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아트센터 자체 제작 공연 '고전적 음악, 오후Ⅰ' 아레테 콰르텟이 들려주는 동유럽의 봄

콘서트

by 이화미디어 2024. 3. 21. 23:46

본문

반응형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경기아트센터는 46() 소극장에서 아레테 콰르텟과 함께 '고전적 음악, 오후Ⅰ'을 진행한다. 2024년 첫 번째 '고전적 음악,이다.

 

아레테 콰르텟은 2023년 모차르트 국제콩쿠르 1, 2021년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콩쿠르 현악사중주 부문 한국인 최초 1위 등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젊은 현악사중주단으로, 바이올린 전채안, 박은중, 비올라 장윤선, 첼로 박성현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99월에 결성하여 같은 해 금호아트홀 영체임버콘서트 오디션에서 만장일치로 합격하여 화려한 시작을 알렸으며,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축제, 바르셀로나 오베르투라 스프링 페스티벌, 하이델베르크 현악사중주 페스티벌 등 유럽 대표 페스티벌과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평창대관령음악제, 예술의전당 여름음악축제 등 국내 저명 음악제에 초청을 받고 있다.

 

이번 <고전적 음악, 오후>에서는 동유럽 음악가들의 곡들로 봄을 맞이한다. 레오시 야나체크와 알반 베르크의 곡을 악장 발췌 없이 만나볼 수 있으며, 전년도 모차르트 국제콩쿠르 최종 경연곡이었던 레오시 야나체크의 현악사중주 No.1 ‘크로이처 소나타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친절하고 유쾌한 해설을 들려주는 김호정 중앙일보 기자가 다시 한번 함께한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올해 '고전적 음악, 오후Ⅰ'은 관객에게 다가가는 고전(classic)을 추구하여 다양하게 음악을 이해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했다. 클래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싶은 관객들은 누구나 함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아트센터 자체 제작 공연인 '고전적 음악, 오후Ⅰ'은 작년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 바리톤 권서경, 경기필하모닉 챔버오케스트라, 리코디스트 남형주, 방지연 등 화려한 라인업을 선보인 만큼, 2024년도 다채로운 연주자와 함께할 예정이다.

 

■ '고전적 음악, 오후Ⅰ' 공연 개요

공연일시: 2024. 4. 6.() 16:00

공연장소: 경기아트센터 소극장

티켓가격: R35,000, S25,000

관람연령: 7세 이상(2017년생 포함 이전 출생자)

러닝타임: 90

출연: 아레테 콰르텟(Vn. 전채안, 박은중, Va. 장윤선, Vc. 박성현), 김호정(해설)

공연 프로그램

- 레오시 야나체크, 현악사중주 No.1 ‘크로이처 소나타

- 알반 베르크, 현악사중주를 위한 서정적 모음곡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