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치 캅시다’한국 탈출 위해 미군 되려는 고졸 카투사세계 영화제 수상 이어국내 10월 28일 개봉!

영화

by 이화미디어 2021. 9. 30. 20:40

본문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지금 대한민국이 주목하는 군대를 소재로 한 영화 가치 캅시다 10 28일 개봉한다. 코믹과 스릴의 장르를 넘나드는 형식과 충격과 감탄을 전하는 결말로 휴스턴 국제영화제 은상, 국제독립영화상 각본상, 북미 애컬레이드 국제영화제 우수상과 아시안 필름 우수상 등 세계 영화제에서 먼저 인정 받은 작품이다.

국내 개봉으로 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과 날선 시선이 담긴 메시지를 전해 국적, 연령, 성별을 초월하는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영화 가치 캅시다는 한국을 탈출하기 위해 미군이 되려는 고졸 카투사의 피내는노력을 그린 대한민국 군대 현실 잔혹사를 그린 로드 무비다. 흙수저 고졸 출신으로 전설의 카투사가 됐지만 역시나 돈 없고 빽 없으면 사람 취급 못 받는 건 똑같은 현실에서 미군만이 길이라는 답을 찾은 주인공의 씩씩한 행보를 열심히 따라간다.

이중국적 동갑 후임, 대학교수 아들 후임, 전 여친 빼앗은 후임, 미군간부 여동생 교포, 인종주의자 미군, FM 헌병 후임, 전통을 잇는 젊은 대장장이 등 다양한 인물들을 등장시키고 또 그들과 엮인 상황들을 통해 한국사회의 고질적인 혐오와 차별, 특권의식을 꼬집는다.

차별, 부조리, 특권의식, 무한 경쟁시대 등 불평등한 한국사회의 민낯이 관객들에게 강렬함을 전한다. 최근 드라마 ‘D.P.’와 영화 용서받지 못한 자등 대중적인 인기와 사회적 반향을 일으킨 군대 소재의 수작들을 잇는 또 하나의 리얼한 군대 콘텐츠로서 화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영상대학교 조승원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조승원 감독은 본인이 직접 겪은 주한미군 배속 한국군을 지칭하는 카투사 복무 경험을 바탕으로 동일한 소재와 제목의 단편영화를 만들어 각종 영화제 수상과 초청의 성과를 거둔 후 장편영화로 만들었다.

한국적 상황에 국한되지 않은 주제적인 측면에서의 영화적인 완성도를 인정 받아 파리영화제, LA독립영화제, DC독립영화제, 뉴욕독립영화상, 토론토시프트독립영화제, 몬트리올독립영화제, 스톡홀롬시티영화제, 유어스토리매더스영화제에 초청되어 호평을 받았다.

특히 드라마 ’, ‘학교 2013’, 뮤지컬 광화문연가등에 출연한 김기현 배우와 최근 드라마 인간실격’, ‘갯마을 차차차등에서 두각을 드러낸 강형석 등 신예 배우들의 안정적인 연기력과 신선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영상대학교가 제작한 작품으로 각본, 연출, 촬영 모두 한국영상대학교 영화영상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한국 영화계를 이끌 차세대 감독, 배우의 탄생을 예고한다.


충격 그 이상의 놀라움을 전할 영화 가치 캅시다 10 28일 개봉한다.

 

STORY

“돈 없고 빽 없어서 미군만이 답입니다, 헬프미!

흙수저 고졸 카투사의 피내는노력

 

대한민국에서 영어 좀 한다는 남자라면 혹하는, 일생에 단 한 번만 지원할 수 있는 군대 카투사. 엘리트 명문대와 금수저들이 장악한 이 곳에 최종 학력 고졸의 말년 병장 추해진이 있다.

 

어떤 의미로든 전설로 불리는 해진은 학연, 지연, 혈연까지 온갖 차별이 판치는 한국 탈출을 위한 돌파구로 ‘미군’을 준비한다. 갖은 모욕에도 비굴한 웃음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한 결과, 미군 입대를 눈앞에 두고 느닷없는 절도사건에 휘말리면서 탄원서에 5명의 서명을 받아야만 한다.

 

절친한 동갑내기 후임, 재벌아들 이등병, 전 여친을 빼앗은 후임, 미군이 되기 위해서라면 선임이고 후임이고 누구에게라도 머리를 조아리고 한 명씩 찾아 나선다. 인종주의자 미군헌병에게 총을 맞을 뻔하면서까지 고군분투하던 해진은 필사적으로 서명을 받아내지만, 자신이 미군이 된다는 것을 지독히 반대하는 누군가를 설득해야 하는 마지막 절차가 남았는데...!

 

“아무 것도 가진 것 없는 네가 잘 되는 게 그냥 싫어!

한국을 벗어나기 위한 선택지가 미군이 되는 것, 그 하나만이 아니었다?!

눈 돌아간 해진의 충격적인 반격을 확인하라!

 

INFORMATION

    : 가치 캅시다
    : We go together
    : 조승원
    : 김기현, 강형석, 남지우
    : 로드 무비
    : 202110 28
상영시간: 93
관람등급: 15세이상관람가
    : 한국영상대학교
    : 감성스토리
    : ㈜스튜디오보난자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