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렌티나 리시차 피아노 리사이틀 (9.9/9.11)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콘서트

by 이화미디어 2021. 8. 13. 00:29

본문

valentina_poster_f_seoul_1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의 방역수칙에 따라, 발렌티나리시차 피아노 리사이틀(9/11,서울)의 시작 시간이 오후 7로 변경된다.

기존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오후 8시예정되어 있었던 발렌티나리시차 피아노 리사이틀은 거리두기 4단계 격상의 공연장 오후 10시 이후 운영제한으로 인한 공연 프로그램과 앙코르 연주에 지장이 없도록 기존의 공연시간을 1시간 일찍 조정하여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99일 동일 프로그램으로 대구 콘서트하우스에서 진행되는 동명의 공연은 기존의 시작시간인 오후 730분에변동사항 없이 진행된다.

 

클래식계의 첫 "유튜브 스타"가 선보이는 무대

폭발적힘과폭넓은표현력, 놀라운기교의소유자발렌티나리시차는클래식음악계최초유튜브스타 타이틀을 보유한 아티스트다.

클래식음악가로서는이례적으로 1억 이상뷰(View)기록의유튜브채널을 보유한 그녀는 오프라인 무대 또한꾸준히 활동하며, 시대에 걸맞은 소통을 이어나가는 연주자다.

피아니스트예브게니키신, 머레이페라이어, 바이올리니스트힐러리한등최고의아티스트들이소속되어있는세계적인매니지먼트사인 IMG 소속피아니스트로활동하는 그녀는 권위있는 음반사 데카 클래식을 통해 전속적으로 음반을 발매, 선풍적 반응을 일으키며 사랑받고 있다.

 

발렌티나리시차의 베스트 레퍼토리

발렌티나리시차는내한공연때마다압도적인무대를선보여왔다. 방대한레퍼토리와청중에대한깊은애정그리고연주에대한무한한열정을지닌그녀는평균 2시간이훌쩍넘는연주시간과긴앙코르목록을기록하고있기도 하다.

과감하게무대를장악해온발렌티나리시차가 돌아오는 9,그녀의 가장 베스트 레퍼토리인라흐마니노프와쇼팽으로찾아온다. 음악으로속속들이파고들어마음을무장해제시키는작품들임과 동시에 그녀의 레퍼토리 중 가장 호평받으며긴시간 사랑받은 이번 프로그램은발렌티나리시차의 정수,핵심을 만나볼 기회다.

1부는러시아최후의낭만주의자라흐마니노프의작품이다. 만년에 작곡된 코렐리주제에의한변주곡은근원적고독감과고향에대한그리움이작품전반에드러난다.

라흐마니노프피아니즘의정수가담겨있는대표작피아노소나타제2번은음악적깊이와대가적기교, 낭만성과개성이가득한작품으로특별히이번연주에서는장대한규모에복잡한전개, 더욱풍성한음악적내용을지닌첫번째버전연주된다.

2부는쇼팽의 4개의스케르초와환상폴로네즈로 이어진다. 특별히이작품들에는쇼팽의트레이드마크인시적정취뿐만아니라고향에대한향수, 영웅적기개등다양한면모가담겨있다.

대담하고다채로운화성위에서시정가득한선율이변화무쌍한리듬을타고표현의폭을넓혀가는걸작들이다. 깊이를더해가며각별한공감의시간을만드는그녀가음악의심연으로부터새롭게끌어올릴이야기를기대해보자.

한편,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발렌티나리시차 피아노 리사이틀의 티켓은 오푸스 홈페이지, 인터파크, 예술의전당 홈페이지, yes24에서,대구 콘서트하우스에서 진행되는 동명 공연의 티켓은 오푸스 홈페이지,인터파크 티켓링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문의 1544-1542

 

피아니스트 발렌티나리시차

PianistValentina Lisitsa

발렌티나리시차는 클래식 음악계의 첫 유튜브 스타에서 그치지 않고,온라인상에서의 성공을 유럽과 미국,남미, 아시아의 주요 콘서트홀에서의 국제적인 콘서트 경력으로 이어간 최초의 클래식 연주자다.

2007,발렌티나의 첫 연주영상 라흐마니노프의에튀드op.39/6”가인터넷 플랫폼인 유튜브에 업로드 된 것은 클래식 음악 역사상 찾아볼 수 없었던 소셜 네트워크 커리어의 초석이 된 역사적인 사건이었다.

이후 그녀의 계정에는 더 많은 영상들이 추가되고 조회수는 놀라울 정도로 증가했으며 현재 그녀의 채널은 그녀의 끊임없는 관심과 전념,그리고 여러 개인적인 접속에 힘입어 현재 60만 구독자와147백만 이상의 조회수, 하루 평균 75천 조회수를 달성하고 있다.

또다른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계정을 통해서는 매달 80만 청취자들이 듣고 있을 만큼,발렌티나는 유튜브를비롯한 여러 온라인 채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이다.

뿐만 아니라,그녀의 연주는 독보적 성공을 거둔 온라인을 넘어 세계의유수의 무대에서도 이어졌다. 그 중 2012, 런던의 로열 알버트 홀에서 이루어진 공연에서는 8000명의 관객들 앞에서 이뤄져 청취자들이 미리 온라인에서 그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을 투표할 수 있게 하는 관객 참여형으로 이루어져 화제를 모았으며 이 형태는 발렌티나의 트레이드마크 중 하나가 되었다.

음반사 DECCA는리시차와 독점적인 아티스트 계약을 맺으며 해당 공연 실황을 공연 1주일 후에 CD DVD로 발매하였고 그 이후로 발렌티나는 DECCA와 아홉 개의 앨범을 발매하였다.

발렌티나리시차는 작년 3,코로나로 인해 여타 해외연주자들의 내한 공연이 우후죽순 취소되던 분위기 속에서 한국 팬들 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내한공연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마스크를 착용한 채 1시간 40분여의 프로그램을 소화하며 50분가량의 앙코르를 선보였던 그녀가 올해는 어떠한 열정의 무대를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이번 내한공연에서는 그녀의 베스트 레퍼토리인 라흐마니노프,쇼팽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어느 때보다도 발렌티나리시차의 정수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꾸며질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