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이벤트 시네마 '볼쇼이 발레 인 시네마'는 국내 관객에게 최초로 볼쇼이 발레단 21년-22년시즌의 가장 상징적인 5개작품을 아름다운 영상과 풍성한 음향으로 영화관 스크린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원제: BOLSHOI BALLET IN CINEMA┃수입/배급: (주)위즈온센]
공연 예술에도휩쓴 디지털화 바람
세계 최고 해외 발레 공연도 가까운 영화관에서 즐긴다!
'볼쇼이 발레 인 시네마'21/22 시즌 국내 최초 상륙
12월부터 순차 개봉 소식 알리며 포스터 6종 전격 공개!
245년 역사의 러시아 발레단 공연을 디지털 시네마로 보면 어떤 느낌 일까.
러시아 ‘볼쇼이극장’(Bolshoi Theatre)에서 제작하고 프랑스 ‘파테라이브’(Pathé Live)가 제공하는 디지털 영상 포맷의 발레 공연인 '볼쇼이 발레 인 시네마'가 오는 12월부터 미국과 영국 등 세계 각국, 그리고 한국에서도 메가박스를 통해 국내 최초로 개봉을 앞두고 있다.
팬데믹이 가속화한 디지털화는 공연예술을 즐기는 방식에도 패러다임 전환을 불러 일으켰다.
'볼쇼이발레인시네마'는최상급 카메라 렌즈로 담긴 무대 위빛의 색채와 영상미를즐길 수가 있다.
이러한디지털포맷의공연을 지정된 일시와 요건에 맞춘 시네마에서상영하는것을 ‘이벤트시네마’라하는데이는이벤트로서의 흥분감이 전달되는 현장성과 시네마의 서정적인 경험을 극대화하는 형태로써, 관객에게 객석에 앉는 순간 시네마는오페라하우스가 되는 경험을 선사한다.
개봉을 앞두고 공개된 포스터6종에는 볼쇼이 발레단 세계 정상급 무용수들의 발레동작으로 완성된 아름답고 우아한 몸짓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또한 숨결마저 전해지는듯한 압도적인 표현력이 인상적이다.
볼쇼이 발레단은 지난 18세기부터 러시아 황실이 사랑한 ‘볼쇼이극장’(Bolshoi Theatre)에서 시작됐다. 이곳은 발레뿐만아닌 오페라, 그리고 ‘차이콥스키’와 ‘라흐마니노프’등을 비롯한 고전 예술계 거장들의 초연을 올린 곳으로도 잘 알려지기도 했다.
이런 흥미로운 배경의 볼쇼이 발레단은 정상급 무용수들의 춤의 열기와 압도적인 음악을 통한 예술의 언어로 관객과 소통하며 무대에서 시네마까지 시대와 세대의 경계를 넘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즌 공연은 볼쇼이 발레단이 팬데믹으로 인해 1년의 기다림끝에 선보이게 된 것으로 의미가 더욱 크다.
국내 관객에게 최초로 전설적인 러시아 모스크바 볼쇼이 극장 소속의 발레단의 공연 중 가장 상징적인 쇼 중 5개 작품을영화관 스크린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2021년 12월 유네스코 지정 20세기가 낳은 가장 위대한 음악가들의 반열에 오른 ‘아람 하차투리안’이 작곡한 선풍적인 발레 '스파르타쿠스'가 볼쇼이 극장의 21/22 SEASON 역사적인 무대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이번 시즌을 개막한다.
이어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되면 낭만주의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인형'을, 새해인 1월에는 보는 이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백조의호수'를, 그리고 2022년 2월에는 발레의 거장 ‘조지발란신’의 주얼스'를, 마지막으로 6월에는 모스크바의 기념비적인 작품 '파라오의딸'로 막을 내린다.
세계적인 볼쇼이 발레단의 황홀한 무대를 대형 스크린으로 만나 볼 수 있는 발레 공연 영화 5편, '볼쇼이 발레 인 시네마' 21/22시즌은 전국 메가박스에서 12월부터 순차 개봉 예정이다.
INFORMATION
제 목: 볼쇼이 발레 인 시네마
원 제: BOLSHOI BALLET IN CINEMA
출 연: 볼쇼이 발레단
러닝 타임: 스파르타쿠스2시간 50분 *인터미션 있음
호두까기 인형 2시간 15분 *인터미션 있음
백조의 호수 2시간 35분 *인터미션 있음
주얼스2시간 20분 *인터미션 있음
파라오의 딸2시간 50분 *인터미션 있음
수입/배급: (주)위즈온센
개 봉: 스파르타쿠스2021년 12월11일,13일(토/월)
호두까기 인형 2021년 12월 25일,27일(토/월)
백조의 호수 2022년 01월 15일,17일(토/월)
주얼스2022년 02월 26일,28일(토/월)
파라오의 딸 2022년 06월 04일, 06일(토/월)
SYNOPSIS
'스파르타쿠스'
‘크라수스’가 이끄는 로마 제국 아래 ‘스파르타쿠스’와 그의 아내 ‘프리기아’는 노예로 전락하게 되고 노예상들에 의해 생이별을 하게 된다. 그녀를 향한 사랑과 자유에 대한 열망으로
다른 포로들의 도움을 받아 ‘스파르타쿠스’는 로마군에 대항해 반란을 일으키게 된다.
하지만 ‘크라수스'를 정복하고 권력을 잡으려는 배신자 ‘아이기나’는‘스파르타쿠스’의 계획을 방해하는데…
'호두까기 인형'
어느 크리스마스이브, ‘마리’와 그녀의 온 가족이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기 위해 트리 주위에 모였다. ‘마리’의 대부 ‘드로셀마이어'가 그녀에게 마법의 선물을 주게 되면서
이번 크리스마스 이브는 그녀에게 예기치 않은 변화를 가져다준다.
‘마리’의 새 인형이 살아나서 그녀를 돌풍 같은 모험의 세계로 빠트리는데…
'백조의 호수'
내면의 사악하고 어두운 자아에 이끌려 신비한 호수 둑으로 간 ‘지그프리트’ 왕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백조 ‘오데트’를 우연히 만나 그녀에게 사랑을 맹세한다.
한편, 성에서는 예비 신부들이 산만한 왕자를 즐겁게 해주려고 하는데 그중 매혹적인 백조 ‘오딜레’가 ‘지그프리트’가 ‘오데트’에게 한 사랑의 맹세을 위협하게 되는데…
'주얼스'
파리의 우아함과 세련미를 표현한 ‘에메랄드’
뉴욕의 빠르고 현대적인 문화를 상징하는 ‘루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클래식 발레를 표현한 ‘다이아몬드’
에메랄드, 루비, 다이아몬드 세 가지 반짝이는 보석을
각기 다른 음악과 분위기, 의상, 춤으로 표현한
3막으로 이뤄진 발레계의 블록버스터인 이 작품은
현대 발레의 거장 ‘조지 발란신’을 발레의 전설로 만드는 데
기여한 3개무용학교의 스타일을 특징적으로 보여준다.
'파라오의 딸'
이집트를 여행하던 중, '윌슨'경은 모래폭풍을 만나게 되면서,
이집트의 가장 강력한 파라오의 딸인 ‘아스피시아’가 묻혀 있는 가까운 피라미드로 피신하게 된다. 어디선가 스며드는 아편연기에 잠에 빠질때,
묻혀 있는 ‘아스피시아’는되살아나고
그녀를 향한 ‘윌슨’경의 열정은 그를 환상적인 여정으로 이끄는데…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나루아트센터에서 크리스마스 판타지 즐겨요!광진문화재단, 와이즈발레단 '호두까기 인형' 공연 (0) | 2023.11.28 |
---|---|
하나카드와 함께하는 예술기부 스페셜 콘서트'Dear. Me : 친애하는 나에게'코로나로 지친 ‘나’에게 주는 선물 같은 이야기 (0) | 2021.11.08 |
2021 국립정동극장 초청공연 유니버설발레단 챔버시리즈_9월 10일 개막! (0) | 2021.08.30 |
신작 컨템퍼러리 발레 (각본 이단비 · 안무 신현지) 'ALONSO(알론소)' (0) | 2021.08.18 |
[프레스콜] 안중근 천국에서의 꿈, 아들 남편으로 바라본 안중근 의사 (0) | 2021.08.1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