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화천이어철원에서순회상영전개최

영화

by 이화미디어 2021. 10. 25. 19:57

본문

 

화천 상영전 1

강원도작은영화관에서매주 '10월의금요시네마' 개최

화천에서 '박강아름결혼하다' 상영성황리에마쳐

▲ 10 29일철원작은영화관뚜루에서안재훈감독작품진행

지난 10 22일화천산천어시네마에서열린 '10월의금요시네마'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평창국제평화영화제와강원영상위원회가함께한 '10월의금요시네마'가평창과양양, 영월에이어, 지난 10 22일화천산천어시네마에서열렸다.

'
박강아름결혼하다''박강아름의가장무도회'를통해우리사회의외모지상주의를드러냈던박강아름감독의두번째장편다큐멘터리로, 결혼후남편과프랑스유학생활을하는감독의생생한삶이담겨있는작품이다.

화천 상영전 2

이번상영전에는박강아름감독과영화에출연한남편정성만씨, 딸정보리강양이함께참석해관객들과소통하는시간을가졌다.

 

'박강아름결혼하다'는프랑스유학생활중프랑스어를할줄아는아내가행정과경제를맡고, 프랑스어를전혀할줄모르는남편이가사와육아를맡으며전통적젠더역할을유쾌하게뒤집은영화. 화천에서만난영화속세배우에게관객들의질문이쏟아졌다.

한여성관객은함께살고있는동생과영화를보러왔는데, 서로를조금은이해하게됐다꼭결혼이아니더라도타인과함께살아가는것은쉬운일이아닌데, 깊이공감하며위안을얻었다고전했다.

화천 상영전 3

박강아름감독은빛으로, 정성만배우는어둠으로표현된것같다는어느남자관객의질문에, 박강아름감독은주제가박강아름의결혼이야기이기때문에오롯이제입장과시선을따라구성하는방향으로진행됐다결혼이성역할을어떻게고정시켜놓는지에대해질문하고싶었다고전했다.

남편정성만씨는저는결혼생활도정치행위라생각한다공동의목표를갖기위해한쪽이어떤부분들을양보한다고볼수도있지만, 저는개인적으로제삶에필요한부분들을충분히얻고있기에제가일방적으로희생한다고생각하지않는다고밝혔다.

화천 상영전 5

관객과의대화를진행한최은영프로그래머는가족세사람이서로주고받으며살아가는모습을가감없이보여주는영화라며전형적인삶은아니지만우리가평소에고민해보고경험해봤을법한요소이기에흥미롭게다가온다고전했다.

화천산천어시네마안성균관장은코로나때문에홀로영화를보는라이프스타일이굳어지고있는시기에, '결혼'을주제로한영화를지역민들과함께보며감독, 배우와직접이야기나눌수있어행복했다고전했다.

관객과의대화에함께한딸정보리강양은관객과의대화마지막즈음노래한곡을선사해큰박수를받았고, 대화시간이후에는예정에없던사인회가수십분동안계속되며큰관심을반영했다.

화천 상영전 6

이어 10 29일철원작은영화관뚜루에서는한국단편애니메이션 '메밀꽃, 운수좋은날, 그리고봄봄'이 상영된다.

이효석과현진건, 김유정의대표작을각색한옴니버스작품으로올해평창국제평화영화제에서개막작은물론클로즈업섹션을통해조명했던 '연필로명상하기' 안재훈감독의작품이다.

안재훈감독은순회상영전의첫시작이었던10 2일평창상영전에이어철원에도직접참석해관객과의대화와캐리커쳐이벤트를진행할예정.

이번철원상영전을마지막으로10월한달동안
강원영상위원회와강원도내작은영화관들이협력해진행하는순회상영전이마무리된다.

 

[INFORMATION]

명칭 :평창국제평화영화제
(PyeongChang International Peace Film Festival, PIPFF)

장소 : 강원도평창군대관령면횡계·알펜시아일원

조직 :이사장문성근, 집행위원장방은진

성격 : 부분경쟁국제영화제

주제 : 평화, 공존, 번영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