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음악평론가 장일범, 제14회 의정부음악극 축제 협력 예술가로 위촉

행사

by 이화미디어 2015. 4. 11. 01:48

본문

반응형

▲ 음악평론가 장일범 (사진=의정부음악극축제 제공)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음악평론가 장일범(경희대 겸임교수)가 제14회 의정부음악극축제의 ‘협력예술가’로 위촉됐다.

의정부음악극축제 집행위원회(집행위원장 박형식)는 4월 10일 의정부예술의전당 귀빈실에서 음악평론가 장일범씨를 협력예술가로 임명하는 위촉식을 개최했다.

박형식 집행위원장은 "장일범 음악평론가는 음악애호가는 물론 일반 대중에게도 높은 인지도와 사랑을 받고 있는 인물로 의정부음악극축제의 전문성을 높이면서 대중에게도 지명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선정 배경을 밝혔다.

'올해의 협력예술가' 제도는 음악극 장르에 전문성을 가진 예술가를 위촉하고 축제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설됐다. 의정부음악극축제는 협력예술가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축제 이슈를 생성하고,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려고 한다.

'올해의 협력예술가'로 위촉된 장일범 음악평론가는 대중에게 친숙한 클래식 전문 해설가로, KBS 클래식FM '장일범의 가정음악' 진행자다. 올해 의정부음악극축제에서는 협력예술가로 활동하며 축제의 개․폐막작인 <말러매니아(5.8)>와 <파리넬리(5.16)> 공연 전 10분 해설을 진행한다. 

장일범 협력예술가는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음악극'이라는 독특한 주제로 펼쳐지는 특색 있는 공연예술축제로, 국내에서 만나보기 어려운 다양한 작품들을 한 자리에 만나볼 수 있어 그간 관객으로 많이 찾아왔었다. 이번 기회에 협력예술가로 직접 참여하게 되어 더없이 기쁘며 의정부음악극축제가 보다 널리 알려지고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올해로 14회를 맞는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오는 5월 8일부터 17일까지 '삶을 연주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총 6개국 35개 단체 80여회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공연 외에도 체험 및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ewha-media@daum.net

(공식 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