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술의전당 [11월] 기획 프로그램

연극

by 이화미디어 2021. 10. 29. 21:21

본문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예술의전당 11월 기획 프로그램 일정을 종합하여 보내드린다

 

[11] 기획 공연 상세 소개

연극 '리어왕'
10.30.() ~ 11.21.() CJ 토월극장
19:00, 14:00, 13:00, 18:00
공연시간 200(인터미션 15분 포함) *8세 이상 입장 가능
R9만원 S6만원 A4만원
주최/제작 예술의전당, 관악극회
원작 윌리엄 셰익스피어 예술감독 이순재 연출 및 번역 이현우
출연 이순재, 최종률, 이석우, 김인수, 박용수, 최기창, 임대일,
유태웅, 권해성, 김승주, 소유진, 오정연, 박재민, 지주연, 서송희, 박영주, 염인섭, 김보람, 이현석, 이연희, 이솔우, 황현주, 한상길, 하웅환, 백경준
예술의전당은 극단 관악극회와 공동주최로 기획·제작하는 연극 '리어왕'20211030()부터 1121()까지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 무대에 올린다.

올해 88세로 연기 생활 65주년을 맞은 배우 이순재는 공연 역사상 최고령 배우로, 23회차 공연에 단독 주연으로 모두 출연한다. 국민배우의 탄탄한 연기 내공과 인생 철학을 더해 예술성과 작품성을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200분에 달하는 관람시간(러닝타임) 동안, 운문과 산문을 완전히 구현한, 원전에 충실한 정통 연극을 만날 수 있는 기회다. 1623년 출간된 권위의 정전본을 연출가가 직접 새롭게 완역하여 이번 공연 대본으로 제작했다.

25명의 연기파(베테랑) 배우들이 펼칠 앙상블에 대한 기대가 크다.

소유진, 오정연, 이연희, 유태웅 등 그간 TV 브라운관이나 영화에서 활동해온 연기자들을 연극 무대 위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다. 배우 이순재 65년 연기인생의 진수를 최고의 작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창작음악극 '상하이 1934'
11.25.(), 11.28.() 17:30 자유소극장
전석초대
극작 국민성 연출 이성구 작곡·음악감독 김은지 영상 윤호섭 안무 박철중
출연진 , 안태준, 하성민, 김윤호, 유기호, 신서옥, 안솔지, 정휘욱, 오호라, 백효성
예술의전당이 기획·제작한 음악극 '상하이 1934'1920년대 영화도시 상하이에서 펼쳐지는 두 남자의 특별한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엄혹한 시대 영화를 통해 항일구국운동을 펼치며 의기투합했던 조선인 출신 중국 영화황제 김염과 중국 국가 작곡가 '니에얼'이 그 주인공이다.

2022
년 한중 수교 30주년 한중 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성공적인 중국 공연시장 진출 목표로 제작한다. 동시대 실존 인물에 대한 역사적 사실과 픽션이 결합된 구성으로 양국의 문화교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11] 기획 음악회 상세 소개

IBK챔버홀 개관 10주년 기념 페스티벌

11.3.()~5.() 19:30 IBK챔버홀
R5만원 S3만원
11.3.() SAC챔버앙상블 (음악감독 손일훈, 피아노 박종해, 첼로 이경준, 바이올린 박규민, 클라리넷 심규호, 트럼펫 최문규 외)
바 흐피아노 트리오 소나타 Eb장조 BWV525
손일훈예술의전당을 위한 팡파레
베토벤피아노 트리오 Eb장조 Op.1, No.1


11.4.()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비발디 l 4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b단조 RV 580
하이든 l 첼로 협주곡 1C장조 Hob.VIIb:1 (첼로 박노을)


11.5.() 바리톤 이응광 X 소리꾼 박수범
슈베르트 l 음악에게, 도플갱어, 세레나데, 숭어, 밤과 꿈, 그대는 나의 안식처, 아틀라스, 마왕, 거리의 악사 외
2011105일 개관한 IBK챔버홀이 10주년을 맞이하여, 이를 기념하여 3일간 'IBK챔버홀 개관 10주년 기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실내악에 최적화된 전용 연주홀로서 10년 간 많은 연주자들과 관객들에게 사랑받은 만큼 다양한 규모와 출연진들로 다채롭고 풍성한 페스티벌을 선보일 예정이다.
11시 콘서트

11.11.() 11:00 콘서트홀
일반석 3만원 3층석·합창석 15천원
지휘 황미나 피아노 김준희 트럼펫 성재창
연주 코리아쿱오케스트라 해설 김상진(비올리스트)
프로그램
보로딘폴로베츠인의 춤
거슈인랩소디 인 블루 (피아노 김준희)
아르투니안트럼펫 협주곡 (트럼펫 성재창)
리스트교향시 전주곡 S.97
매월 둘째 목요일 아침에 열리는 편안한 클래식 음악회 '11시 콘서트'에서는 비올리스트 김상진이 친절한 해설로 관객을 안내한다.

11
월에는 피아니스트 김준희와 트럼페터 성재창이 출연하며, 황미나 지휘의 코리아쿱오케스트가 리스트의 교향시 제3'전주곡' 등을 연주하여 오전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예정이다.

* 위 프로그램 및 출연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토요콘서트
11.20.() 11:00 콘서트홀
일반석 3만원 3층석·합창석 15천원
지휘 및 해설 장윤성 플루트 조성현 연주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프로그램
닐 센 l 플루트 협주곡 FS 119 생 상 l 교향곡 제3c단조 오르간
'토요콘서트'는 바쁜 일상에 지쳐 평소 음악회를 찾기 힘든 관객들에게 모처럼의 주말 여유를 선사하는 토요일 오전의 마티네 콘서트다.

이번 시즌의 테마인 "거장의 생애‘Part 5. 거장의 마지막 세계타이틀로 꾸며진다. 설레는 주말을 수준 높은 연주로 열어주는 본 음악회는 12월까지 매월 공연된다.
아티스트 라운지

11.24.() 19:30 IBK챔버홀
R2만원 S 1만원
출연 김은혜 (타악기), 이예린 (플루트), 타악기 앙상블
프로그램
진 코신스키 l 드럼의 춤
스티브 라이히 l 나무조각을 위한 음악
에릭 사뮤 l 아멜린
아스트로 피아졸라 l 탱고의 역사
토머 야리브 l 자이로
IBK챔버홀에서 펼쳐지는 '아티스트 라운지'R2만원, S1만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에 감상할 수 있는 음악회다.

실내악과 오페라, 재즈 등 매월 색다르게 구성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준 높은 연주로 즐길 수 있어, 클래식 음악 초심자부터 마니아까지, 누구에게나 인기가 높다. 아티스트가 직접 들려주는 연주곡에 대한 해설과 이야기는 감상에 특별한 재미를 더한다.

* 위 프로그램 및 출연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콘서트 오페라 '가면무도회'
11.25.() 19:00 콘서트홀
지휘 김광현 연출 표현진
리카르도 김재형 아멜리아 서선영 레나토 김기훈
울리카 이아경 오스카 신은혜 사무엘 김철준 이준석
연주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합창 노이 오페라 코러스
세련된 무대와 최고의 출연진으로 콘서트 오페라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는 예술의전당 콘서트 오페라가 2021년 베르디의 걸작으로 평가받는 오페라 '가면무도회'를 선보인다.

사랑과 우정, 그리고 배신으로 둘러싸인 극적인 스토리와 웅장하고 화려한 음악이 함께하는 이번 공연을 통해 예술의전당은 관객들에게 눈과 귀를 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우아하고 강렬한 소리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테너 김재형(리카르도 역), 깊고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무대를 장악하는 소프라노 서선영(아멜리아 역), 세계가 주목하는 젊은 성악가, BBC 카디프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리톤 김기훈(레나토 역)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성악가와 지휘자 김광현,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로 탄탄한 음악을 선사한다.

또한 연출가 표현진의 감각적인 연출로 완성될 이번 '가면무도회'는 보다 세련된 감성으로 관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이다.
마음을 담은 클래식

11.26.() 11:00 콘서트홀
일반석 3만원 3층석 15천원
지휘 이택주 호른 이석준 바리톤 고한승 피아노 이성철
연주 KT심포니오케스트라 콘서트가이드 김용배
프로그램
브람스 | 교향곡 제14악장, 33악장
스트라우스 | 호른 협주곡 제2
클로드 미셸 숀베르그 | 첫 발자욱
최종혁 | 내 마음 갈 곳을 잃어
자크 루보 | 마이 웨이
모차르트 | 피아노 협주곡 제92악장
올해 새롭게 론칭한 'KT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마음을 담은 클래식'에서는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중견 연주자를 중심으로 지휘자 이택주가 이끄는 KT심포니오케스트라가 깊이 있고 풍성한 연주를 선보인다.

또한, 2004년 마티네 콘서트를 론칭해 전국에 마티네 콘서트 열풍을 일으킨 피아니스트 김용배가 콘서트 가이드로 나서 쉽고 재미있는 해설을 곁들여 초심자와 애호가 모두 만족하는 음악회다.

* 위 프로그램 및 출연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1] 기획 전시 상세 소개

2021 예비 전속작가제 우수 전속화랑 기획전 'Manifold'
11.2.()~11.17.()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제1,2,3전시실
2021 예비전속작가제 우수 전속화랑 기획전 'Manifold'()예술경영지원센터의 '예비전속작가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신진 작가들에게 예술의전당에서의 전시 기회를 제공해주고, 이로써 국내 미술작가들의 역량 증진과 국내 미술계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의전당과 ()예술경영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본 전시에서는 총 7개 화랑에서 19명의 전속작가들이 참여한다. 감각적인 전시장에서 신진 작가들만의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2021 예술의전당 신진작가 공모
마스커레이드 MasqueParade
11.27.()~12.12.()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제1,2,3전시실
예술의전당은 젊은 신진 예술가들의 센세이셔널한 작품세계를 대중에게 소개하기 위해, 신진작가 공모전 '마스커레이드' 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를 위해 만 20세에서 39세 이하의 신진 청년작가를 대상으로 MZ세대 (2030세대의 바라보기)라는 주제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여 20인의 작가를 선발하였다.

MZ세대를 규정하는 키워드 중 나를 중요시 함에서 착안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보다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MZ세대 예술의 작품성과 감성을 대중에게 소개한다.

마스커레이드 를 사랑하고, ‘를 표현하는 것에 주저함이 없는 MZ세대 예술가들의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담론의 자리가 될 것이다.

[11] 기획 강좌 상세 소개

소소살롱 X 문장의 소리
11.27.() 14:00 음악당 인춘아트홀
전석 33,000
출연 소설가 최진영, 싱어송라이터 강아솔
한 달에 한번, 서로 다른 장르의 아티스트가 만나 대화하는 예술의전당의 대담 프로그램, '소소살롱'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제작하고, 최진영 소설가가 진행하는 문학 전문 팟캐스트 문장의 소리와 함께 특별한 콜라보를 선보인다.

음악당 인춘아트홀에서 오직 50명의 관객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소설가 최진영이 호스트로 나서고, 싱어송라이터 강아솔이 게스트로 함께 한다.

가을의 한복판에서 소소하지만 소탈하게 펼쳐질 문학과 삶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대담과 함께 펼쳐질 노래들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