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본격 뮤지컬 애니메이션 '무녀도'뮤지컬 넘버 ‘너는 알고 있니’ 뮤직비디오 전격 공개!배우 김다현이 노래하는 ‘욱이’의 신념과 다짐!

영화

by 이화미디어 2021. 10. 27. 17:54

본문

무녀도 티저포스터

한국문학과 애니메이션의 마술적인 조우

 

44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2020) 장편 콩트르샹 경쟁 심사위원 특별상에 빛나는 본격 뮤지컬 애니메이션 '무녀도'11월 개봉을 앞둔 가운데, OST 중 한 곡인 뮤지컬 넘버 너는 알고 있니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각본/감독: 안재훈 | 목소리 출연: 소냐, 김다현, 장원영, 안정아, 달시 파켓 외 | 제작: 연필로 명상하기 | 배급: ㈜씨네필운 | 러닝타임: 85| 개봉: 202111월 예정]

 

색과 음을 품은 안재훈 감독의 첫 뮤지컬 애니메이션 '무녀도'

부드러운 가창력이 돋보이는 김다현 배우의 주요 넘버 너는 알고 있니

뮤지컬 넘버를 통해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욱이의 신념과 다짐

 





'무녀도' 뮤직비디오 1탄 너는 알고 있니 캡쳐 ⓒ연필로 명상하기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뮤지컬 애니메이션 '무녀도'11월 개봉을 앞두고 OST 중 한 곡인 뮤지컬 넘버 너는 알고 있니의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했다. '무녀도'는 시대의 변화 속에서 소멸해가는 '무녀'와 신구세대의 운명적 갈등을 담은 애니메이션으로, 김동리의 단편소설 [무녀도](1936)가 원작이다.

'소중한 날의 꿈'(2011),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2014), '소나기'(2017)에 이은 안재훈 감독의 4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이자 한국 단편문학 마지막 프로젝트다.

실력파 뮤지컬 배우 소냐와 김다현이 각각 모화’, ‘욱이역을 맡아 첫 목소리 연기에 도전해 섬세한 감정 연기는 물론, 직접 사운드트랙에 참여하면서 영화에 풍성함을 더한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다른 신을 섬기면서 돌아온 욱이의 이야기를 영화 속 뮤지컬 넘버 중 하나인 너는 알고 있니로 풀어냈다.

욱이는 성경책을 만지는 동생 낭이에게 사람을 누가 만들었는지 알고 있니?’라고 물음을 던지며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다. ‘아름다운 꽃 피어나듯 너와 나 사람을 만드셨고’, ‘창조주 하나님 귀한 뜻은 성경책에 모두 있다네’, ‘하나님 뜻에 살다 보면 평안과 행복 누릴 수 있어욱이의 신념을 확인할 수 있는 가사와 노래가 멜로디와 잘 어우러진다.

특히 스테인드글라스 배경에서 성경책을 든 낭이욱이의 말을 따라하는 장면은 눈길을 사로잡는다. 목사님의 말씀을 듣는 욱이의 모습을 통해 그가 세상 밖으로 나와 좋은 말을 전하고 싶은 마음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또한 시각적으로 잘 표현된 아름다운 배경을 통해 뮤지컬 애니메이션의 마술적인 면을 느끼게 한다.

뮤직비디오의 마지막에는 욱이역을 맡은 김다현 배우의 가창력이 폭발하면서 하나님 말씀으로 지켜주겠다는 욱이의 다짐이 드러나고 영화 본편을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김다현 배우의 부드러운 가창력과 욱이의 확고한 신념이 묻어나는 너는 알고 있니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무녀도'는 오는 11월 극장에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About Movie

제목               무녀도 (The Shaman Sorceress)

제작               연필로 명상하기

각본/감독        안재훈

출연               소냐, 김다현, 장원영, 안정아, 달시 파켓 외

상영시간         85

장르               뮤지컬 애니메이션

배급               ㈜씨네필운

등급               12세이상관람가

개봉               2021 11(예정)

영화제            44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수상

23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앵글-애니메이션 쇼케이스)

44회 서울독립영화제 (특별초청-장편)

3회 평창국제평화영화제 개막작

Synopsis

영험이 점점 사라져가는 것을 느끼는 이름난 무녀 모화

아들 욱이를 절에 보내고 아픈 딸 낭이를 애지중지 키우며 살아간다.

하지만 10년 만에 돌아온 아들 욱이와 그가 섬기는 예수님이

모화자신의 삶을 점점 흔들기 시작하는데...

스러지는 모화의 삶, 마지막 굿판이 시작된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