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상을 새롭게 만드는 특별한 여정 '페데리카 : EXTRA + ORDINARY JOURNEY'

전시

by 이화미디어 2024. 4. 17. 21:37

본문

반응형

페데리카 EXTRA + ORDINARY JOURNE

 

페데리카 델 프로포스토 아시아 최초 개인전, 서울 MUSEUM209 05 10 개막

 

파리 올림픽, 뉴욕 타임스 등 세계적 매체가 사랑하는 

페데리카 델 프로포스토” 의 국내 첫 일러스트 전

봄맞이, 전시 나들이 어떠세요? 오는 5월 09일까지 얼리버드 할인 티켓 판매 진행

 

전시명 페데리카  EXTRA + ORDINARY JOURNEY
기간 2024.05.10. (금) -  2024.10.27. (일)
10:00 ~ 19:00 (입장 마감 18:00) * 매주 월요일 휴관 / 공휴일 정상운영
장소 MUSEUM209 ( 서울 송파구 잠실로 209 소피텔 건물 3층)
주최 ㈜ 디커뮤니케이션 한겨례 , E&I아트미디어, dARTworks
주관 MUSEUM 209
후원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 주한이탈리아대사관, 
주한이탈리아문화원, 주한이탈리아상공회의소
공식채널 https://www.instagram.com/museum209/
문의 02) 6953-8016
관람요금 성인 : 15,000원 
청소년어린이 : 12,000
36개월 미만 무료
특별할인 : 7,500
만 65세 이상/국가유공자/독립유공자/상이군경/장애인/기초생활수급대상자
- 할인 및 무료 입장은 본인에 한하여 적용
- 신분증 또는 증빙서류 미 지참 시 혜택이 불가 
할인과 무료입장은 중복 혜택 적용 불가 

그렇게 저는 건축가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도면 외에는 아무것도 그리지 않았죠.

그러던 도중 어느날 이노 아사노” 의 만화를 보았는데 당시 제가 살던 비좁은 아파트, 회색 빛의 낯선 도시,

파리에서의 나의 삶 등이 모두 뒤엉켜 다시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파리 올림픽, 르로이 멀린, 뉴욕 타임스 등 여러 글로벌 매체들의 사랑 받고 있는 이탈리아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페데리카 델 프로포스토" 의 아시아 최초 개인 전이 오는 24년 05월 10일 부터 24년 10월 27 까지 송파 KT타워 (서측, 소피텔 앰배서더 건물) 3층에 위치한 열린 문화공간 MUSEUM209 에서 진행된다.

 

페데리카 델 프로포스토는 건축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코믹 아티스트 그리고 비주얼 아티스트이며 현재 로마에서 활동 중이다. 의료계 집안에서 태어났지만일찍부터 미술과 그림에 관심을 보였고, 집안의 환경과 자신의 관심 사이에서 발견한 건축” 을 전공으로 로마 트레 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이수한다.

 

재학 시절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자전적 만화가 큰 주목을 받았고, 만화가로서 정식 데뷔 제안을 받지만, 그녀는 진정 원하는 삶을 찾기 위해 새로운 도시, “파리” 에서 새 삶을 계획한다. 

 

건축가로 취직해 파리에 머물던 그녀는 어느 날 어떤 계기로 한 점의 자화상을 그리는데, 이를 시작으로 흑백 일러스트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서의 첫 발을 내딛는다..

 

독학으로 일러스트레이터가 된 그녀의 작품은 일러스트레이션, 건축, 만화라는 세 가지 시각 예술의 영향을 받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페데리카 EXTRA + ORDINARY JOURNE

 

그녀는 팝아트, 테크니컬 아웃라인 드로잉, 스토리텔링 스킬을 결합하여 자신만의 독자적인 일러스트 스타일을 구축했다. 선명하고 강렬한 선과 밝은 색상을 사용하는 이 스타일은, 20년대 아르데코 스타일과 프랑스 랭 클레르 만화 스타일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

 

그녀는 작품 속 캐릭터 뿐 만 아니라 배경 마저도 생동감 있게 그리는 만화적 표현을 사용한다. 이러한 표현은 건축과 인물 모두, 이야기를 전하는 주체로 만든다. 

 

매일매일 마주하는 익숙한 풍경들과 똑같은 사람들을 더 특별해 보이게 만드는 전시 “ 페데리카 : EXTRA + ORDINARY JOURNEY ” 는 오는 5월 10일 잠실 MUSEUM209 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네이버, 카카오예약하기, 티몬, 위메프인터파크, 타임티켓, 티켓링크 등 다양한 티켓사에서 예매 가능하며, 티켓 가격은 성인 15,000원으로 진행되지만, 오는 04월 26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오는 05월 09일 까지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작품 리스트

연번 이미지 작품 명
1
 
LOGO
2
 
Sleepwear
3
 
Cannes Plein Ecran
4
 
Reading Comics with red and white pinwheels
5
 
 
From the terrace of Galeries Lafayette
6
 
Spring in Paris
7
 
Canal Saint – Martin
8
 
Driver Lessons
 
9
 
Ten minutes drawing
10
 
Afghan Hound
 
11
 
Lunchtime
12
 
Montenapoleone district
13
 
KONTHAI
14
 
Sunday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