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동문화재단, 성수아트홀에서 5월 7일부터 23일까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맞춤 공연 선보여

연극

by 이화미디어 2021. 5. 4. 21:50

본문

성동문화재단,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맞춤 공연 선보여

브라질, 일본, 한국 작품을 한 곳에서, ‘2021 세계 & 세 개 연극제

해설이 있는 클래식, 톡톡(TALK TALK) 클래식 위대한 작곡가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나의라임오렌지나무 포스터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문화로 참여하고 문화로 소통하는 행복한 문화성동,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을 성수아트홀에서 선보인다.

 

푸른 새싹과 향긋한 꽃내음, 선선한 바람이 맞이해주는 5. 새싹이 기지개를 펴는 날씨에 가족, 연인과 함께 공연장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성동문화재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눈과 귀가 즐거운 다양한 공연을 마련했다. 가족, 재일동포, 한국전통 설화, 클래식, 브람스 등의 키워드를 활용하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2021 세계 & 세 개 연극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세계 & 세 개 연극제는 세상을 읽고 세상을 찾는 연극 프로젝트이다. 올해는팬데믹 속에 피어나는 연극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브라질, 일본, 한국에 원작을 둔 작품들로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공연을 제공 할 예정이다.

 

첫 번째 작품 '나의 오렌지 나무'성동구립극단과 ()한국여성연극협회가 베스트셀러 소설 원작을 협력해 만든 공연으로 주인공제제의 이야기를 새롭게 재탄생 할 예정이다. '나의 오렌지 나무'57()부터 9()까지 성수아트홀 무대에 오른다.

 

두 번째 작품 '이카이노 바이크'의 원제는 '탄뎀 보더 버드'이며, 재일 동포 3세 연극인 김철의가 집필한 희곡이다. 지난해간사이 연극제에서 최우수 작품상, 연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가까이 있으나 결코 가까이 있지 않은조선적재일 동포의 삶과 그들 가슴에 세대를 거쳐 뿌리내린 국경의 의미를 담고 있는 '이카이노 바이크' 514()부터 16()까지 성수아트홀에서 진행된다.

 

마지막 작품은 한국 전통 설화 '아기장수' 설화를 각색한 극단 한양레파토리의 창작 움직임극 '봄우레 치는 날, 붉은 꽃은 피고'이다. 함축적인 대사와 적극적인 움직임을 활용하여 인물들의 심리와 정서를 표현했으며, 젊은 창작진들이 제작하여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시선이 기대되는 작품이다. '봄우레 치는 날, 붉은 꽃은 피고'521()부터 23()까지 성수아트홀에서 세계 & 세 개 연극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톡톡클래식 포스터

톡톡(TALK TALK) 클래식 - 위대한 작곡가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성동문화재단의 클래식 시리즈 공연으로, 매년 위대한 작곡가를 한 명을 선정하여 클래식의 역사와 작곡가가 남긴 위대한 작품을 조명한다.

 

5월부터 7월까지 성수아트홀과 성수책마루에서 진행되는 톡톡(TALK TALK) 래식 위대한 작곡가 -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는 브람스의 작품을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독주곡 외에도 현악4중주, 목관5중주 등 5회차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또한 대중성을 높이고 클래식 장르를 친근한 컨셉으로 다가가기 위해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 해설자를 섭외하여 쉬운 해설과 깊이 있는 진행으로 관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

 

5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510현악 4중주의 세계를 시작으로 524피아노의 세계’, 614첼로의 세계’, 628목관 5중주의 세계’, 712바이올린의 세계로 구성된다.

 

또한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클래식을 좀 더 가까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628목관 5중주의 세계는 성수책마루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모든 공연 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봄우레치는날붉은꽃은피고 포스터

■ 공연개요

사업명

2021 세계 & 세 개 연극제(World & Three Theater Festival)

공연단체

성동구립극단

()한국여성연극협회

극단 불의전차

극단 한양레퍼토리

공연명

창작극( 브라질)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창작극(일본)

'이카이노 바이크'

창작극(한국)

'봄우레 치는 날,

붉은 꽃은 피고'

공연일

5.7.() ~ 5.9.()

5.14.() ~ 5.16.()

5.21.() ~ 5.23.()

공연시간

20, 15/ 18, 15

러닝타임

80

90

50

관람연령

7세 이상 관람가

12세 이상 관람가

12세 이상 관람가

관람료

정가 20,000/ 성동구민, 대학생, 성동직장인 10,000/

(이외 할인율 공연단체 별로 상이)

예매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 인터파크 티켓(이외 예매처 극단별로 상이)

주최/주관

성동문화재단, 성동구립극단, ()한국여성연극협회, 극단 불의전차, 극단 한양레퍼토리

후원/협력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무지개다리사업

 

이카이노바이크 포스터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