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기념 ‘집담회’ 개최

행사

by 이화미디어 2023. 10. 26. 18:18

본문

반응형

- 문화가 있는 날 지난 10년의 성과와 의미 조명, 미래방향 모색 

- 10월 30일(월) 13:00~17:00,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려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기념 집담회1030() 오후 1시부터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개최된다.

 

국민의 대표적 문화누림 사업인 문화가 있는 날은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문화시설 할인 또는 무료관람, 야간개방, 기획사업 등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날로, 2014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0년을 맞이했다.

 

문화가 있는 날 10년 간의 성과와 의미 조명, 미래방향 모색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기념 집담회는 사업 시행 10년의 성과와 의미를 조명하고 전문가, 사업 참여 관계자와 함께 미래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문화가 있는 날 정책사업의 현황 검토 및 진단, 문화·사회·환경 및 수요변화에 대한 문화가 있는 날의 기능 및 역할, 문화가 있는 날 미래 방향 방안 등이 논의된다.

 

집담회는 문화분야 전문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에 참여했던 문화예술기관단체 담당자, 문화기획자 등 50여 명이 참여한다. 김헌식 대중문화평론가가 사회를 맡고, 홍성운 이사장(()한국의 길과 문화), 김도형 교수(명지대학교 경제학과), 윤소영 선임연구위원(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이창원 대표(()인디053)가 전문가 패널로 함께 한다.

 

특히, 이번 집담회에 문화가 있는 날 전담기관인 진흥원과 민관 협력기관 및 사업 참여 관계자가 객석에 자리하여 사회자, 전문가 패널과 함께 열린 토론을 함으로써 국민의 대표적 문화누림 사업인문화가 있는 날사업의 과거와 오늘, 그리고 내일에 관한 논의가 될 전망이다.

 

문화가 있는 날 사업 관계자는 국민의 일상의 쉼표가 되어준 문화가 있는 날의 10년을 맞아 개최되는 집담회를 통해서 사업의 성과와 의미가 확산되고 향후 미래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