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2020년 상영작엄하늘 감독 '피터팬의 꿈'아시아-태평양 프라이드영화제 연맹이 수여하는 올해 최우수작품상 선정!

영화

by 이화미디어 2021. 9. 2. 18:52

본문

반응형

인상적인 연출과 섬세한 감정 묘사로 주목받은 엄하늘 감독

'피터팬의 꿈'을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반짝이는 퀴어영화 감독으로 주목받다!

 

2020년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상영작인 엄하늘 감독의 '피터팬의 꿈'이 2021년 아시아-태평양 프라이드영화제 연맹이 수여하는 올해 최우수작품상으로 선정되어 화제다.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2021 730일부터 815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 프라이드영화제 연맹(APQFFA: Asia Pacific Queer Film Festival Alliance, 이하 APQFFA) 주최 호놀룰루 레인보우 필름 페스티벌(Honolulu Rainbow Film Festival)에서 엄하늘 감독의 '피터팬의 꿈'이 올해의 최우수작품상으로 선정되는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쟁쟁한 후보작을 제치고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엄하늘 감독의 은 한국영화아카데미 졸업작품으로, 2020년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국내경쟁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이미 그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에서는 2020년 코리아프라이드 섹션-비경쟁 부문에서 상영되었다.

'피터팬의 꿈'은 고등학생 동성커플인 민하와 상범이 만난 지 100일을 기념해 떠난 바다 여행에서 일어난 일을 담은 단편 영화다.인물이 겪는 감정의 파도가 뛰어난 연출력과 탄탄한 구성을 만나 펼쳐지며 감독의 역량을 뚜렷이 드러내는 작품이다.

엄하늘 감독은
"영화를 보신 모든 분들이 주인공 민하의 진짜 꿈은 무엇이었고, 그를 위해서 우리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엄하늘 감독은 2009년 김조광수 감독의 '친구 사이?' 연출부로 영화 제작에 참여한 커리어를 시작으로 다재다능함을 드러내며 다양한 영화에서 스태프로 활동했을 뿐 아니라,로맨스에 특화된 면모를 선보이며 '부끄럽지만'(2016), '찾을 수 없습니다'(2018) 등 꾸준히 감독으로서도 작품을 선보여왔다.

이런 행보는 그가 만들어갈 다양한 스펙트럼의 영화를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피터팬의 꿈'스틸컷

 

'피터팬의 꿈'에 올해의 최우수작품상을 안긴APQFFA2015년 창설한 국제 연맹으로,현재 18개국 24개의 영화제가 소속되어 있다.연맹에서는 매년 각 나라의 대표 성소수자 영화제들과 주요 프로그램을 교류하며 퀴어 영화의 제작 활성화와 적극적인 소개에 앞장선다.

2016
년 처음 시작된 연맹 행사는 타이페이(대만),시드니(호주),방콕(태국),홍콩에서 개최되었으며, 2020년 도쿄(일본)2021년 호놀룰루(하와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열렸다.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는 APQFFA의 창립 멤버이자 대한민국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대만·홍콩·일본·호주와 함께 상임이사국으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는 아시아 퀴어영화의 허브이자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국제영화제로서 APQFFA를 통해 발굴된 뛰어난 작품성을 갖춘 퀴어영화를 국내에 소개하고 우수한 국내 작품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APQFFA
는 국가를 초월한 그해 최고의 퀴어 단편 영화를 선정해 상을 수여 한다. 2016년에는 럭키 쿠스완디 감독(인도네시아)'호가호위', 2017년에는 스리칸트 아난스크리쉬난과 비크란트 드호테 감독(인도)'애니 아더 데이', 2018년에는 딘 해머와 조 윌슨 감독(하와이,통가)'레이디 에바', 2019년에는 아딧야 아흐메드 감독(인도네시아)'선물'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엄하늘 감독의 '피터팬의 꿈' 역시역대 수상작 리스트에 함께이름을 올리며, 세계적인 영화감독의 탄생을 알리는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걸출한 국내 퀴어영화를 발굴하고 전세계로 알리는 역할을 맡은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는 2021114일부터 1110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 영화정보 ]

제목: 피터팬의 꿈

감독: 엄하늘

출연: 김신비, 김동휘

배급: 한국영화아카데미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