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이천미술협회는(지회장 박병철) 코로나19로 침체된 미술시장 활성화와 미술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2021 이천미술협회 주최 트렁크아트마켓"을 지난 20211016() 경기도 이천 산수유마을 주차장에서 진행 하였다.

작가에게는 경제적 도움을 주고 방문객들에게는 우수한 지역 미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미술가들의 창작활동을 돕고자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산수유마을 트렁크 아트마켓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위해 마을의 소상공인과 주민들이 모여 자발적으로 만든 축제개념의 마을장터로 실시되었다.

2021 이천미술협회 주최 트렁크아트마켓1

산수유마을주차장에서 마을공동체 주최로 열리는 트렁크마켓은 자신의 차를 부스로 활용하여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재 매월 둘째주 토요일 환경을 생각하는 쓰레기 없는 장터로 열리고 있다. 쾌적하고 넓은 주차장을 활용해서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위드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축제 모델로의 가능성을 탐색 중이다.

지역 작가에게는 경제적 도움과 전시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이천의 명소 산수유마을에서 개최하고, 예술과 관광을 조화롭게 접목시키며 앞으로 진행될 트렁크아트마켓이 발전되는데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에 있다.

2021 이천미술협회 주최 트렁크아트마켓2

참여작가로는 김인철, 박병철, 강종문, 배산빈, 백희자, 양희정, 오주연, 신왕건, 양점모, 이상욱, 임순빈, 장경옥, 전소빈 작가 참여하여 서양화, 한국화, 서예, 공예, 도자기 등 다양한 예술장르로 관람객을 맞이하였다.

작품과 아트상품을 방문객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트렁크아트마켓"은 일상에서 예술을 향유하는 기회를 공유함으로써 문화예술의 도시 이천을 부각하는데 이천미술협회 소속 미술인들이 앞장서고 있다.

2021 이천미술협회 주최 트렁크아트마켓3

2021 이천미술협회 주최 트렁크아트마켓을 주관했던 이천미술협회 박병철 지회장은 "활력 넘치는 미술시장 환경과 미술품을 즐기고자 하는 시민들의 바람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행사가 기획되었다.

산수유마을은 경기도생태관광거점마을로 거듭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마을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사계절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과 지역 미술가들이 공동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2021 이천미술협회 주최 트렁크아트마켓4

트렁크아트마켓은 작품을 전시하고 아트상품을 제작 판매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미술인들의 경제적 도움과 이천의 도시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했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