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마지막 5일!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를 꼭 만나야 하는 3가지 이유는_EMK제공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세번째시즌, 오는 10 3일폐막인터파크티켓기준관람평점 10점만점에 9.3점기록!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관람포인트셋. 화려한볼거리, “프랑스대혁명, 역사콘텐츠, 울림주는메시지!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지난 7 13일 샤롯데씨어터에서 세 번째 시즌을 오픈한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가 마지막 공연까지 닷새만을 앞두며 뮤지컬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인터파크 티켓 기준 10점 만점에 9.3점이라는 높은 관람 평점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는 '마리 앙투아네트'에 이토록 관객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관객과 언론의 리뷰를 바탕으로 세 번째 시즌 폐막까지 닷새만을 남겨둔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를 꼭 만나야 하는 이유를 세 가지로 요약해 봤다.


1.
“눈이 즐거운 관극” 화려한 볼거리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는 지난 2014년 초연 당시, 로코코 시대를 무대에 옮겨놓은 듯한 의상과 가발 등으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제9회 더뮤지컬어워즈 의상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100
여 벌의 환상적인 드레스는 로코코 시대 귀부인들의 유행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디자인됐고, 놀라운 아이디어가 집약된 하늘 높이 치솟은 다채로운 가발은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완성했다는 평가를 끌어냈다.

작품은 360도 회전하는 웅장한 무대와 로코코 스타일의 드레스, 다채로운 가발 등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준다는 언론의 극찬은 물론, “눈이 즐거운 관극. 마리 앙투아네트의 화려한 의상과 색감들에 눈이 즐거웠다(tk*******), “화려한 뮤지컬 무대 장치 넘버 모두 너무 좋다. 또 보고 싶다(ha******)”등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2. ”프랑스 대혁명, 왕족과 귀족의 처형” 흥미로운 역사 콘텐츠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18세기 프랑스 혁명으로 단두대에서 생을 마감했던 비운의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의 드라마틱한 삶을 무대 위로 옮겨놓은 흥미로운 역사 콘텐츠로 주목을 받고 있다.

역사적으로 익숙한 프랑스 혁명과 마리 앙투아네트라는 인물의 이야기를 다루면서 가상의 인물인 마그리드아르노를 투입해 마리 앙투아네트의 삶을 재조명한다. 작품은 관객들로 하여금 역사적 진실과 진정한 정의는 무엇인지에 대해 재고케 함으로써 지적 호기심도 충족시킨다.

다양한 영역에서 문화 콘텐츠로 소비돼온 마리 앙투아네트의삶에 관하여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를 관람하면서 역사적 사실과 비교해 보고 어떻게 녹아들었는지 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다”는 평과 함께 역사 컨텐츠로서의<마리 앙투아네트>는 언론으로부터 높이 평가 받았다.

관객들은 “거짓된 소문과 오해로 인해 단두대에서 비참하게 생을 마감한 마리 앙투아네트가 너무 불쌍하고 안타깝다. 그런 마리를 사랑한 페르젠의 이야기도 더 자세하게 알고 싶고 찾아보고 싶다(mi*******), “다수의 정의, 시대의 흐름, 프랑스 대혁명,

왕족과 귀족의 처형, 현재의 우리가 민주주의를 이루기 위해 지나왔어야 할 그 길. 그 안에서 잘못된 역사로 전해져 왔던 마리 앙투아네트의 이야기는 어쩌면 민주주의의 안타까운 이면일까 싶어 연민을 느끼게 됐다(ia******)” 등 감상평을 공유했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