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지컬

완벽함을 넘어선 최고의 뮤지컬 '레베카'반전을 거듭하는 서스펜스, 강력한 킬링 넘버!배우 스태프 혼연일체, 170분간의 전율의 무대!뮤지컬 '레베카', 내년 2월 27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

[뮤지컬 레베카] 2021 레베카 공연사진 제공 EMK

제공: EMK뮤지컬컴퍼니

 

■ '스릴러 거장' 히치콕 동명 영화로도 유명한 명작 '레베카'2013년 한국 초연부터 2019 5연까지 총 687회 공연, 총 관람객 83만 명, 평균 객석 점유율 98% 기록 '메가 스테디셀러'의 귀환!

뮤지컬 '레베카' 반전 거듭하는 서스펜스 극대화 전개, 입체적 캐릭터극찬!

뮤지컬레베카’,‘신이여’, ‘레베카’, ‘칼날 같은 그 미소’…킬링 넘버 향연, 회전 발코니 무대 효과 등 카타르시스 선사!

뮤지컬 레베카’, 전회차 전석 기립박수 릴레이! 절대적 명작 입증!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뮤지컬 '레베카'가 지난달 16일 여섯 번째 시즌을 개막한 가운데, 매 공연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뮤지컬 '레베카'는 다프네듀 모리에의 베스트 소설 '레베카'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스릴러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의 동명 영화로도 유명한 작품으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뮤지컬 '모차르트!', '엘리자벳'의 작곡가 실베스터르베이와 극작가 미하엘쿤체의 손에서 탄생한 명작이다.

뮤지컬 '레베카'의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서스펜스, 휘몰아치는 서사 속에서 더하지도 덜하지도 않게 각자의 자리에서 빛나는 입체적인 캐릭터, 그리고 귀를 사로잡는 킬링 넘버들은 관객은 물론, 언론과 평단의 극찬을이끌어냈다는 평이다.

더불어, 170분간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전율의 무대를 빚어내는 연출과 작품과 혼연일체가 된 모든 배우 스태프의 완벽한 합도 뮤지컬 '레베카'의 절대적인 흥행에 빼놓을 수 없는 요소로 꼽힌다.

돋보이는 입체적 캐릭터, 눈을 뗄 수 없는드라마 전개!

뮤지컬 레베카(I)’의 시선을 통해 각자의 비극에 처한 인물들을 비춘다. 특히 막심’, ‘(I)’는 자신에 대한 부족함을 느끼고 확신이 없었던 과거를 딛고, 역경들을 헤쳐나간다.

한편, ‘댄버스 부인은 감춰진 진실을 알게 된 후 자신의 존재 가치를 투영했던 레베카에 대한 광기어린 배신감에 휩싸인다.

관객들은 스토리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따르다가도 예상치 못한 인물들의 변화와 반전을 거듭 접하며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전개에 중독된다.

특히,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극 전반에 걸쳐 서서히 진행되는 ’(I)의 성장이다. 극 초반 거대한 저택의 기운에 압도당해 자신을 잃어갔던 댄버스 부인과 대립하며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그리고 한발 더 나아가 본인의 자아를 당당하게 확립해나간다.

관객들은 ’(I)의 변화와 그녀를 둘러싼 문제가 풀려나가는 순간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느끼며 작품이 주는 메시지에 더욱 몰입하게 된다.

최고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주옥같은킬링 넘버들!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중독성의 킬링 넘버들 역시 뮤지컬 '레베카'가관객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다.

'레베카'의대표곡으로 꼽히는 넘버는 레베카. ‘레베카의 사후에도 집착을 버리지 못하고 맨덜리 저택 곳곳에 그녀의 흔적을 간직하는 댄버스 부인의 감정들을 저음과 고음을 오가는 다채로운 선율을 통해 입체적으로 담아낸다.

새로운 안주인 (I)’를 맞을 때에도, 누구도 대신한 수 없는 레베카의 자리를 지키기 위할 때에도, ‘레베카에게 배신감을 토해낼 때에도 시시각각 달라지는 댄버스의 감정은 비로소 레베카의 멜로디를 통해 되살아난다.

막심 드윈터의 대표 넘버인 신이여칼날 같은 그 미소또한 빼놓을 수 없는 킬링 넘버다. 더 이상 과거를 피하지 않고 맞서겠다는 막심의 결심을 담아낸 신이여는 강렬한 전주와 그의 섬세한 감정의 흐름을 그대로 표현한 선율로 작품에 몰입도를 더한다.

더불어, ‘레베카에 대한 막심의 뜨거운 분노를 담아낸 칼날 같은 그 미소의 폭발하듯 휘몰아치는 후반부를 부르는 배우들의 생생한 에너지가 관객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다.

객석을 압도하는 회전무대! 연출, 배우•스태프의완벽한 조합!

회전 발코니 씬은 뮤지컬 '레베카'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면 중 하나이다.

2
막 시작 첫 장면, 바람을 일으키며 객석을 압도하듯 다가오는 발코니 세트는 작품의 백미로 꼽힌다. 음악과 서사의 전개에 따라 100% 사람의 힘으로 움직이는 회전 무대는 관객들로 하여금 아찔한 절벽과 어우러진 폭풍우 치는 맨덜리 저택의 발코니에 서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다.

맨덜리 저택에서 보이는 음산한 바다의 분위기를 담아내기 위해 설치한 발코니 회전 무대 연출은 관객들의 서스펜스를 극대화하는 효과를 낳았으며, '레베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 장면으로 자리잡았다.

배우의 혼신의 연기,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넘버, 고풍스럽고 격조 높은 무대 세트,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한껏 자아내는 조명과 영상, 마지막으로 객석을 압도하듯 다가오는 회전 무대는 말 그대로 혼연일체를 보여준다.

민영기, 김준현, 에녹, 이장우, 신영숙, 옥주현, 임혜영, 박지연, 이지혜 등 주·조연 배우들을 비롯해 앙상블 배우들까지 한 명도 빠짐없이 무대를 꽉 채우는 호연과 소름을 유발하는 가창력은 뮤지컬'레베카'가 절대적 명작임을 명확히입증한다.

티켓 평점 4.8(멜론 티켓), 9.7(인터파크 티켓)으로 완벽에 가까운 관객들의 만족감을 끌어낸 최고의 뮤지컬 '레베카'는 내년 2 27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공연 개요]

공 연 명 뮤지컬 '레베카'
공 연 장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공연기간 2021.11.16 ~ 2022.02.27
공연시간 11월 공연 :,, 7 / ,,공휴일 2,7 / 3 (월 공연 없음)
12월공연 : , 730 / 230,730 / ,,공휴일 2, 7 / 3(월 공연 없음)
관람등급 8세 이상 입장 가능 (2014년 출생자까지)
티켓가격 VIP 15만원, R 13만원, S 10만원, A 7만원
제 작 진 극작
작곡
연출
총괄 프로듀서
프로듀서
 
한국어가사/공동연출
한국어 가사
음악감독/지휘
협력음악감독
안무
협력안무
무대디자인
의상디자인
분장디자인
조명디자인
조명수퍼바이저
음향디자인
영상디자인
협력영상디자인
소품디자인
기술감독
무대감독
제작감독
미하엘쿤체 Michael Kunze
실베스터르베이 Sylvester Levay
로버트요한슨 Robert Johanson
엄홍현
김지원 SophyJiwon Kim
 
권은아
박천휘
김문정
천정훈
제이미맥다니엘Jamy McDaniel
유회웅
정승호
한정임
김유선
잭 밀러 JacakMehler
이승주
김지현
송승규
장윤아
최혜진
정상국
강필수, 강은미
정은용

주 최 EMK, 충무아트센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BS
제 작 EMK뮤지컬컴퍼니
공연문의 EMK뮤지컬컴퍼니 02-6391-6333
티켓예매 충무아트센터 02-2230-6600 / 멜론티켓 1899-0042/ 인터파크1544-1555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