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떨어져도 다시 튀어 오르는 공처럼! 기획공연 음악극 '합★체'

연극

by 이화미디어 2023. 8. 24. 23:13

본문

반응형

1년 만에 업그레이드돼 돌아온 쌍둥이 형제의 열혈성장기

- 음악부터 안무무대출연진까지 새롭게 변화, 초연을 넘어선 감동

초연 당시 배리어프리 공연의 진화와 확장등 호평

- 수어 통역, 음성해설, 자막까지 다양한 언어가 공존하는 무대

시련에도 다시 일어서는 내면의 힘, 긍정의 에너지 전해

- 서울에 이어 11,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더 많은 관객 만나


공연명 기획공연 음악극 '합★체'
일시 2023914() ~ 17()
평일 오후 730, 주말 오후 3
장소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주요
제작진
원작 박지리, 연출 김지원, 극본
작곡 고수영, 안무 서병구
주요
출연진
홍준기, 강은일, 지니 정다예, 계도사 박두호,
아빠 김유남, 엄마 김은영
수어 통역 배우 안선주(), 송윤(), 우내리(지니),
정은혜(계도사, 아빠, 엄마), 임동초(멀티)
관람료 R40,000, S30,0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
소요시간 100(중간휴식 없음)
예매 국립극장 02-2280-4114 www.ntok.go.kr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국립극장(극장장 박인건)박지리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음악극 '합★체'914()부터 17()까지 달오름극장에서 공연한다.

 

저신장 장애인 아버지와 비장애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작은 키가 고민인 쌍둥이 형제의 성장담을 그렸다. 2022년 초연 당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무장애(배리어 프리, Barrier-free) 공연으로 호평을 받아 1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오른다.

 

음악극 '합★체'맨홀』『다윈 영의 악의 기원등에서 진지한 문제의식과 개성 있는 문체로 사회에 묵직한 질문을 던진 박지리 작가의 첫 소설을 무대화한 작품이다.

 

또래에 비해 유난히 키가 작아 주위의 놀림과 따가운 시선을 겪는 쌍둥이 형제 는 계룡산에서 도를 닦았다는 계도사에게 키가 커지는 비법을 전수받고 특별 수련을 떠난다.

국립극장 기획공연 합★체 콘셉트 사진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황당한 수련을 시작한 쌍둥이는 그 과정에서 아버지가 말했던 좋은 공의 조건, “땅에 떨어져도 다시 튀어오를 수 있는 힘과 같은 마음의 맷집, 회복 탄력성을 기르게 된다.

 

작품은 키가 아닌 마음이 훌쩍 커버린 쌍둥이의 모습을 통해 어떤 시련에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내면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며, 우리 삶에서 진짜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돌아보게 한다.

 

원작 특유의 유쾌한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낸 '합★체'는 극단 다빈나오의 상임 연출가 김지원이 연출을, 시대적 감각이 돋보이는 극작가 정준이 극본을 맡았다.

 

재공연에서는 두 사람이 다시 의기투합하는 가운데 작곡가 고수영과 안무가 서병구, 무대디자이너 여신동이 새롭게 합류해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한다. 음악적으로는 친숙한 팝을 기반으로 스윙셔플블루스힙합펑키소울 등을 절묘하게 조화시킨 음악으로 관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

 

음악이 달라진 만큼 안무도 새롭게 구성했다. 재치 있는 동작부터 역동적인 군무까지 다채로운 움직임으로 청소년들의 혈기 왕성한 에너지를 그려낸다. 파워풀한 안무에 맞춰 무대는 앞쪽으로 넓은 공간을 두고, 여러 개의 슬라이딩 계단이 극 흐름에 따라 자유롭게 배치되며 집, 학교 교실과 운동장, 계룡산 등 다양한 공간으로 변신한다.

 

새롭게 캐스팅된 배우들도 신선한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작품의 주인공인 오합오체역에는 실력파 뮤지컬 배우 홍준기·강은일이 각각 발탁됐다. 쌍둥이 형제의 아버지 역은 저신장 배우 김유남이 맡았다.

 

뮤지컬 '바넘: 위대한 쇼맨', 무용 '대심땐스' 등 장르를 넘나들며 활약해 온 배우다. 엄마 역은 가수이자 배우로 활동하는 김은영이 맡아 개성 넘치는 연기와 노래를 펼친다.

국립극장 기획공연 합★체 콘셉트 사진

 모두에게 열린 무장애 공연을 지향한 '합★체'2022년 초연 당시 배리어프리 공연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한 작품” “배우와 수어 통역의 호흡 등 여러 요소요소가 조화롭게 합체된 공연등의 호평을 받았다. '합★체'에서는 움직임이 들리고 노래가 보인다. 시각 장애인을 위한 음성해설은 라디오 DJ지니 역의 대사로 풀어내 자연스럽게 극에 녹여냈다.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통역은 그림자 통역으로 진행된다. 하나의 배역을 뮤지컬 배우와 수어 통역 배우가 함께하는 방식으로, 수어 통역사는 그림자처럼 배우와 함께 움직이면서 수어뿐 아니라, 안무와 표정 연기 등을 소화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관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공연 예매 단계에서는 국립극장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수어 통역과 음성해설, 자막이 들어간 공연소개 영상과 공연장 안내 영상을 제공한다.

 

이외에 평일 공연에는 현장 추첨을 통해 배우들의 사인이 담긴 농구공을 선물하는 관객 이벤트가 마련된다. 한편, 음악극 '합★체'112()3() 양일간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 공연을 통해 지역 관객과도 만난다. 예매·문의 국립극장 홈페이지(www.ntok.go.kr) 또는 전화(02-2280-4114)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