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오는 11월 무삭제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돌아오는 영화 '뮤리엘의웨딩'90년대 향수를 자극하는 메인 포스터와 함께, 영화의 또 다른 주역인OST‘아바(ABBA)’워털루댄스 커버 명장면이 담긴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화제다.

[감독: P. J. 호건┃출연:토니 콜렛,레이첼그리피스┃수입/배급:해피송┃개봉: 202111]

 

90년대 전세계를 흥으로 들썩이게 한 글로벌 흥행작 '뮤리엘의웨딩'

개봉 25주년 기념!무삭제리마스터링 버전으로11월 극장 찾는다!

향수 자극하는 메인 포스터 &‘워털루뮤직비디오로 워밍업완료!

 

'뮤리엘의웨딩'이 개봉 25주년 기념 무삭제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스크린에 돌아온다.

'뮤리엘의웨딩'
은 내가 아닌 또다른 나를 꿈꾸는 뮤리엘의 인생 2막 프로젝트를 담은 작품.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1997), '쇼퍼홀릭'(2009)으로 잘 알려진 P. J. 호건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고, '식스센스'(1999), '어바웃 어 보이'(2002)부터 최근 '유전'(2018), '나이브스 아웃'(2019)으로 큰 호평을 받은 토니 콜렛이뮤리엘역으로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P. J. 호건 감독과 토니 콜렛은 '뮤리엘의웨딩'을 작업할 당시 무명에 가까웠으나,이후 이 작품을 통해 전세계의이목을 집중시키며 주목해야 할 감독과 배우의 대열에 자리매김했다.

해당 작품에 대해 1994년 해외 개봉 당시 언론에서는 놀라울 정도로 터프한 로맨틱 코미디(Variety), 부적응자들에게 보내는 아낌없는 찬사(New York Times), 너무나 감동적인(San Francisco Chronicle), 완벽한 캐스팅(Rogerebert.com) 등 연출,각본,캐스팅 다방면으로 극찬했다.

특히워털루(Waterloo)’, ‘댄싱퀸(Dancing Queen)’, ‘맘마미아(Mamma Mia)’, ‘아이 두,아이 두,아이두,아이두,아이두(I do, I do, I do, I do, I do)’등 전설의 혼성그룹 아바(ABBA)’의 음악을 활용해 주인공의 심리를 표현한 독특한 구성에 대해 크게 호평했다.

이후 '뮤리엘의웨딩'은 제5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과 제49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각 여우주연상과 각본상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고, 94년 호주영화제에서는 작품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음향상 총 4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안았다.

 

이처럼 전세계적으로 사랑받은 명작 '뮤리엘의웨딩'이 한국 개봉 25주년을 맞이해 리마스터링 버전을 공개한다.

특히 국내에서는 과거 개봉 당시 삭제되었던 5분가량의 장면을 복원해무삭제리마스터링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자아내고 있다.

한편 반가운 개봉 소식과 함께 영화의 메인 포스터와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며 관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오리지널 포스터를 그대로 활용해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는 메인 포스터는 웨딩드레스를 입은 채 환하게 미소 짓고 있는 뮤리엘의 모습이 인상적으로 포착되어 있다.

여기에 “‘아바노래처럼 멋진 내 인생 플레이!”라는 카피가 더해지며, ‘아바의 음악을 활용한영화 속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많은 관객들이 영화의 명장면으로 손꼽는 뮤리엘론다워털루댄스 커버 장면이 담긴 뮤직비디오는 짧은 영상만으로 영화의 독창적인 연출을 기대하게 하며, 25주년을 맞아 다시 한번 스크린을 통해 관객과 만날 이 작품이 어떤 감동을 선사할지 기대를 자아낸다.

 

개봉 25주년 기념 무삭제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더 유쾌하고,더 풍성하게 돌아온 '뮤리엘의웨딩'은 11월 개봉한다.

 

INFORMATION

● 제목(원제):뮤리엘의웨딩(Muriel's Wedding)

● 감독:P. J. 호건

● 출연:토니 콜렛,레이첼그리피스 등

● 제작년도: 1994

● 러닝타임:105

● 수입/배급:해피송

● 개봉: 202111

 

SYNOPSIS

멍청하고, 뚱뚱하고, 한심한 뮤리엘!

다신그 여자로 돌아가지 않을 거야

 

가족에게도, 친구에게도 사랑받지 못하는 뮤리엘은

스스로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하기로 한다.

 

내 이름은 M-a-r-i-e-l, 마리엘! 새로 태어났어

 

새 장소, 새 친구, 새 직장!

그리고 평생을 꿈꿨던 결혼까지 했지만,

뮤리엘의 꿈처럼 마리엘의 삶은 행복하지 않고

과연뮤리엘은아바노래보다 더 근사한 인생을 쟁취할 수 있을까?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