성이 담긴 공예품을 방 안에 들여보세요

전시

by 이화미디어 2023. 8. 10. 19:42

본문

반응형

- 공진원,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 개최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은 공예가들의 지속적인 창작활동과 공예품의 온라인 유통 판로 확대를 위해 오는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매체인 텀블벅에서 온라인 펀딩 기획전 《내 방에서 만나는 공예 작품》을 개최한다.

 공진원은 공예분야의 유통판로를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고자 2022년부터 텀블벅과 협력해 공예작가들의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을 개최하고 공예의 대중화에도 힘써오고 있다.

올해 공예품 온라인 유통지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여덟 명의 공예작가들은 기획전에서 신작 펀딩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제작비용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은 《내 방에서 만나는 공예 작품》을 주제로 공예 작가들의 솜씨가 담긴 다채로운 공예품들을 만날 수 있다.

캐시랑의 달항아리 자개 소반백 (가방), 이브제의 팔각 나전 머그 (컵), 성협공예의 나전 무선 충전기, 대림목공예의 소반, 콤의 한글도형 책갈피, 칠석무늬의 황동 소풍경, MNO의 은 디저트 커트러리, Hui Hui의 빅 뼈뼈백이 참여하며 이들은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핸드메이드 공예 작품이라는 점에서 기성 펀딩 제품들과 차별화된다.

공진원은 이번 기획전에서 작품 사진 촬영, 상세페이지 제작, 기획전에 대한 홍보를 지원하는 등 작가들의 자생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공예작가들의 수준 높은 공예품을 대중에게 선보이고 창작에 힘을 실어주는 후원자를 확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온라인 유통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텀블벅 웹사이트(www.tumblbug.com) 회원가입 후 프로젝트 알림 신청을 하면 본 펀딩시 프로젝트에 대한 소식을 받고 펀딩 참여할 수 있으며 본 펀딩은 8월 18일부터 31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