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라이드 엑스포 오프라인 개최!국내 최대 성소수자 아트 페어를오프라인으로 만난다

영화

by 이화미디어 2021. 9. 6. 22:55

본문

2015년 프라이드 페어로 시작해

2021년 더 큰 규모의 문화예술행사 프라이드 엑스포로 성장!

아시아를 대표하는 프라이드 문화예술박람회로 도약 꿈꿔

 

국내 최대 성소수자 아트 페어인 프라이드 엑스포10 2일부터 3일까지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20157,서울시 청사 시민청에서 처음 열린 프라이드 페어(PRIDE Fair)’는 이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로 자리를 옮겨 6년간 꾸준히 질적·양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현재는 참가팀100팀 이상,방문객은 5,000명이 넘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성소수자 아트 페어로 자리잡았다.올해는아시아를 대표하는 프라이드 문화예술박람회로서의 더 높은 도약을 위해 그 규모와 다양성을 대폭 늘릴 예정이다.


그 비전에 따라 2021년부터 프라이드 페어의명칭은 프라이드 엑스포(PRIDE Expo)’로 변경된다.프라이드 엑스포는다양성(Diversity), 자긍심(Pride), 사랑(Love), 평등(Equality), 연대(Solidarity)의 가치를 기반으로 열리는 문화예술박람회다.

특히 올해는 엑스포로 도약하면서 미술·출판·핸드메이드·패션·전시·온라인 콘텐츠 등 거의 모든 문화예술 분야뿐 아니라,시민단체·정부기관·언론매체·국제기구 등 훨씬 넓은 분야로 그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2021 프라이드 엑스포 공식 포스터

 

새롭게 공개된 2021 프라이드 엑스포 공식 포스터는 이전 프라이드 페어와는 완전히 다른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보여준다.특히 SNS에 공개된 무빙포스터가 이목을 끌었다.

올해 프라이드 엑스포 포스터는 여섯 빛깔 무지개가 아닌 재기발랄한 디자인과 색감으로 퀴어를 표현했다. 포스터에 등장하는 점들은 언뜻 보면 융합되어있는 것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고유의 개성을 지닌 우리 개개인을 뜻한다.

흩어져 있던 작은 점들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細胞)처럼 모여 프라이드 엑스포를 구성하고,미지의 엑스포(X-)가 된다.페어에서 엑스포로 확장하며 한국퀴어문화가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펼쳐나가는 프라이드 엑스포의 의미를 디자인에 함축적으로 담아냈다.

 

포스터뿐 아니라 개최 장소도 새로워졌다.서울프라이드페어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렸다면,프라이드 엑스포는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다.커뮤니티하우스 마실은 도심 속 잊혀 가는 공동체의 가치를 되살리기 위한 가치를 토대로 운영되는 복합문화예술 공간 플랫폼이다.

서울의 중심인 명동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으며,갤러리,대형 라이브홀,살롱,루프탑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에 적합한 공간으로 구성되어있다.프라이드 엑스포는 2021102()부터 3()까지 커뮤니티하우스 마실 곳곳에서 열릴 예정이다.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의 외관, 라이브홀, 갤러리 전경

 

올해 프라이드 엑스포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단연 전문·세분화된 프로그램이다.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총 6개의 관(활동관·전시관·체험관·교육관·홍보관·국제관)이 운영된다.활동관에서는 도서,소품,굿즈 등 주제 및 분야에 제한이 없는 다양한 창작물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전시관에서는 프라이드 엑스포의 중심 가치를 잘 보여주는 미술,사진,조형 등의 작품을 전시한다.체험관에서는 엑스포를 찾은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사진 촬영,웨딩,타로와 사주 등 상담 관련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교육관에서는 심도 있는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강연, 세미나,포럼,영화 상영회 등이 열린다.

홍보관에는 적극적인 교류와 연대를 위한 시민단체,정부기관,언론매체,기업 등 단체의 홍보 공간이 마련된다.국제관에서는 대사관,문화원, EU 등 국제기구가 참여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