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크론베르크 아카데미, 오는 11월 29일 한독 우수 영재 데뷔 콘서트 개최

콘서트

by 이화미디어 2024. 10. 21. 23:50

본문

반응형
  •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독일 최고의 음악교육기관 크론베르크아카데미와 협약
  • 한국과 독일의 젊은 연주자들이 세계 무대에 도약할 발판 마련
  • 2025년 한국 최초 창단 60주년을 맞이하는 KCO와 차세대 글로벌 첼리스트 페타르 페이치치 데뷔 협연

KCO1129한독우수영재데뷔콘서트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오는 11월 29일(금) 오후 7시 30분,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차세대 신예 음악가들이 모여 특별한 클래식 공연을 펼친다.

 

본 공연은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와 독일 크론베르크 아카데미의 선발 교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과 독일의 젊은 음악가들이 국제적인 경험을 쌓고 국제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취지를 바탕으로 기획되었다.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이 프로젝트는 한국의 대표적인 클래식 음악 단체(KCO)와 독일의 세계적인 음악 영재 교육의 산실인 크론베르크 아카데미가  협력하여 미래 세대 음악가들이 세계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줄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크론베르크 아카데미의 학장이며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지휘자인 프리데만 아이히혼(Friedemann Eichhorn)이 지휘를 맡고,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연주자인 페타르 페이치치(Petar Pejčić)와 유스투스 아이히혼(Justus Eichhorn)이 함께 무대에 선다.

Friedemann-Eichhorn-Violinist-Cover


프로그램은 모차르트 디베르티멘토 라장조로 시작하여 크론베르크아카데미 장학생 첼로 페타르 페이치치가  하이든 첼로 협주곡 제1번 다장조를 연주한다.  

 

첼리스트 페타르 페이치치는 크론베르크 아카데미 수료 과정 중이며, 퀸 엘리자베스 콩쿨에서 수상한 바 있는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첼리스트로 이번 무대에서 한국 청중들에게 독창적이고 개성적인 연주를 선보이며 데뷔할 예정이다.

이어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제1번 다장조  유스투스 아이히혼이 협연한다.

 

그는 10살에 베를린 벡슈타인 콩쿨에서 최연소로 1등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냈고, 유스투스는 최근 모스크바 솔로이스츠, 카를로비 바리 심포니 오케스트라, 예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하며 유럽 음악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재원으로 뛰어난 테크닉과 음악적 해석으로  안드라스 쉬프 , 레나 셰레솁스카야, 제프 코헨 의 호평을 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프리데만 아이히혼의 지휘로 모차르트 교향곡 제29번 가장조를 연주한다. KCO가 우리 음악계에서 위치한 챔버 오케스트라의 입지를 다시금 청중들에게 모차르트 교향곡 29번을 통해 전할 예정이다.

Petar Pejčić © Clara Evens - Portrait 1 (color)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구 서울바로크합주단)는 지난 25년간 매해 개최한 KCO 콩쿨을 통해 한국 클래식 음악의 유망주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왔다.

 

올해 역시 많은 신예 연주자들이 참여하여 수준 높은 경연을 펼쳤으며, 올해 KCO 콩쿨 그랑프리로 선정된 첼로 이지언 학생은 지난 9월 30일 독일 크론베르크 아카데미에 공식 초청되어  카메라타 빌티카(음악감독 기돈 크레머) 와 성공적인 협연 데뷔 무대를 통해 차세대 글로벌 첼리스트로 도약할 수 있는 데뷔 무대를 가졌다.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를 40년간 이끌고 있는 음악감독 김 민은 한국의 유망한 연주자들이 앞으로 더욱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Justus Eichhorn-Pianist.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 크론베르크 아카데미- 한독 우수 영재 데뷔 콘서트'

일시: 2024.11.29(금) 오후 7시 30분
장소: 서울아트센터 도암홀
음악감독: 김 민
지휘: 프리데만 아이히혼 (Friedemann Eichhorn)
첼로: 페타르 페이치치 (Petar Pejčić)
피아노: 유수투스 아이히혼 (Justus Eichhorn)

프로그램:
W.A.Mozart: Divertimento in D Major, K.136
J.Haydn: Cello Concerto No.1 in C Major, Hob. VIIB:1 (첼로 Petar Pejčić)
L.van Beethoven: Piano Concerto No.1 in C Major, Op.15 (피아노: Justus Eichhorn)
W.A.Mozart: Symphony No.29 in A Major, K.201/186a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