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역서울 284 협력 전시 지원사업 공모 실시 - 4. 26.(월)부터 5. 14.(금)까지 온라인 접수

전시

by 이화미디어 2021. 4. 24. 00:19

본문

문화역서울284 협력전시 지원공모 포스터

- 공예·디자인, 순수미술, 전통예술, 퍼포먼스 등 다양한 예술분야 지원 가능 -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재단법인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분야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2021 문화역서울 284 협력전시 지원사업공모를 426()부터 514()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80여 년간 근현대 역사와 시민의 삶 가운데 자리했던 문화역서울 284에서 실시하는 이번 공모는 문화역서울 284의 정체성을 살려 일상문화를 다채롭게 풀어내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동시에 첨단기술을 활용한 융복합 전시 콘텐츠를 발굴 및 지원한다.

 

공모 분야는 공예·디자인/순수미술(회화, 조각, 설치, 사진 등)/전통예술/퍼포먼스/미디어/실감형 콘텐츠 등 문화예술 전 분야를 망라하여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가 공모에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창작 역량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 팬데믹 일상에 지친 국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함이다.

 

이번 공모는 온라인으로 접수를 진행하며, 1차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총 2팀 내외의 당선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당선자에게는 각 팀당 85백만원 내외 상당의 지원금과 함께 문화역 본관 공간이용과 프로그램 홍보를 지원하며, 문화역과 협력하여 전시를 운영할 예정이다. 당선자는 11월 초부터 12월 말까지 전시를 진행할 계획으로, 진행 방식 또한 일반 전시, 박람회, 축제 등 지원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자유롭게 구성 가능하도록 했다.

 

공진원 김태훈 원장은 생활문화예술 플랫폼인 문화역서울 284의 협력전시 지원공모를 통해 분야에 제한 없는 전시 콘텐츠의 생산과 융합 가능성을 실험하는 한편, 문화역서울 284가 다양한 문화예술 교류의 장으로 거듭나 국민이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이번 공모로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활력을 불어넣고 참신한 기획력과 운영역량을 갖춘 예술가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문화역서울 284 및 공진원 누리집, 문화역서울 284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며 최종 당선자는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