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들을 위한 온-오프 하이브리드 축제2021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7월 17일 개막

연극

by 이화미디어 2021. 6. 23. 20:05

본문

일상으로의 회복, 나랑 함께 할래? Come with me, NOW!

· 놀이와 경험이 선사하는 건강한 성장.. 여름방학, 어디로 갈지 모르겠다면 공연장으로
· 다가오는 일상으로의 회복... 첫 시작은 공연장에서
· 서울을 중심으로 광주, 대구, 인천, 김해에서도 만나는 국내 최대 전국형 아동청소년 예술공연 축제 개막

비대면 일상으로 좁아진 아이들의 세상을 넓혀줄 공연예술이 온다!

봉인된 놀이터, 갈 곳 잃은 우리 아이를 기다린 공연장의 초대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2021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이하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717()부터 88()까지 총 23일간 서울과 광주, 대구, 인천 그리고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29번째를 맞는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의 키워드는 'Come with me, NOW!'로 팬데믹 이후의 삶을 맞이하는 아이들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바라고 있다.

 

국내 백신 접종률이 빠른 속도로 늘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일상 회복을 바라고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빨리 일상을 되찾아야 할 이들은 아이들이다. 또래 집단과의 교류, 다양한 외부 자극 경험 등 건강한 성장을 위해 누려야 할 것들을 누리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매일 새로운 경험과 다채로운 감정으로 마음을 채워야 할 아이들은 어른들과 함께 코로나 사태를 인내했고 이는 아이들의 성장뿐만 아니라 가족의 추억 공백을 심화시키는 결과도 초래했다.

이에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이하 아시테지 코리아)는 공연장에서 만나는 대면 경험을 시작으로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그간 억눌러온 감정을 마음껏 표현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의 조은아 예술감독은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지구가 위기를 맞은 이 시점에 우리는 어떻게 함께 행복할 수 있는가를 고민해야 한다.'라며 '예술적 상상력으로 우리가 함께 향유하는 생태환경, 타인과의 관계 등 삶의 본질을 이루는 것들이 사회에서 잊히지 않도록 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예술감독은 '기후위기와 감염병 확산으로 불안이 팽배한 현 사회에 예술이 가진 소통의 힘으로 정서적 치유의 시간을 건네야 할 때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이번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는 예술을 통한 일상의 회복이라는 기회를 모두와 함께하고자 전국으로의 확장을 노렸다. 서울과 광주, 대구, 인천 그리고 올 10월 여름축제의 열기를 이어갈 김해까지 국내 다섯 개 지역에서 국내공연 9편을 선보이고 온라인을 통해 해외공연 3편을 국내 랜선 관객들에게 소개한다.

 

서울공화국 탈출을 꿈꾸는 공연예술, 모두의 예술이 되는 첫걸음

공연예술 수도권이 81.7% 차지... 지방 사는 우리 가족 예술체험은?

공연 보러 서울 나들이 갈까?”는 이제 그만, 수도권 밖으로 찾아가는 공연예술

 

6월 기준, 2021년 한 해 동안 전국에서 상연된 공연 22,492건 중 서울에서 상연된 공연은 18,386건으로 전체의 81.7%를 차지한다. 이를 통해 공연예술 또한 서울집중 현상을 피해 가지 못했고, ‘건강한 일상 회복의 기회는 수도권에만 해당함을 알 수 있다.

이에 ‘2021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는 서울뿐만 아니라 광주, 대구, 인천, 김해 다섯 개 지역과 온라인으로 축제를 확장하여 전국의 관객들을 찾아간다.

 

아이들의 건강한 정서 회복에 힘이 되고자 내면의 힘과 생태환경에 대한 주제를 다루는 작품들로 채워진 이번 국내공연 9편은 717() 광주 ACC 어린이 극장을 시작으로 721() 서울 종로 아이들극장과 유니플렉스 2, 대구 수성아트피아 무학홀에서 어린이 관객을 맞이한다.

7
28()부터 서울 관악아트홀, 이후 인천 수봉문화재단에서 순차적으로 열리고 마지막으로 김해 서구문화재단에서 10, 경남 지역의 어린이들을 맞이한다. 또한 이번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를 시작으로 금천문화재단과 특별 워크숍을 함께할 예정이다.

대면 예술 체험으로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할 오프라인 공연은 정가 35천 원이다. 627일까지 진행되는 얼리버드 기간에는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랜선으로 관객들을 찾아가는 온라인 해외공연은 미국의 넌버벌 퍼포먼스 '에어플레이', 일본의 그림자극 '핸드 쉐도우 ANIMARE', 캐나다 퀘벡의 놀이음악극 '아빠닭'이다.

기발하고 색다른 해외공연 3편은 그간 코로나19로 경험하기 어려웠던 글로벌 예술 체험을 제공한다. 언어가 아닌 마음으로 느끼는 경험을 통해 부모들과 아이들의 글로벌 체험 욕구를 채워줄 것이다.

후원하기형태로 판매되는 온라인 공연은 1만 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팬데믹 상황으로 직접 한국을 방문하지 못한 이번 2021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의 해외 온라인 공연 3편은 내년에 한국을 직접 방문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아동청소년공연 관계자들을 위한 특별프로그램이 마련된다.

2022
년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가 창립 40주년을 맞이하여 그간 한국의 아동청소년공연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현대 한국아동청소년연극 운동의 시작과 흐름, 그리고 전망' 강좌가 73()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 강좌에서는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창립 이전의 발자취까지 올라가 아동청소년공연의 100년 역사를 되돌아본다.

또한 731일부터 82일까지 3일간(예정) 금천 뮤지컬센터에서는 아이들에게 연극수업을 진행하고자 하는 교사들을 상대로 교사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한다.

교사를 위한 워크숍은 어린이들의 자발성을 본질적으로 탐색하고, 어린이들의 놀이성이 움직임과 발표로 연계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탐색한다.

해당 센터에서는 어린이 대상 워크숍도 진행할 예정이다. 위 세 개의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연극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미치는 영향과 그 필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할 예정이다.

 

이번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를 서울 내 세 지역(종로, 관악, 금천)과 광주, 대구, 인천, 김해에서 진행하는 아시테지 코리아는 내년부터 축제의 규모와 지역을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내년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는 서울 내에서 대학로를 중심으로 양천, 봉천, 관악, 금천, 총 다섯 개 지역으로 확산할 예정이며, 서울 외 지역으로는 광주, 대구, 인천, 김해에 이어 대전까지 확장하여 총 여섯 개 지역에서 개최한다.

따라서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뜨거운 여름이 되면 언제 어디서나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전국의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시테지 코리아 홈페이지 (www.assitej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745-5863

학맞이 여행은 다채롭고 안전한 공연장으로

고래 뱃속과 유라시아의 초원, 마법의 숲과 제주도까지, 방학여행은 무대 위로!

거리두기에 커지는 추억공백... 늦기 전에 예술공연으로 꽉 채워보자

 

국내공연 9작품

그루잠 프로덕션 에코백(7.21-7.23 서울)”은 에든버러 프린지 아시안 아츠 어워드 대상을 수상하고 브로드 웨이 42번가 뉴빅토리 극장의 초청을 받아 3주간 매진 행렬을 기록한 그루잠 프로덕션의 작품이다.

스마트폰, 빈병, 캔 등 일상적인 오브제와 함께 마술과 마임으로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 방법을 신비롭게 알려준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에코 공연을 즐기고 싶다면 에코백을 추천한다.

 

유상통 프로젝트 멸종위기동물편(7.25-7.28 서울)”은 환경을 예술 장르로 인식하고 창작하는 환경 퍼포먼스 그룹 유상통 프로젝트의 음악극뮤지컬이다. 멸종위기 동물이 된 오랑우탄, 코뿔소, 고래와 이미 멸종한 공룡, 그리고 피노키오가 함께한다.

일상에서 쉽게 쓰고 버리는 쓰레기에 대한 경각심과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다양한 오브제와 정크악기, 마임, 무용, 노래로 다채롭게 전한다. 무대의 배경이 되는 쓰레기섬에서 동물친구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면 어느새 재미와 교훈 모두 얻어갈 수 있다.

 

()문화공작소 상상마루 네네네(7.30-8.1 서울 / 7.24-7.25 광주)”스웨덴 전문 댄스시어터 지브라단스(ZebraDans)와 한국의 어린이 공연 전문 제작사 문화공작소 상상마루가 공동 기획제작한 넌버벌 댄스시어터 공연이다.

신비의 숲 네네네에서 세 친구와 함께 방귀 괴물을 만나고, 새와 물고기가 되어 무중력의 세상을 유영하며 상상력과 오감이 확장되는 경험을 갖게 될 것이다.

 

두근두근시어터 할머니의 이야기치마(7.21-7.22 서울 / 7.24-7.25 대구)”는 제주의 설문대 할망 신화와 자연에 대한 이야기로 작은 것의 소중함과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따스하게 전하는 복합인형극이다.

아무것도 없는 무대 위 할머니의 펑퍼짐한 치마에서는 제주의 푸른 바다와 높은 한라산이 펼쳐진다. 할머니의 치마 속에서 끝없이 이야기를 듣다 보면 아이들은 작은 생명체를 소중하게 대하는 법을 배우고 크고 작은 경쟁 속에서 자신을 지키는 굳건한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극단 로..나래 오늘, 오늘이의 노래(7.24-7.25 서울 / 7.21-7.22 대구)”는 제주신화 원천강본풀이를 인형극으로 풀어내었다. 부모님을 찾기 위해 사계절이 한데 모인 신비로운 세계,

원천강으로 여행을 떠나는 오늘이를 쫓아가다 보면 오늘을 살고 있는 나와 내 주변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신비한 판타지를 따라 오늘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필요하다면 오늘, 오늘이의 노래를 추천한다.

 

인형극연구소 인스 세 친구(7.28-7.29 서울)”는 카자흐스탄의 초원과 문화를 배경으로 낯설지만 어딘가 친숙한 정서를 담은 인형극이다. ‘도대체 태양은 밤에 어디에 숨어있는 걸까?’

엉뚱하지만 아이들은 언제나 궁금한 물음에 대한 답을 찾는 꼬마 염소, , 소 세 친구를 따라가 본다. 아이와 어른 모두 카자흐스탄의 초원으로 빠져들게 될 것이다.

 

올리브와 찐콩 나와 몬스터 그리고 가방(7.31-8.1 서울)”은 경도 지적장애와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증상을 가지고 있는 윤주의 이야기를 담았다.

ADHD
아동과 함께하는 친구의 어려움과 ADHD 증상을 가지고 있는 윤주의 어려움을 몬스터로 형상화하고 객관화했다. 아이들에게 자신과 친구의 마음속 몬스터를 대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다면 나와 몬스터 그리고 가방을 추천한다.

 

()극단 현장 정크, 클라운(7.28-7.29 서울 / 7.17-7.18 광주)”은 끊임없는 놀이와 장난으로 무대와 객석에 웃음을 선사하는 넌버벌 코믹 놀이극이다.

버려진 드럼통, 자전거 핸들, 찌그러진 냄비로 주변을 가장 신나는 놀이동산으로 만든다. 마임과 지브리쉬(무의미한 말), 버려진 고물들을 이용한 변형 놀이를 함께 즐기다 보면 어린이부터 어른 모두에게 짜릿하고 다채로운 시간이 될 것이다.

 

문화예술협동조합 아이야 수상한 외갓집(7.31-8.1 서울)”은 뮤지컬과 전통연희가 결합된 창작국악뮤지컬 작품이다.

노는뮤지컬이 특징인 이 작품은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집지킴이 귀신들의 토속 신앙에 담아 텅 빈 집, 비어있어도, 쓸쓸히, 혼자 있어도, 너와 나 혼자가 아냐, 이 집의 어제와 오늘을 살펴주는 기도가 있어 이 기도로 우리가 함께 있어라는 작품 속 노래처럼 관객 모두의 마음을 따듯하게 안아 줄 것이다.

 

해외공연 3 작품

ACROBUFFOS(아크로부포스) “Air Play(에어플레이)(넌버벌 퍼포먼스/미국)”는 하늘을 나는 우산, 관객 위로 솟아오르는 커다란 천과 풍선으로 화려하고 놀라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서커스 공연자와 키네틱 조각가가 공동으로 제작한 'Air Play'는 수년간의 실험으로 공기 위 다양한 움직임을 고안했다. 전 세계 투어를 진행한 고품격 넌버벌 퍼포먼스로 랜선 관객의 주변 공기에 생명력을 채워줄 것이다.

 

Shadow Play Theatre KAKASHIZA(카카시좌) “Hand Shadow ANIMARE(핸드 쉐도우 ANIMARE)(그림자극/일본)는 일본 최초의 현대 그림자극 전문극단의 작품이다.

손 그림자놀이를 수준 높은 기술로 발전, 개발하여 곡예를 부리는 것 같은 손동작으로 동물의 다양한 실루엣을 역어냈다. 동물들의 유머 넘치는 사랑 이야기를 즐기다 보면 실제 동물이 아닌 연기자들의 손이라는 사실에 놀라게 될 것이다.

 

Theatr Bouches Decousues(부슈 데쿠쥬) "Papa Hen(아빠닭)(놀이음악극/캐나다퀘벡)은 캐나다, 미국, 유럽에서 1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만난 부슈 데쿠쥬의 작품이다. 콘트라베이스 라이브 연주가 함께하는 아빠 닭의 좌충우돌 병아리 육아기다.

일 때문에 바쁜 엄마 닭이 집을 비운 날 일과 육아 그리고 집안일을 바쁘게 해 나가는 서툰 아빠 닭의 모습이 흥미진진하고 따듯하게 다가온다.

[첨 부 1]

2021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개요

행 사 명 : 2021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기 간 : 2021. 07. 17.() - 08. 08.() 23일간

공 연 장 : 종로 아이들극장, 유니플렉스 2, 관악아트홀

온 라 인 : 네이버TV

지역연계 : 광주(ACC어린이극장), 대구(수성아트피아 무학홀), 인천(수봉문화회관 소극장 및 일대), 김해(김해서부문화센터 일대)

주 최 :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ASSITEJ KOREA)

주 관 :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ASSITEJ KOREA)

후 원 : ()관악문화재단, 아시아문화전당, 수성아트피아, 아시테지 코리아 인천지회, 극단 이루마, ()금천문화재단

후 원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문화재단, ()관악문화재단), ()경기인형극진흥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한국인형극협회, ()춘천인형극제,

()한국교사연극협회, 한국교육연극학회, 어린이문화연대, 어린이책시민연대, 주한 퀘벡정부 대표부

문 의 :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ASSITEJ KOREA) 02-745-5863

홈페이지 : www.assitejkorea.org

구분 공연명 기간 장소
공연 국내 공연
(서울)
에코백 07.21() - 07.23() 종로 아이들극장
할머니의 이야기치마 07.21() - 07.22() 유니플렉스 2
오늘, 오늘이의 노래 07.24() - 07.25() 유니플렉스 2
멸종위기동물편 07.25(),
07.27() - 07.28()
종로 아이들극장
세친구 07.28() - 07.29() 유니플렉스 2
정크, 클라운 07.28() - 07.29() 관악아트홀
네네네 07.30() - 08.01() 종로 아이들극장
나와 몬스터 그리고 가방 07.31() - 08.01() 유니플렉스 2
수상한 외갓집 07.31() - 08.01() 관악아트홀
국내 공연 (광주) 정크, 클라운 07.17() - 07.12() ACC어린이극장
네네네 07.24() - 07.25() ACC어린이극장
국내 공연 (대구) 오늘, 오늘이의 노래 07.21() - 07.22() 수성아트피아 무학홀
할머니의 이야기치마 07.24() - 07.25() 수성아트피아 무학홀
국내 공연 (인천) (미정) (미정) 수봉문화회관 소극장 및 일대
국내 공연 (김해) (미정) (미정) 김해서부문화센터 일대
해외 공연 에어 플레이 Air Play 08.02() - 08.08() 네이버 TV 아시테지 코리아 채널
핸드 쉐도우 ANIMARE 08.02() - 08.08() 네이버 TV 아시테지 코리아 채널
아빠 닭 Papa Hen 08.02() - 08.08() 네이버 TV 아시테지 코리아 채널
특별
프로그램
현대 한국아동청소년연극 운동의 시작과 흐름, 그리고 전망 07.03() 온라인 (YOUTUBE)
지도교사를 위한 워크숍 07.30() - 08.01() (예정) 온라인 (ZOOM)

2021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주요프로그램

[첨 부 2] 작품 상세소개

국내공연그루잠 프로덕션 '에코백'

작 품 명 에코백
단 체 명 그루잠 프로덕션
공연 기간 2021.07.21() - 2021.07.23()
공연 시간 07.21() 15:00
07.22() - 07.23() 11:00, 15:00
공연 장소 종로 아이들극장
티켓 정보 35,000
장 르 마술·극 기반 다원예술
소요 시간 50
추천 연령 11-19


국내 공연
두근두근시어터 '할머니의 이야기치마'

작 품 명 할머니의 이야기치마
단 체 명 두근두근시어터
공연 기간 2021.07.21() - 2021.07.22()
공연 시간 14:00, 17:00
공연 장소 유니플렉스 2
티켓 정보 35,000
장 르 복합인형극
소요 시간 50
추천 연령 3세 이상

 

~ 하면 아름다운 제주 오름이 되고
차락~ 하면 푸르른 제주 바다가 되는 할머니의 마법치마!


영차, 영차! 오늘도 밭을 돌보느라 바쁜 할머니.
하지만 강아지 돌돌이는 할머니와 하루 종일 놀고 싶어요.

항복이다
, 이 말썽꾸러기 녀석아!

신난다~ 할머니가 치마 속에 꼭꼭 숨겨두었던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신대요.


할머니의 치마에서는 꽃도 나오고, 말도 나오고, 돌도 나와요.
자유자재로 바뀌는 마법치마 위에서 신나게 뛰어노는 돌멩이 친구들!
할머니의 손에 이끌려 찾아간 바닷속! 한라산에서는 또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제주도를 만들었다고 전해지는 설문대할망 신화에
포근한 패브릭 소재의 오브제를 활용한 따뜻한 공연!
온 가족이 함께 보는 환경인형극 '할머니의 이야기치마'
두근두근시어터
우리도 두근두근, 어린이도 두근두근!
제주가 만들고 제주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전하는 어린이 가족극 전문 극단


2017년 창단, 건강하고 가슴 따뜻한 창작극을 고집하는 어린이 가족극 전문 극단으로 제주의 문화유산, 자연유산, 역사유산을 무대 위로 옮겨와 잔잔한 감동과 재미를 주는 가족극을 만듭니다.

어린이극이 가지는 가치에 대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하며 특히 지역이 간직한 힘을 믿습니다. 공감대 넓은 내용과 유쾌한 연출, 상상력을 키우는 무대와 감성적인 인형 제작 등을 자랑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pitapat.theater/
페이스북 @dukundukuntheatre

국내 공연극단 로..나래 '오늘, 오늘이의 노래'


작 품 명 오늘, 오늘이의 노래
단 체 명 극단 로..나래
공연 기간 2021.07.24() - 2021.07.25()
공연 시간 14:00, 17:00
공연 장소 유니플렉스 2
티켓 정보 35,000
장 르 인형극
소요 시간 55
추천 연령 6세 이상

 

오늘이와 따라 걷는 하얀 천의 원천강...
그 길의 끝 다다르며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제주 신화 원천강 본풀이가 놀라운 상상력으로 재탄생했다
한국의 정서를 가득 담은 한 폭의 수묵담채화 무대


산으로, 바다로, 학의 날개로 시시각각 변하는,
하늘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한 편의 동화!


학이 키운 아이 오늘이는 무사히 부모님을 찾고,
사계절을 다스리는 신이 될 수 있을까?


시간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며
신비로운 신화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공연 '오늘, 오늘이의 노래'
극단 로..나래
인형극은 가장 순수한 마법!!! 그 마법의 힘으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시간을 꿈꿉니다.
우리, 별을 보며 가다_극단 로..나래


1997년 창단한 극단 로..나래'무한한 상상의 자유'라는 인형극의 특별한 규칙 속에서 로..나래만의 색을 찾으며 창조적인 공연을 올리고 있으며 국내무대는 물론 프랑스 샤를르빌에서 열리는 세계인형극축제를 시작으로 다수의 국제무대에 공식초청을 받으며 한국의 인형극을 세계무대에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형극은 가장 순수한 마법!! 그것은 상상력에서 비롯되어, 손을 통해 형상화가 되고 마음으로부터 생명을 얻어 비로소 무대 위에 섭니다.

무대 위에 그려진 상상 속을 걷고, 뛰고, 춤추고, 노래하고, 이야기하는 인형과 나!
우리의 시간을 특별한 호흡으로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극단의 이름인 ..나래는 현실의 길을 뜻하는 로(), 꿈과 이상의 별을 뜻하는 기(), 길과 별을 이어주는 나래(날개)를 뜻합니다.

내 발이 딛고 있는 땅과 저 만큼에 있는 별을 이어주는 날개를 가진 인형극!!
인형극은 가장 순수한 마법!! 그 마법의 힘으로 모두의 행복해지는 시간을 꿈꾸어봅니다.


홈페이지 www.koreapuppet.com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roginarae

 

국내 공연유상통프로젝트 '멸종위기동물편'

작 품 명 멸종위기동물편
단 체 명 유상통 프로젝트
공연 기간 2021.07.25()
2021.07.27() - 2021.07.28()
공연 시간 07.25() 15:00
07.27() - 07.28() 11:00, 15:00
공연 장소 종로 아이들극장
티켓 정보 35,000
장 르 음악극·뮤지컬
소요 시간 50
추천 연령 3세 이상

 

동물과 사람이 같이 산다고? 그것도 고래 뱃속에?!
어서와~ 고래 속에 갇히게 된 우리얘기 들어볼래?


사람들이 버린 쓰레기로 가득찬 외딴 섬에서 외로이 시간을 보내던 로빈손은
우연히 떠내려 온 고래의 뱃속에서 여러 동물 친구들을 만나게 됩니다.


뿔이 없는 코뿔소, 정글에서 살고 싶은 오랑우탄,
그리고 쓰레기가 떠다니는 물속을 항해하는 고래와 다시 부활한 공룡까지!
예전의 푸르렀던 자연과 바다를 그리며,
친구들은 로빈손에게 저마다 좋아하는 음식, 살고 싶은 곳을 이야기합니다.


우리 모두 다 같이 행복하게 살 수는 없을까?


버려지고 잊혀져버린 네 친구들이 다시 행복을 찾기 위해
전하는 메시지와 감동이 있는 환경이야기 '멸종위기동물편'
유상통 프로젝트
환경을 예술의 장르로 인식하고 창작하는 환경퍼포먼스그룹 유상통프로젝트!!


환경을 예술의 장르로 인식하고 활동하는 단체 유상통프로젝트(유쾌.상쾌.통쾌)2017년에 아티스트 유상통에 의해서 창단하였습니다. 주로 바이러스, 멸종위기동물, 자원의 역사, 업싸이클링, 쓰레기 처리문제 등에 관해서 작품을 창작하며, 연극, 뮤지컬, 음악극, 인형극, 거리극 등 복합적인 형태로써 작품을 창작합니다. 현재는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 상주하며 창작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tong2017.modoo.at / 인스타그램 @ust_project_2017

국내 공연인형극연구소 인스 '세 친구'

작 품 명 세 친구
단 체 명 인형극연구소 인스
공연 기간 2021.07.28() - 2021.07.29()
공연 시간 14:00, 17:00
공연 장소 유니플렉스 2
티켓 정보 35,000
장 르 인형극
소요 시간 45
추천 연령 4세 이상

 

도대체 태양은 밤에 어디로 숨는 거지?’
카자흐스탄 초원에서 펼쳐지는 세 친구의 이야기!


무서운 것보다, 추운 것보다 더 싫은 건 어른들의 잔소리야!
밤이 되면 왜 꼭 자야 하는 거지? 우린 더 놀고 싶다구~!


울타리를 벗어나 저 넓은 초원으로 달려가 볼까?
태양을 직접 만나서 무엇이든지 물어보는 거야!


초원의 용사들~초원의 용사들~
과연 아기 염소, 아기 양, 그리고 송아지는 무사히 태양을 만나고,
태양의 비밀을 찾아낼 수 있을까요?


순수하고 호기심 많은 세 용사의 모험 이야기 <세 친구>
인형극연구소 인스
인형, 가면, 오브제를 창작의 핵심으로 이용하여 연극적 상상의 한계에 도전하기 위해 설립된 실험창작극단


일상적이고 평범한 것 속에는 마술과 같은 생명력이 숨어 있다는 것을 믿으며, 인형, 가면, 오브제가 지닌 연극성의 탐구를 통해 이야기와 스타일의 끊임없는 재발견을 추구, 아이와 어른 모두 큰 눈 뜨고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독특하고 섬세한 무대를 만들어 내고자 노력합니다.


페이스북 @puppet.INS

 

국내 공연()극단 현장 '정크, 클라운'

작 품 명 정크, 클라운
단 체 명 ()극단 현장
공연 기간 2021.07.28() - 2021.07.29()
공연 시간 15:00, 19:00
공연 장소 관악아트홀
티켓 정보 35,000
장 르 넌버벌
소요 시간 55
추천 연령 5세 이상

 



집에서 망가져 못 쓰는 물건들을 집어볼래?
손끝이 닿는 순간, 내가 상상하는 대로 무엇이든지 바꿀 수 있어~!


가슴이 뻥 뚫리도록 시원하게 노는 공연이 있다?!
누가누가 더 재미있게 노는지 대결해볼까?


4명의 클라운이 보여주는 내 주변의 물건들과 신나게 노는 방법!


머리카락을 휘날리며 냄비 자동차로 무대 위를 달리고,
코를 막고 숨을 참으면 뻐끔뻐끔 바다 속 물고기가 되지~!


정신없이 놀다 싸-악 하고 내리는 소나기를 맞으면
땀을 식히는 시간도 소중해 지는 신나는 놀이연극!


세상 모든 것 들은 저마다의 가치가 있음을 느끼게 해주는 공연 <정크, 클라운>
()극단 현장
47년 역사의 전문예술법인 극단 현장


1974년에 설립된 ()극단현장은 일상의 경험을 무대 위로 가져가고 무대 위의 깨달음을 일상으로 가져오는 순환을 통해 우리 삶의 원리를 터득하여 관객과 소통하고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연극을 탐구하고 제작하여 관객들에게 선보이고자 합니다.

미래의 잠재 예술가이자 관객인 어린이들을 위해 2000년부터 아동극을 제작해왔으며 마임극, 대사 연극, 음악극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정기공연 및 순회 공연을 하고 있으며, 문화예술교육활동, 지역문화예술축제의 기획 및 주제공연 제작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극단 가운데서는 가장 먼저 사단법인으로 등록했고, 2008년도에는 전문예술법인으로 2019년에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았으며, 2020년부터 복합문화예술공간 예술중심 현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ihyunjang.com/
페이스북 @therter.Hyungjang
인스타그램 @hyunjang_theater

국내 공연⑦ ㈜문화공작소 상상마루 '네네네'


작 품 명 네네네
단 체 명 문화공작소 상상마루
공연 기간 2021.07.30() - 2021.08.01()
공연 시간 07.30() 15:00
07.31() - 08.01() 11:00, 15:00
공연 장소 종로 아이들극장
티켓 정보 35,000
장 르 넌버벌
소요 시간 공연 40
예술놀이 10
추천 연령 4세 이상
손가락 애벌레가 꾸물꾸물, 두 팔 벌려 원숭이가 되보자!
행복이 있는 숲, 끝없는 상상력의 세계로 나와 함께 가볼래?


무엇이든지 될 수 있는 네네네 숲에는 세 친구가 살고 있습니다.
아침이 밝자마자 재미있는 놀이가 시작되는데요~


꼬리에 꼬리를 물고 서로를 따라하는 따라쟁이 놀이,
쇳그릇을 부딪히며 -하고 울려 퍼지는 소리로 음악 만들기!


주위를 살펴보다, 나무위에 있는 눈처럼 생긴 잎사귀와 하이힐 꽃을 떼어
네 번째 친구를 만들어 냅니다.


상상력에 또 다른 상상력을 더해주는 신비의 숲 네네네!


네네네 숲의 언덕에서 뒹굴고 넘어지고 뛰어다니며 놀다보면
행복하게 미소짓는 너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거야~
()문화공작소 상상마루
우리의 이야기로 세계를 감동시키는 문화 상상집단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문화예술분야 소셜벤처 기업으로 우리 이야기로 세계를 감동시키는 문화 상상집단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끝없는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좋은 공연과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가족공연의 제작과 유통의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유와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공연 콘텐츠 개발을 통해 다음 세대를 선도할 창작 공연의 역량을 높이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습니다.


ZEBRA DANS
스웨덴 대표 아동청소년 전문 댄스씨어터


1999년에 설립된 스웨덴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공연을 기획, 제작, 유통하는 전문예술단체입니다. 지브라단스는 스웨덴어로 “SEE GOOD DANCE”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양질의 공연을 보여주고자 하는 신념하에 자체적으로 20편 이상의 레퍼토리를 제작하였고, 2019년 아시테지 그랑프리 수상 등의 국제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설립 아래 3,550회의 공연을 올리며, 212,851명의 관객을 맞이했습니다.


홈페이지 www.sangsangmaru.com

국내 공연올리브와 찐콩 '나와 몬스터 그리고 가방'

작 품 명 나와 몬스터 그리고 가방
단 체 명 올리브와 찐콩
공연 기간 2021.07.31() - 2021.08.01()
공연 시간 14:00, 17:00
공연 장소 유니플렉스 2
티켓 정보 35,000
장 르 움직임 오브제극
소요 시간 40
추천 연령 6세 이상
내 마음을 들쑥날쑥 헤집어 놓는 예측불허 몬스터!
왜 자꾸 나타나니?
알쏭달쏭 몬스터와 친구 되기 프로젝트!


주의력결핍 과잉행동(ADHD)을 겪고 있는 우리 친구 윤주.


수업시간에도 엉덩이가 들썩 들썩~
선생님의 목소리가 늘어진 테이프처럼 들리면, 윤주는 졸기 시작하죠.


내 마음은 그게 아닌데...”
반 친구들은 마음 속 성난 몬스터를 다룰 줄 모르는 윤주의
서투르고 엉뚱한 모습을 이해하지 못하는데요.


나와 다르다고 틀린게 아니듯, 서로의 다른 점을 이해해보자!
몬스터와 친해질 수 있다면 더 이상 너를 괴롭히지 않을거야 :)


우리 모두 내 맘속 몬스터 친해지길 바래~
마음 힐링 공연 '나와 몬스터 그리고 가방'

올리브와 찐콩
아동청소년 관객과 세상의 이슈에 대한 질문을 다양한 형식의 공연으로 소통하는 창작단체


2009년 창단,
종로 아이들 극장 상주예술단체
2019 한국 연극 베스트7 선정
2021 IPAY(세계 청소년 공연 총회) 쇼케이스 선정


대표작, '보이야르의 노래', '오늘도 바람', '둔덕마을의 비밀', 'The Other Place', '입사를 환영합니다', '우리반 기상악화' .
관객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interactive theatre 추구

 

국내 공연문화예술협동조합 아이야 '수상한 외갓집'

작 품 명 수상한 외갓집
단 체 명 문화예술협동조합 아이야
공연 기간 2021.07.31() - 2021.08.01()
공연 시간 15:00, 19:00
공연 장소 관악아트홀
티켓 정보 35,000
장 르 창작국악뮤지컬
소요 시간 70
추천 연령 3세 이상
할머니집에 집지킴이 가신들이 모두 나타났다!
그들과 하룻밤 시골집에서 벌어지는 대소동!


엄마가 출장을 가면서 시골에 있는 할머니 댁에 내려가게 된 민재와 주연.
할머니가 외출한 사이 둘만 남아 집을 지키게 되는데...


컴퓨터도 없는 시골집에서 따분한 시간을 보내다 한바탕 소동이 일어나고,
우리들의 수호신 가신들의 돌봄을 받으며 두 친구는 스스륵 잠이 듭니다.


3대를 수호하는 집 지킴이 가신이 덩실덩실 춤을 추기 시작하면,
어깨가 절로 들썩들썩, 입꼬리가 저절로 씰룩씰룩!


신명나는 우리 가락, 흥겨운 북소리와 함께
시골집의 정겨움과 할머니의 푸근한 품을 느낄 수 있는
가족 뮤지컬 <수상한 외갓집>
문화예술협동조합아이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마을의 예술들판을 꿈꾸는 창작자들로 이뤄진 문화예술협동조합


서울시 마을기업으로 지정 받아 활동 중입니다. 찾아가는 맞춤공연 노는뮤지컬, 대본과 음악이 있는 노는그림책, 다양한 장르의 노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종합 문화예술단체입니다. 놀이가 필요한 곳 어디든 달려가 재미난 놀이를 펼치며, 삶터와 일터를 일치시켜 일상을 예술로 가꾸어 나가는 꿈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artcoopiya.modoo.at/?link=aswbgcbo
인스타그램 @artcoopiya
네이버블로그 @artcoopiya

해외 공연아크로부포스 '에어플레이'

작 품 명 에어플레이 (Air Play)
단 체 명 아크로부포스 (ACROBUFFOS)
국 가 미국
공연 기간 2021.08.02() - 2021.08.08()
공연 시간 8. 2()/ 8. 5() 11:00-13:00
8. 3()/ 8. 6()/ 8.8() 14:00-16:00
8. 4()/ 8. 7() 19:00-21:00
채 널 네이버TV 아시테지 코리아 채널
티켓 정보 10,000
장 르 넌버벌 퍼포먼스
소요 시간 55
추천 연령 5세 이상
풍선과 우산이 두둥~,
바람을 따라 머리 위 은빛 천이 나를 덮는 순간
마법 같은 시간이 시작될거야!


시각적으로 놀랄만하게 아름답다
처음부터 끝까지 즐거움이 끊이지 않는 공연!”
영국, 호주 전 세계를 투어하고 마침내 온라인으로 한국을 찾아왔다!


풍선, 우산, 종이보다 얇은 천...
이것들을 가지고 어디까지 놀 수 있을까?


무대 위, 세찬 바람을 뿜어내는 선풍기가 돌아가면
알록달록한 풍선부터, 우산과 신비로운 실크 천이
하늘로 올라가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직접 내 몸만한 풍선 안에 들어가서 뛰어도 보고
입으로 저글링도 해보고!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마법 같은 넌버벌 퍼포먼스 공연 <에어플레이>
아크로부포스 ACROBUFFOS


세스 블룸(Seth Bloom)과 크리스티나 젤손(Christina Gelsone)Air Play 의 제작자, 작가 겸 공연자이다.
세스와 크리스티나는 아프가니스탄의 서커스에서 만났고, 스코틀랜드에서 거리 공연을 하면서 약혼 하였고,
중국에서 결혼을 했고, 가끔씩 뉴욕의 집으로 돌아간다.


비언어적 신체극과 코미디를 전문으로하는 이 두 부부는 2005년부터 7개의 쇼를 만들었으며, 다양한 국제
서커스 페스티벌에서 참가했고, 28개국 이상에서 공연하였으며, 빅 애프플 서커스(Big Apple Circus)에서
헤드라인을 장식하였고, 우표에도 실렸습니다.


홈페이지 www.acrobuffos.com/airplayshow 인스타그램 @acrobuffos 페이스북 @acrobuffos

 

해외 공연카카시좌 '핸드 쉐도우 ANIMARE'

작 품 명 핸드 쉐도우 ANIMARE (Hand Shadows ANIMARE)
단 체 명 카카시좌 (Shadow Play Theatre KAKASHIZA)
국 가 일본
공연 기간 2021.08.02() - 2021.08.08()
공연 시간 8. 2()/ 8. 5()/ 8. 7() 14:00
8. 3()/ 8. 6() 19:00
8. 8()/11:00
채 널 네이버TV 아시테지 코리아 채널
티켓 정보 10,000
장 르 그림자극
소요 시간 60
추천 연령 6세 이상
고릴라가 꽃이 되었다가 마녀까지~!?
상상하는 그 이상의 것, 무엇이든지 가능해~!
어떤 모양으로도 변신하는 무한한 손 그림자 이야기!


오랜 시간 어린이를 위한 그림자극을 연구해온 극단이 선보이는 공연!
어떤 모양이든 손으로 뚝~딱 만들어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그림자극!


손을 손가락을 휘리릭~! 하고 움직이기 시작하면
그림자는 살아 움직이며 개구리, 꽃 그리고 사랑을 고백하는 고릴라까지 되지~!


어떤 것이 그림자고, 어떤 것이 진짜일까?
스크린을 통해 펼쳐지는 다양한 동물들이 말해주는 7가지 이야기!


100개 넘는 다양한 모양을 손으로 표현하며
어떤 모양이든 만들어내는 '핸드 쉐도우 ANIMARE'가 여러분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여러분들은 작품 속 동물들이 연기자들의 맨손과 몸으로 만 구성되어 있다는 사실에 놀라실지도 모릅니다.
카카시좌 KAKASHIZA


Shadow Play Theatre KAKASHIZA는 일본 최초의 현대 그림자극 전문 극단입니다.
그림자극의 매력은 관객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선사하는 마법같은 효과에 있습니다. 이러한 매력적인 효과로 카카시좌는 관객들로 하여금 드라마의 세계로 이끄는 다양한 작품을 제작하여 그림자극을 새롭게하는 독창적인 드라마 스타일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카카시좌는 그림자 예술 기술, 출판물, TV 프로그램 및 움직임 영상을 결합한 새로운 공연 영역으로 범위를 확장하여 전 세계적에 공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공연극단 부슈 데쿠쥬 '아빠 닭'

작 품 명 아빠닭 (Papa Hen)
단 체 명 부슈 데쿠쥬 (Theatre Bouches Decousues)
국 가 캐나다.퀘벡
공연 기간 2021.08.02() - 2021.08.08()
공연 시간 8. 2()/ 8. 5()/ 8.8() 19:00
8. 4() 14:00
8. 3()/ 8. 6() 11:00
채 널 네이버TV 아시테지 코리아 채널
티켓 정보 10,000
장 르 놀이음악극
소요 시간 50
추천 연령 5-8

 

~덤더러 덤~! 신나는 리듬과 함께 시작되는
어설픈 아빠 닭의 병아리 돌보기 프로젝트!


꼬기오~ 꼬꼬꼬! 오늘도 평범한 하루를 시작하려던 우리의 아빠닭.
바쁜 엄마닭 대신에 오늘은 아빠닭이 병아리들을 돌보기로 합니다.


아빠닭의 신발에서, 주머니에서 숨어있던
천방지축 9마리의 병아리들이 모두 깨어나기 시작하고!


끊임없이 울리는 전화벨을 받으며 정신없이 일을 하면서도
노란 병아리들을 위해 무엇이든지 하는 슈퍼맨 아빠닭!


라이브로 연주되는 콘트라베이스의 리듬이 무대를 채우며
표정과 움직임만 봐도 즐거운 놀이음악극 '아빠닭'


과연 오늘 하루 무사히 보낼 수 있을까~?





부슈 데쿠쥬 Théâtre Bouches Décousues


어린이는 미래의 관객으로가 아닌, 성인과 동등한 현재의 관객으로 접근하는 어린이 전문극단입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1986년 창립한 이래 지금까지 어른들과 아이들의 관계에 관해 끊임없는 질문과 연극에 대한 깊은 연구를 수행하고, 어린이와 성인의 세계를 부드럽게 또는 비판적으로 바라보는 새로운 연극을 만듭니다.


지금까지 어린이를 위한 26편의 공연을 제작하여 캐나다, 미국, 유럽에서 1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맞이하였습니다.




홈페이지 https://theatrebouchesdecousues.com 인스타그램 @theatre_bouches_decousues 페이스북 @TheatreBouchesDecousues

 

 

포스터 이미지





포스터(국문) 포스터(영문)

 




<꿈꾸는 선인장: 움직이는 지구>


자연이 가진 회복의 힘에 인간의 창의력을 더하여


다양성과 공감으로,
자연과 자연, 인간과 인간
또는 자연과 인간
그 모두를 연결하는 축제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힘내, 지구야!
이젠, 우리가 움직일게.
작가. 이정윤

포스터 원화

포스터 원화

우리의 주변에 널려있는 게 예술인데, 사람들은 예술을 대단한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그냥 일상 속에 갑자기 나타나는 예술을 만들고 싶어요.”


여행하는 코끼리(Traveling Trunk)’ 프로젝트로 유명한 이정윤 작가는
이번 <꿈꾸는 선인장: 움직이는 지구>를 시작으로 아시테지 코리아와 지속적으로 함께할 예정이다.
인용구 출처 : 이대학보(http://inews.ewha.ac.kr)

작가 이정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