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허원숙 하이든 프로젝트 IV ‘실험가정신’

클래식

by 이화미디어 2023. 11. 10. 19:39

본문

반응형

공연 개요

공 연 명: 허원숙 하이든 프로젝트 IV ‘실험가정신

일시장소:  2023년 12월 14일(목) 오후7시30분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출 연피아니스트 허원숙 

주 최: 앙상블오푸스

 매: 오푸스 공식홈페이지, 예술의전당, 인터파크티켓, Yes24 

문의전화오푸스(1544-5142)

주요사항: #허원숙#피아니스트#하이든프로젝트#전곡연주#대장정

 

피아니스트 허원숙의 하이든 소나타 전곡 연주 대장정

네번째 프로젝트, ‘실험가정신

 

-5년에 걸친 피아니스트 허원숙의 하이든 전곡 연주 대장정

-하이든의 후기스타일 완성 시기인 1780년대 작품 연주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2019년부터 시작된 피아니스트 허원숙의 하이든 소나타 전곡 연주 대장정이 오는 12월 14 네번째 여정을 준비한다.

 

피아니스트 허원숙은 2019 ‘Hi!Haydn’ 이라는 첫 번째 공연을 통해 하이든의 초기중기, 후기의 작품을 두루 선보였으며. 두 번째 프로젝트 하이든 스타일에서는 보다 하이든다움에 집중한 선곡을 보여주었다. 

 

이후 2022년 세 번째 프로젝트 니콜라우스 에스테르하치에서는 하이든의 건반음악에 대한 독창적인 예술적 접근 방식을 보여주었다.

 

-이번 주제 실험가정신에 대하여

 

이번 공연에서 허원숙은 하이든의 후기스타일이 완성되는 1780년대의 작품을 연주할 예정이다. 하이든에게 이 시기는 화재로 하프시코드를 잃은 직후이자, 포르테피아노를 염두에 두고 작곡한 시기이며 현악 4중주 op.33(1781)으로 소위 주제동기가공작업의 출발을 알린 이후의 10년간으로 음악적 동기를 다루는 수법과 기존의 음악적 형식을 하이든 자신만의 스타일로 융합 내지 재구성해내는 기술력이 돋보이는 실험의 시대이다.

 

1부에서는 Hob.XVI:35(C-Dur), 36(cis-moll), 37(cis-moll)을 통해 학습의 단계적 발전과 예술성을 동시에 아우르는 모습을 들려주는 것으로 시작하여, 악장의 전형성을 거의 파괴하다시피 한 1784년작 Hob.XVI:34(e-moll)를 연주한다. 

 

2부에서는 1784년 마리 공주에게 헌정한 Hob: XVI:40(G-Dur)와 42(D-Dur)와 1766년 이전에 이미 실험적으로 작곡했던 Hob.XVI:47bis(e-moll)의 1,2악장을 이조하여 재배치한 다음 3악장을 새로 붙여서 1788년 출판한 Hob.XVI:47(F-Dur)저명한 악보출판사인 브라이트코프의 위촉으로 1789년 작곡한 Hob.XVI:48(C-Dur)를 청취심리를 우선으로 하여 역순으로 연주한다.

 

연주 대장정을 통해 하이든과 점점 일체가 되어가는 피아니스트 허원숙의 연주는 12월 14일 목요일 오후7시 30분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예술의전당, 인터파크티켓, 예스24와 오푸스 홈페이지에서 R석 4만원, S석 2만원에 예매 가능하다. 문의 1544-5142

 

 

피아니스트 허원숙

 

피아니스트 허원숙은 서울음대 기악과,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 피아노과를 졸업했으며 유학 중 발세시아 국제 콩쿠르 1위를 비롯, 비오티 국제 콩쿠르, 포촐리 국제 피아노 콩쿠르, 마르살라 국제 콩쿠르에 입상하였고, 천안 호서대학교 교수로 임용되어 귀국한 후 현재까지 금호문화재단 금호 스페셜 콘서트 시리즈, 이야기가 있는 음악회 '허원숙의 피아노 이야기'를 비롯한 다수의 독주회와, 서울국제음악제, 아시아 작곡연맹 국제 음악제, ARKO 한국 창작 음악제, 프랑스 카잘스 페스티벌, 폴란드 에마나체 음악 페스티벌, 러시아 크라스노야르스크 국제 음악 페스티벌, 북경 국제 여성 음악가 대회 초청 연주를 비롯하여 루마니아 오라데아 국립 교향악단, 상해 방송 교향악단, 팔레르모 유스 오케스트라, 충남 교향악단, 마산시립교향악단, 천안시립교향악단, 강남 심포니 오케스트라,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하였다. 

 

또한 활발한 연주활동과 더불어 KBS 클래식 FM의 '당신의 밤과 음악' 프로에서 3년간 '허원숙의 피아니스트 플러스' 코너를 구성하고 진행하였으며, '가정음악'의 음악작가로 활동하기도 하였다.

 

그녀의 끊임없는 연주활동은 공연장뿐 아니라, 피아노 독주회의 실황으로 구성된 다섯 종류의 시판 앨범 (서울음반, 아울로스 뮤직, MusicZoo Entertainment 제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 KBS FM에서 기획한 <한국의 음악가> CD와, 소나티네 제1,2집 4CD (아울로스 뮤직) Czerny 30 Etudes de Mecanisme op.849 (일송미디어) 등 스튜디오 녹음 음반으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2013년 유럽을 대표하는 폴란드의 음반회사 DUX와의 계약으로 폴란드에서 직접 녹음 작업을 한 그녀의 음반은  이란 타이틀로 DUX 오리지널 음반으로 2014년 선보인 후에, 2016년 베토벤 디아벨리 변주곡과 류재준 피아노 모음곡을 출시하여 룩셈부르크 클래식 음악 전문지 의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2018년 9월, 바흐 골드베르크 변주곡 음반을 출시, 이후 '피치카토'에서 2019년 2월의 슈퍼소닉음반으로 허원숙의 바흐 골드베르크 변주곡음반을 선정하였으며, 글렌 굴드, 안드레아스 쉬프 등 수많은 명피아니스트의 명음반이 이미 존재하는 바흐 골드베르크 변주곡의 새로운 음반으로서 인정과 찬사를 받았으며 2019년 ICMA (international Classical Music Awards)에 노미네이트되었다.

 

피아니스트 허원숙은 2019년 겨울부터 새로운 프로젝트 '하이든'을 시작했으며, 하이든 피아노 소나타 전곡 연주와 녹음을 진행중이다. 

공연 정보
 
일시 및 장소
12월 14일 목요일 오후 7:30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프로그램
 
하이든(J.Haydn)
Piano sonata in C Major, Hob.XVI:35
Piano sonata in C-Sharp minor, Hob.XVI:36
Piano sonata in D Major, Hob.XVI:37
Piano sonata in E minor, Hob.XVI:34
Piano sonata in C Major, Hob.XVI:48
Piano sonata in F Major, Hob.XVI:47
Piano sonata in D Major, Hob.XVI:42
Piano sonata in G Major, Hob.XVI:40
 

R석 4만원/S석 2만원
예매처오푸스 공식홈페이지, 예술의전당, 인터파크티켓, Yes24 티켓
 
공연 문의: 1544-5142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